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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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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9857-000 공고일시  2025/12/28 08:55
공고명 2026학년도 인천청학초등학교 초등 방과후·돌봄(늘봄학교) 프로그램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인천청학초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인천청학초등학교
공고담당자 한상필(☎: 032-629-52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6/01/27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67,068,000 원
   
추정가격
167,068,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청학초등학교 공고 제2025-56호 

 

2026학년도 인천청학초등학교 초등 방과후·돌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공고 

 

“2026학년도 인천청학초등학교 초등 방과후 돌봄·교육(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9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인천청학초등학교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12. 29.(월) ~ 2026. 1. 19.(월) 

계약 이행기간 

2026. 3. 3. (화) ~ 2027. 1. 29. (금)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방과후: 126,566,000원(부가가치세 0원) 맞춤형: 40,502,000원 

총액: 167,068,000원(교재 교구비는 본 계약에 포함되지 않음) 

※ 방과후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3%)가 반영되어 있음 

※ 맞춤형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0%)가 반영되어 있음 

※ 맞춤형은 수요에 따라 학급 수 변경이 있을 수 있음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2.  29.(월) 13:00 ~ 2026. 1. 19.(월) 14:00(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주말 및 휴일 접수 불가(평일 9:00~16:00에 가능함)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29.(월) 13:00 ~ 2026. 1. 19.(월) 14:00(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정성 평가) 

2026. 1. 23.(금) 10:00~, 인천청학초등학교 2층 학교운영위원회실 

 ※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6. 1. 27.( 화 ) 10:00 인천청학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위탁업체 계약 

2026. 1. 27.( 화 ) 이후 (선정 업체 개별 통보) 

 

 

2. 입찰방법 

  가.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제안서는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입찰(인천광역시),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간 제한입찰이며,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의 예외를 적용하여 비영리법인의 참가가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초등 방과후·돌봄(늘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인천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③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2) 비영리법인(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초등 방과후·돌봄 위탁운영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 (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제안설명회 생략, 85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6. 12. 29.(월) 13:00 ~ 2026. 1. 19.( 월 ) 14:00 (기간 및 시간 엄수) 

   2) 제출장소: 본교 본관 1층 행정실 

   3) 제출방법: 제안서 직접 제출(가격입찰서 G2B 전자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전체 300MB 미만, 정량제안서, 정성제안서, 기타입찰서류 구분 

    1.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G2B출력)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청렴서약서 1부 

     4. 교육의 중립성 준수 서약서 1부 

     5. 제안서 1부  

      - 교재(도서포함)재료 활용 계획서 포함  

      - 교재(도서포함): 교재명, 저자, 출판사, 정가, 제안 가격 등  

      - 재료: 품명, 규격, 시중 가격, 제안 가격 등  

     6.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 – 해당되는 경우만, G2B 출력물 가능 

     7.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8. 사용인감계 1부 

     9. 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10. 대리인 접수 시(대표자가 아닌 사람이 서류 제출 시)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신분증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 서류 모두 지참) 

      ①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② 4대보험 중 어느 한 가지 가입 증명자료 1부  

       (위임장에 사용한 인감이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 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등 함께 제출) 

     11. 신용등급평가서(원본) 1부  

     12. 국세증명서 및 지방세증명서(원본) 1부 

     13. 참여 강사 관련 자료 (보유 현황, 학력증명서 및 교과목증명서, 고용계약서, 4대보험 가입 내역서, 활동경력증명서, 원어민 F비자 사본 등) 

제출 서류 중 동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관련 용역 수행실적, 신용평가등급, 사업자등록증, 등기사항증명서(법인등기부등본),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중기업확인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발급한 확인서로 대체 가능함 

 

 

   5) 유의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2026. 1. 23.(금) 10:00~ 

  나. 장   소: 인천청학초등학교 본관 2층 학교운영위원회실 

    ※ 학교 사정에 의해 일정 변동 가능 

  다. 제안서 평가 시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라.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 선정(85점 이상):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별 통보 

 

8. 가격개찰 

 가. 일   시: 2026. 1. 27.(화) 10:00 이후 

  나. 장   소: 인천청학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 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 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 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 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https://www.g2b.go.kr) – 『입찰』 – 『입찰 공고』 – 『개찰 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문의 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제안서 관련 문의: 인천청학초등학교 늘봄지원실(☎ 032-310-8954) 

   2)입찰에 관한 문의: 인천청학초등학교 행정실(☎ 032-629-5214)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https://www.g2b.go.kr)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마.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 

   -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전자민원 → 신고/상담 → 「공익신고」 

 

2025. 12. 19. 

인 천 청 학 초 등 학 교 장 

 

 

서식 1 

입찰 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년    월    일 

입   찰   건   명 

  

입찰보증금 

면제(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인천청학초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년  월    일 

 

                                           신청인                   (인) 

 

 

 인천청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2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 

 

 

 

 

신청기관 일반 현황 

 

업체명 

 

대표자 

 

설립년도 

           년     월 

업체성격 

(영리, 비영리) 

해당 부분에 ○표시 

사업분야 

 

사업자등록번호 

 

소재지 

 

전화번호 

 

 

구분 

프로그램 강사 

직원 

 

(a+b)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소계 

(a) 

정규직 

비정규직 

소계 

(b) 

인적구성 

 

 

 

 

 

 

 

 

 

정 및 

신용상태 

20○○년 12월 기준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부채총액 

(c) 

자기자본총액 

(d) 

부채비율 

(c/d) 

신용평가등급 

 

 

 

 

용역실적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건수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금액 

비   고 

                      건 

                  천 원 

 

업체의 

주요연혁 

 

주요사업내용 

 연도별 구분 

 

[작성 시 유의사항]  

  ◦ 프로그램 강사와 직원 개념 

   - 프로그램 강사: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강사 

   - 직원: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자. 

     ※ 프로그램 강사와 직원을 병행하는 경우 주된 업무를 기준으로 작성 

 

  ◦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개념 

     -고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 증빙자료 제출 

     - 최근년도 대차대조표 제출(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 확인도장 필요) 

     -정규직 미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 제출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www.4insure.or.kr)를 통해 발급가능 

   

  ◦제안서에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협상대상기관에서 제외 및 최종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 용지가 부족할 경우 별지사용 

 

 

 

 

서식 3 

청렴계약서약서(위탁업체용) 

 

 

 

 

청렴계약서약서 

 

○ 계약명 : 2026학년도 인천청학초등학교 초등 방과후 돌봄·교육(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계약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청렴계약 서약서 및 계약 관련 유의사항들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4.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 

이용(제공받는)기관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본교(원) 

인천광역시 교육청 

사업자 정보 

사업자 번호, 대표자명 

(휴대폰)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보 수집 

▸청렴SMS 발송, 

▸클린콜자체 청렴도측정 

권익위 청렴도 측정 

계약기간으로부터 5년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우리기관과의 계약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예              □ 아니오 

 

 

                                                                        년    월    일 

 

                                                    계약상대자: (주)○○, 대표 ○○○(인)  

 

 인천청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4 

교육의 중립성 준수 서약서(위탁업체용 예시) 

 

 

 

 

교육의 중립성 준수 서약서 

 

 

   본인은 초등 방과후·돌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을 이행하면서 대한민국헌법과 교육기본법, 초등 방과후·돌봄(늘봄학교) 운영 방침 등에서 정하고 있는 교육의 중립성을 다음과 같이 준수하도록 조치(강사 교육, 서약서 징구 등)하고, 소속 강사들의 위반 사실이 확인될 경우 강사 교체 요청 등 학교의 조치에 적극 협조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정치적․파당적 또는 개인적 편견을 전파하거나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 종교 및 신앙을 전파하거나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3. 성별, 종교, 장애, 가정환경 등 그 어떠한 사유로도 학생에게 부당한 대우를 하지 않겠습니다. 

 

 

    20○○.    .    . 

 

서약자 

상호(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  ○  ○  (인 또는 서명) 

 

 

 인천청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5 

제안서 표지 서식 

 

 

 

 

  

                                                                                                     70 

 

                ↱ 글자크기: 22, 글자체: 견고딕체  

   3.5㎝  

용역명 

 

 

제     안     서 

                         ↳ 글자크기: 32, 글자체: 견고딕체  

 

 

 

 

20○○.  1. 

                                       ↳ 글자크기: 20, 글자체: 견고딕체  

 

 

 

 

                                                                         

                                                                30 

  제안업체명 : 

                                                       30                 10 

 

 

                                                                  10 

 

 

 

 

서식  6 

사업 수행 계획서(예시) 

 

 

 

 

 

사업 수행 계획서 

 

 

※ 아래의 내용을 반영하여 자유서식으로 작성 

 

 

Ⅰ.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영역  

 

  1.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질 관리 방안 및 세부 계획(예산액 포함) 

 

  2.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세부 계획 및 구성 

    가.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세부 내용 

    나.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질적 수준 

    다. 교육목적에 대한 적합성 등을 기술 

 

  3. 도서·재료 활용 계획 

    가. 도서: 도서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 포함 

    나. 재료: 품명, 규격, 가격 등 포함 

 

 

 

Ⅱ.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강사 영역 

   

  1.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강사 관리 계획 

    가. 강사 지원 계획 

      ◦ 안정적인 강사확보를 위한 복지, 인건비 확보 등 기술 

    나. 연수계획 

      ◦ 강사에 대한 연수 계획을 기술 

    다. 대체 인력 확보 방안 

      ◦ 결강 시 대체 인력 확보 방안을 기술 

      자체 인력풀을 붙임([서식 81] 의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등을 통해 기술 

  3. 강사의 전문성 

    가. 강의 방법 

      ◦ 소속 강사의 강의 방법 기술 

    나. 강사 자격증 및 경력 

      소속 강사의 자격증 및 경력 현황을 「소속 강사 총괄표」로 기술 

 

 

Ⅲ. 학생 영역  

 

  1. 활동 결과 피드백 제공 계획 

     학생의 활동 결과를 가정에 알리거나 발표회 등을 통한 피드백 계획을 기술 

 

  2. 학생 안전관리 운영 계획 

     ◦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한 계획을 기술 

 

 

Ⅳ. 관리 영역  

  

  1. 학교 행정 업무 지원 및 소통 계획  

    가. 학교 행정 업무 지원 

      ◦ 학교 행정 업무 지원 방법 기술 

    나. 기타 학교와의 소통계획 

      원활한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학교와의 정기적인 협의나 소통 계획을 자세하게 기술 

 

  2. 기타 필요사항 

    ◦ 기타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관리 지원을 기술 

 

 

 

 

 

 

 

 

 

 

 

서식  7 

관련 용역 수행실적 서식 

 

 

 

 

관련 용역 수행실적 

 

연도 

사업명 

사업개요 

계약금액 

발주처 

비고 

 

 

 

 

 

 

 

              건                 만원 

 

사각형입니다. 

 

 

 

서식 8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서 증빙 

제    출    처 

 

총 용역 이행 실적 

금액(               )원 

용역이행 

실적내용 

계 약 내 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 

비율 

실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                    ) 

 주    소:                                         (FAX:                   ) 

 발급부서:  

   담당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금액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사각형입니다. 

 

 

 

서식 9 

위임장(예시)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명:             

   ○ 주          소 :                         (연락처: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6학년도 인천청학초등학교 초등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운영 용역”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 다  음 -------------------------------- 

성       명 

 

관계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20○○.   .   . 

 

                 

                                            위임자:                  (인) 

    

 

인천청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10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 본 사업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  

 

 

 

사 업 책 임 자 

 

 

 

 

직위, 성명 

 

 

 

 

 

 

 

 

 

 

 

 

 

 

 

 

 

 

 

 

 

○○분야 

 

○○분야 

 

○○분야 

 

○○분야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소속 강사 총괄표(예시) 

연번 

프로그램명 

성  명 

(연령) 

성별 

강사 

경력 

(0년0월) 

학위 및 자격사항 

(3가지 이내) 

근무형태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1 

 

 

 

 

 

 

2 

 

 

 

 

 

 

3 

 

 

 

 

 

 

4 

 

 

 

 

 

 

5 

 

 

 

 

 

 

6 

 

 

 

 

 

 

7 

 

 

 

 

 

 

8 

 

 

 

 

 

 

9 

 

 

 

 

 

 

10 

 

 

 

 

 

 

 

※ 강사경력은 본 용역과 관련 주요 경력만 기재할 것 

※ 근무형태는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로 구분하여 기재할 것 

   -고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