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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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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50039-000 공고일시  2025/12/26 14:22
공고명 2026년 도로 노면 청소 잔재물(폐토사) 운반·처리 대행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담당자 박미라(☎: 032-749-73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2,000 원
   
배정예산
198,040,420 원
   
추정가격
180,036,7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5 - 1842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도로노면 청소 잔재물(폐토사) 운반·처리 용역(단가계약) 

 ○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 12. 31.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132,000원 (톤당 위탁처리단가, 부가가치세 포함) 

   ※ 예정금액 : 198,040,420원(부가가치세 포함) 

      - 132,000원/톤 ×1,500톤 = 198,000,000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40,420원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합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2.26.(금) 17:00 

~ 

2026.01.02.(금) 10:00 

2026.01.02.(금) 11:00 

연수구청  

입찰관PC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과업에 대한 내용은 청소행정과 강동석(032-749-7853)으로 문의가 가능하오니,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의 투찰자가 모두 낙찰하한율 미달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6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 비배출 시설계 폐기물, 업종코드 1227]으로 등록된 업체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다음 중 하나의 허가를 받은 업체 

    1)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2)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 단,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토사’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4. 입찰방법  

본 입찰은 단가계약, 적격심사 용역입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폐기물처리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행정→재정정보→입찰정보→계약정보공개시스템→계약법규 또는  

     ※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s://www.elis.go.kr)에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검색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평가 평가하고 재무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가장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환경정화 복원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 특별신인도 

   - 이행실적 평가 인정범위 및 기준 : 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것으로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로 최근 3년 내 폐토사 운반·처리 용역 실적 합계액 (금198,040,420원)을 기준 규모로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청소행정과 담당자(강동석, 032-749-7853)가 승인한 실적만 인정하며 실적증명서 제출 시 발주부서 확인 날인 후 제출. 

   ※ 특별신인도 및 신인도 가산점은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에 따르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용역에는 연수구 중대산업재해 보건관리 매뉴얼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의 ‘안전보건관리수준평가’에서 60점 이상 획득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36,750원은 낙찰률에 따른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8.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   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예규),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연수구 청소행정과 자원순환팀 강동석(☎ 032-749-7853) 

 ○ 입찰관련 문의 : 연수구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박미라(☎ 032-749-7355)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인천광역시 연수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