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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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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50495-000 공고일시  2025/12/26 17:52
공고명 향적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감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계룡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계룡시
공고담당자 박상돈(☎: 042-840-30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3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8,809,000 원
   
배정예산
78,809,000 원
   
추정가격
71,64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계룡시 공고 제2025 - 1074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2025. 12. 26. 

계룡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향적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감리용역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공사 준공 후 14일까지(18개월 + 14일) 

용역개요 

향적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감리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고  

용 역 비 

(기초금액) 

 금78,809,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29.(월) 10:00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2026. 1. 2.(금) 10:00 

개 찰 일 시 

2026. 1. 2.(금) 11:00 

개찰장소 

계룡시 입찰집행관 PC 

낙찰 하한율 

88%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입찰마감일시는 당일 15:00하며,  

    16: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입찰 통보는 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 총액견적, 전자견적, 수의견적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내에  

     있는 업체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건축사법」 제7조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따라 건축사   사무소(4817) 개설 신고를 필한 업체 

  

  ② 「산림기술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의한 산림기술용역업(종합)(4166)  

      또는 산림기술용역업(산림휴양)(4169) 등록을 필한 업체이며 「산림기술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에 의한 [별표5] 자연휴양림 등 조성 사업 

      사비가 20억원 초과된 경우의 산림기술자등의 배치기준인 기술특급 산림공학 

      기술자 1명 이상을 보유한 업체 

   ※ 본 사업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라목의 학술연구ㆍ원가계산ㆍ건설기술 등과  

     관련된 계약으로서 특수한 지식ㆍ기술 또는 자격을 요구하는 용역계약에 해당하여 대기업, 중기업  

     참여가 가능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등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공동도급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88조에  

      따라 상기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하여 2개사 이내,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3.  

      가. 목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하며 분담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산림사업 : 71.6% 

- 건축 : 28.4%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은 2025. 12. 31.(수) 18:00까지이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한 후에는 협정서를 변경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라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하며,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그 밖의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합니다. 

 

5. 현장설명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용역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우리 시 사업부서의 설계 설명서 등을 열람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 농정산림과 산림휴양팀(☎ 042-840-2672)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한 자 순으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견적서 제출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이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이하 “수의계약”이라한다)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에 따른 

   별지10호서식「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예정가격에 계상된 경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퇴직급여       당금의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각 호에 해당하는 용역계약에        한하여 적용)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건설산업기본법 등에 따라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견적(입찰)금액(산출      내역)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사업장별로 납부하고 납입 확인서      등(이하 “정산서”)을 필히 발주처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 견적(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마다 도급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 및 문의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회계팀(☎042-840-3053) 

   -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농정산림과 산림휴양팀(☎042-840-2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