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제목 조달청, AI 기기·로봇 등 혁신제품 수출 길 열어준다.
기관
등록 2025/08/04 (월)
내용

조달청, AI 기기·로봇 등 혁신제품 수출 길 열어준다.

 - 혁신제품 해외실증으로 초기 수출 기회 제공하고, 해외시장 진출 지원

 - AI 적용 의료영상분석기기, AI 교육용 로봇 등 28개 제품, 18개국 35개 기관 실증


 조달청은 ‘25년 제2차 혁신제품 수출선도형 시범구매(이하 해외실증) 대상을 확정하고 그 결과를 8월 4일 혁신장터에 공개했다. 


 이번 해외실증은 지난 2월 21일 제1차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었으며 약 59억원 규모로 28개 제품과 이들 제품을 시범 사용할 18개국 35개 기관을 선정했다. 


 혁신제품 해외실증은 조달청이 국내 혁신 기술제품을 해외 공공기관에 시범적으로 제공하고 실제 사용 환경에서 성능과 품질을 검증하는 사업이다.

국내 혁신제품 기업들은 해외 현장 적용실적(Track Record)을 통해 추가 수출 기회를 얻거나 현지 적용이 가능하도록 제품 개선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선정 제품은 베트남 등 의료기관 수요 AI 기반 스마트 비디오 후두경, AI 적용 의료영상분석기기, 브라질 교육기관 수요 AI 활용 교육용 로봇, 미국 몽고메리 카운티 수요 자율주행 물류로봇,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소에서 사용할 예측진단 알고리즘 적용 실시간 발전 터빈 진단기 등으로 해외시장 진출이 유망한 제품들이다.


 백승보 조달청 차장은 “혁신제품 해외실증은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추가 수출로 연계될 수 있는 확실한 지원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은 혁신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신성장판로지원과 장익환 사무관(042-724-7564)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AI 기기?로봇 등 혁신제품 수출 길 열어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