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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동포협력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재외동포협력센터 직원을 사칭하여 거래처에 접근을 시도하는 사례가 최근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는 사기ㆍ피싱 범죄로 의심되는 행위이므로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센터는 다음의 행위는 절대 하지 않으며, 모든 계약ㆍ구매 관련 절차는 나라장터를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 긴급 물품 선구매 요청,
- 계약과 무관한 업무 지시,
- 개인 휴대전화로의 구매ㆍ납품 요청,
- 선입금 요구
의심되는 연락을 받으신 경우 즉시 경영관리부(☎ 02-3415-0114) 또는 대표메일(grace@okocc.or.kr)로 연락하셔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확인된 사칭 유형
- 직원 실명을 도용하거나 허위 명함·위변조 명함 사용 ex) 허위 명함: 경영관리부 이재필 주무관
- 허위 공문서 작성 후 납품을 유도
- 개인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직원 사칭 연락
- 선입금 요구
■ 공공기관 사칭 사기 피해 예방 수칙
- 발신처·공문 진위 확인 → 반드시 재외동포협력센터 경영관리부에 직접 확인
- 선입금 금지 → 공공기관은 대리구매·선입금을 요구하지 않음
- 피해 발생 시 즉시 신고 → 경찰 112, 금융감독원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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