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고 제2025-3471호
- 시흥시 공공하수도시설 단순관리대행 용역 -
입찰공고 및 기술제안서 제출안내(긴급)
「하수도법」 제19조의2,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2023. 10. 6.)」,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에 의거 시흥시 공공하수도시설 단순 관리대행업자 선정을 위한 기술제안서(사업수행능력 및 사업수행계획) 평가자료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6일
시 흥 시 장
가. 용 역 명: 시흥시 공공하수도시설 단순관리대행 용역
나. 시행기관: 경기도 시흥시
다. 대상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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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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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하수처리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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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물관리센터
재이용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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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감수질복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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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수질복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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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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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로 9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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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천1길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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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2대로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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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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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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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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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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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용역기간: 2026.03.01. ~ 2029.2.28.까지(3년)
마,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바. 기초금액: 금18,921,682,422원(금6,307,227,474원/년)
※시설별 관리대행개시일 및 기타 사유에 의거 금액 및 기간이 변경될 수 있음.
※정산비(월별): 통신비, 전력비, 용수비, 하수찌꺼기 운반 및 처리비 등
※장기계속계약에 따른 차수별 계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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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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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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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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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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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9년(~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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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21,682,42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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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56,022,89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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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07,227,47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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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07,227,47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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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1,204,5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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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 전 과업지시서 및 안내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사업담당부서, ☏031-310-6160)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모든 입찰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법령이나 정관에서 정한 목적사업인 경우)이나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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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입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하수도법」 제19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의2 규정에 따라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10,000㎥/일 이상)과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하수관로) 모두 등록(신고)한 업체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이 필요합니다.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의거 중ㆍ소기업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규정을 적용합니다.
가. 본 용역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5개사 이하,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지정)
다. 공동도급에 따른 기타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가. 참가등록과 평가자료(제안서) 제출: 2026년 1월 6일(화) 10:00 ~ 18:00까지
나. 평가안내서 교부: 나라장터 홈페이지 또는 시흥시 홈페이지 입찰정보
다.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불가)
※ 대표사 소속직원만 가능(대표자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라. 등록 및 평가서 제출처: 시흥시 맑은물사업소 하수관리과 하수운영팀(☎031-310-6160)
마. 현장공개
1) 일시: 2025년 12월 30일(화) 13:30 ~ 17:30(4시간), 소요시간 유동적
2) 장소: 목감수질복원센터→장현수질복원센터→맑은물관리센터 재이용시설 순서로 공개 예정
※ 당일 세부 현장조사 가능하며(시설별 2인 이내), 일체 도서 및 서면자료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바. 제출서류 ※ 상세내역 기술제안서 작성지침 및 평가기준 참조
※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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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등록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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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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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원본).
②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③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지참) 각 1부(원본)
④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 등록(신고)증 1부(사본)
⑤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하수관로) 등록(신고)증 1부(사본)
⑥ 실적증명서 1부(원본) -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발급된 서류에 한함
⑦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근로조건 확약서 각 1부(원본)
⑧ 공동도급 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공동수급협정 체결현황표 각 1부(원본)
⑨ 대리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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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용역 참가신청서 1부(원본).
②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1, 평가용1).
③ 사업수행계획서 11부(업체명 기재 1, 미기재 10)
④ 가격제안서 1부(밀봉 후 간인).
※ 가격제안서는 등록된 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날인되지 않은 경우 무효처리함. 봉인 후 겉면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날인을 필하여 제출
⑤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서 1부
⑥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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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자 선정 및 대행성과 평가(환경부고시 제2023-235호, 2023.10.06.)」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환경부, 2023.10.)」에 의거 우리시에서 별도로 정한 ‘기술제안서(사업수행능력 및 사업수행계획 등) 평가기준(별첨)’에 의하여 가격과 기술을 분리하여 평가합니다.
나. 기술제안서 평가결과 총 합산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단, 총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 선정에서 제외된 경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 계약금액의 결정은 업체의 가격제안금액 또는 예정가격(기초금액) 이내로 하여 협상에 의해 가격을 결정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기타 평가방법 및 낙찰자 선정과 관련해서는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가.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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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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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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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시 청렴계약 시행제 내부지침 및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우리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공고일 현재 시흥시 목감 · 장현수질복원센터에 근무 중인 운영인력(현장근로자)이 고용보장을 원할 경우, 평가 대상사업에 대한 사업 책임기술자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의 변동이 없는 범위 내에서 우선적으로 고용을 보장해야 하며, 이때 근로조건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용역 참가신청서가 제출되지 않거나, 제출기한 내 참가등록 및 제안서가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다.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은 방문제출 이외의 방법으로 제출할 수 없으며, 시흥시에서 교부한 작성지침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입증서류는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증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음)
라.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밀봉 및 입찰자 인감 간인)를 제출하여야 하고 업체의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신분증, 위임장, 법인인감(또는 사용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의 세부평가기준은 관련법령(예규, 지침 등 포함) 등에 의거 시흥시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바. 제출된 내용은 변경, 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참가 제한, 낙찰취소 및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처분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평가자료 작성에 필요한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고(비용청구 불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실적없음’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아. 제출한 기술제안서는 협약서의 일부가 되며, 사업수행계획서에 기재된 사항은 반드시 이행하여야 합니다.(협상결과 세부내용은 비공개)
자.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관련법령, 예규, 지침 등)에 관하여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차.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후 대금을 청구할 때는 청구금액의 1.5%(부가세 제외)에 해당 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매입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카. 시흥시는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부패 · 불공정행위에 대한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흥시 홈페이지 (http://www.siheung.go.kr) ☞ 열린행정 ☞ 청렴한시흥 ☞ 부패신고 ☞ 공직자 부조리 신고
타. 청렴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을 위하여 시흥시 4급 이상 퇴직공무원을 고용하고 있는 업체에서는 계약체결시까지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 공고문과 평가서 내용에 대하여 이견이 있을 시에는 우리시 유권해석에 따릅니다.
하. 본 용역기간 및 용역비는 우리시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회계과 계약관리팀 (☎031-310-2177)
○ 용역에 관한 사항: 맑은물사업소 하수관리과 하수운영팀(☎031-310-6160)
○ 전자입찰이용안내: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시흥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에 게재
< 붙임1 >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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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