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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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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50437-000 공고일시  2025/12/26 17:46
공고명 전남대학교병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치과병원 포함)
공고기관 전남대학교병원 수요기관 전남대학교병원
공고담당자 정일웅(☎: 062-220-5077)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6/01/08 15:00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2/05 16:05 과업설명일시 2026/01/08 15: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2/05 16:05 개찰(입찰)일시 2026/02/05 17:05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62,600,000 원
   
추정가격
3,693,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전남대학교병원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전남대학교병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약속합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문의 사항 : 

물류관리과 ☎ 062-220-5071 

○ 제안요청서 및 내역 문의 사항 :  

중앙지원과 ☎ 062-220-5392 

 

 

 

 

그림입니다. 

전남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공고 제 2025-0299호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공고문 등을 완전히 숙지한 후 이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26일 

전남대학교병원 계약담당 


 

 

 

입    찰    건    명 

전남대학교병원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치과병원 포함) 

과업관련 

제안요청서 및 시방서 참조 

계약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년 

사 업 예 산 

금4,062,600,000원(부가세 포함) 

입찰유형 

제한(실적)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직접입찰 

입찰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예정가격 비치) 

제안요청서 설명회 

2026. 1. 8. [15:00] 

입찰등록 및 제안서접수 

2026. 2. 5. [17:00]  

제안발표회 

추후 공지(또는 개별 통보)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전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입찰정보]를 통해 공지 

 

 

2. 입찰참가자격 

  가. 전남대학교병원 회계규정 제216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동 규정 제30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나.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현재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출연 및 투자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로 제재 중에 있지 않은 업체 

  다. 입찰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의료법」 제16조 및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 제6조, 제7조에 의한 의료기관세탁물 처리업 신고 「물환경보전법」 제33조에 의한 배출시설의 설치허가 및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의료기관세탁물 관리규칙」에 부합하는 5톤이상 운반차량과 연속세탁장비(자동화기계시스템, Press 포함 10칸 이상)를 1대 이상 보유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종합병원 이상의 의료기관(의료법 제3조의3 또는 3조의4)에서 세탁물 위탁처리 용역(단일건)을 1년 이상 이행 완료한 실적이 있는 업체 

     ※ 공동수급(컨소시엄), 하도급 실적 및 1년 미만의 실적은 불인정(기간합산 불가) 

  마.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서(또는 보증보험증권)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제출한 업체 

  바. 상기 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제안요청서 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사. 하도급 및 공동계약(공동이행, 분담이행) 방식은 불허  

 

3. 제안요청서 설명회(현장설명회) 

  가. 일  시 : 2026. 1. 8.(목) 15:00 

  나. 장  소 : 전남대학교병원(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42) 의과대학 행정동 3층 소회의실 

  다. 내  용 : 과업설명 및 질의응답 

  라. 지참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위임장 및 피위임자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참석의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1부, 인감(사용인감)도장 

  마. 유의사항 

    o 본 입찰은 제안요청서 설명회(현장설명회)에 참석한 업체에 한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o 과업 관련 질의가 있는 경우 가급적 현장 설명회를 이용하여 주시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투찰 전 중앙지원과(062-220-5392)를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접수 

  가. 등록기한 : 2026. 2. 5.(목) 17:00 

  나. 장    소 :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 3층 물류관리과 [※ 방문제출만 가능] 

  다. 제출서류 

입찰참가등록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안요청서 별지 서식)  

2)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의 경우에 한함) 

5)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사용인감 사용 시) 

6) 위임장 및 피위임자의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 외의 자 참가 시) 

7)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각 1부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조세포탈 등 유무 확인서 각 1부 

9) 의료기관세탁물 처리업 신고필증 1부 

10) 배출시설 설치허가증 또는 배출시설 설치신고필증 1부 

11) 운반차량 자동차등록증 사본 1부(2.입찰참가자격 다목 관련) 

12) 연속세탁장비 보유 확인서류 사본 1부(2.입찰참가자격 다목 관련) 

13) 실적증명서 1부(2.입찰참가자격 라목 관련) 

제안서 평가 

관련 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1) 가격입찰서 1부 (제안요청서 붙임 서식) 

  ※ 밀봉 날인하여 제출, 산출내역서 포함 

2) 제안서 및 제안요청서 각 10부 (파일이 담긴 USB 2개 제출) 

3) 신용평가기관에서 발급하는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확인서 1부 

4) 기타 정량적 평가에 필요한 자료 각 1부(제안요청서 참조) 

5) 서약서 1부(제안요청서 별지 서식 제3호) 

 

  라. 위 제출서류 중 제안서 또는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당해 입찰참가신청을 무효로 합니다. 다만, 그 밖의 서류가 미비한 경우에는 별도의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기한까지 보완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과 다름없음(원본대조 필)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5. 제안발표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공지(또는 개별 통보) 

  나. 제안서 발표 

    1) 발표 순서는 제출(입찰참가등록) 역순으로 함 

    2) 발표 시간은 제안자당 30분으로 제한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3) 제안사당 참석인원은 2명 이하로 제한 (발표자는 1명만 가능, 배석자의 보충답변 가능) 

    4)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하며, 명기하지 않을 경우 감점처리 될 수 있음 (*발표 장소에서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5) 발표 내용은 평가 항목 순으로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6) 제안 발표 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요약서로 함 

    7) 프로젝터를 제외한 노트북 등 장비는 제안사가 준비함 

  다. 제안발표회에 참석하지 않거나 참석하고서도 제안발표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안서 제출 여부와 무관하게 기술능력평가 점수를 0점으로 처리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는 전남대학교병원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사는 기술능력평가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병원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함 

 

6. 입찰 및 낙찰자 선정방법 

  가.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60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이하 ‘계약예규’라 함)에 따라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합산하여 최고득점자를 협상대상자로 선정, 제안내용 및 가격협상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협상적격자 선정은 예정가격 이하의 입찰자로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총액(부가가치세 등 포함)으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격입찰서 제출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관련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문 및 관련 첨부 문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7. 협상적격자 선정 기준 

  가.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60조, 계약예규에 따라 기술능력평가 점수(80점)와 가격평가 점수(20점)를 합산하여 합산점수 고득점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제안내용 및 가격협상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세부 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나.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68점) 미만인 업체는 협상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80점)와 가격평가 점수(20점)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으로 결정합니다.(합산점수의 동점자가 있을 경우 붙임 「제안요청서 5. 낙찰자 선정 및 계약 체결」 내용에 따라 우선 순위자를 결정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는 계약예규에 따른 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하며, 세부평가기준 및 업체별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8.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본원 회계규정 제255조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현금(체신관서 또는 은행법의 적용을 받는 은행이 발행한 자기앞수표를 포함),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상장 유가증권, 또는 이행보증보험증권을 입찰참가등록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사전판정에서 ‘입찰보증금 미수납’ 사유로 부적격 처리됩니다. 보증서의 유효기간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전부터 제출 마감일 다음날부터 최소 3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금액이 입찰보증한도액을 초과한 경우에는 해당 입찰을 무효로 처리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의 무효 여부는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58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이며, 마감일까지 해당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에는 무효입찰로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계약의 체결 및 구비서류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본원 물품조달시스템(HLS)을 통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물품조달시스템(HLS) 가입 구비서류는 추후 낙찰 시 별도 안내 예정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5 이상의 계약보증금(현금 또는 이행보증보험증권 등)을 납부하여야 하며,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만약, 낙찰자가 소정의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병원에 귀속되며,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본원 회계규정 및 국가계약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공고서 및 그 첨부 문서, 계약 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현장 여건 상 진료업무와 병행하여 과업이 진행되므로 업무 진행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입찰참가 업체는 해당 사항을 철저히 파악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장소, 일시, 과업 등의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본원 홈페이지(입찰정보)에 게시할 예정이며, 이를 확인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입찰참가신청서 등은 전남대병원 인터넷 홈페이지 입찰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 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본원 회계규정을 따릅니다. 

  바. 관련문의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문의 사항 : 

물류관리과 ☎ 062-220-5071 

○ 제안요청서 및 내역 문의 사항 :  

중앙지원과 ☎ 062-220-5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