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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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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9897-001 공고일시  2025/12/26 13:45
공고명 2026학년도 경북예술고등학교 기숙사 운영위탁급식 용역업체 선정 공고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경북예술고등학교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경북예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영준(☎: 053-235-82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5 16:00 개찰(입찰)일시 2026/01/1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74,130,000 원
   
추정가격
474,13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북예술고등학교 공고 제2025-33호 

 

2026학년도 경북예술고등학교 기숙사 운영위탁급식 용역업체 선정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7) 

QR코드  

그림입니다. 

 

 

 

 

 

 

  다음과 같이 용역을 시행하고자 하오니 계약을 원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과업이행요청서 및 본 공고문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 알림마당 ⇒ 입찰정보 ⇒ 자료실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 기본사항(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6학년도 경북예술고등학교 기숙사 운영위탁급식 용역  

 나. 기숙사 급식 예상 현황 및 급식예정인원

구분 

급식인원(명) 

비   고 

조식(공휴일 포함) 

170 

방학중에도 조식, 석식 있음 

(학사일정에따라 변동) 

석식(공휴일 포함) 

170 

 

   ※ 급식인원 및 예정일수 : 정확한 일정은 학사일정에 맞춰 협의 후 결정. 

   ※. 급식단가(기초금액) : 조식: 4,000원(1인, 1식 4찬), 석식: 4,000원(1인, 1식 4찬) 

                          석식 질 개선비: 300원(식품비율 70% + 석식 질 개선비 300원)  

   - 4,000원/1식 기준(기숙사 조식(토․공휴일 포함)) 

     4,000원/1식 기준(기숙사 석식(토․공휴일)), 4,300원/1식 기준(기숙사 석식(평일)) 

. 추정예정가격 : 4,000원 * 1식(조식) * 170명 * 340일 = 231,200,000원  

                     4,000원 * 1식(석식) * 170명 * 110일 =  74,800,000원  

   (석식질개선비포함) 4,300원 * 1식(석식) * 170명 * 230일 = 168,130,000원  

   . 급식예정일수 : 정확한 일정은 학사일정에 맞춰 협의 후 결정. 

                     (여름,겨울방학 각 9일 및 설, 추석 각 4일 휴관) 

   ※. 급식시간 : 평일 조식 6:50~7:50, 석식 17:10~18:40, 주말 조식 8:00~9:30, 석식 17:10~18:40 

   ※. 배식형태 및 규모 : 식당 배식, 97.2㎡ (조리실, 식당, 학생 56석) 

 다. 급식위탁 운영기간 : 2026.03.01. ~ 2027.02.28. 

  ※ 급식예산의 식품비 비율은 최소 70%이상으로 한다. 

      석식 질 개선비는 식품비 비율 70%에 추가해서 식품비 편성을 해야 한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공고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로 집행하며,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 후 적격업체를 선정 후 협상하여 계약합니다. 

  나. 본 입찰은 단가계약입찰이며 지역제한 경쟁(대구광역시)입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 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 종류) 제8호  마목 위탁급식영업(식품접객업 1450)의 신고를 필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공동수급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위의 기본사항을 숙지하고, 등록 기간안에 우리학교 행정실에 비치된 등록부에 등록을 필한 자 

4.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최종 선정된 업체가 정해진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학교회계에 현금으로 귀속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 및 제출기간 : 2026.1.6.(화) 10:00 ~ 2025.01.15.(목) 16:00  

                     (우편 및 fax접수불가) (토요일, 일요일 접수 불가) 

                       (공휴일 제출시 담당자 연락처 : 010-9441-2366) 

  나. 가격제안서 제출방법 : G2B를 통한 입찰서 제출 

  다. 기술제안서 제출방법 : 본교 행정실, 대구 남구 중앙대로47길 30(대명2동) 

      ※ 대리인이 참석할 경우 반드시 대표자의 위임장, 인감증명서, 신분증 지참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입찰과 제안서 제출을 기한 내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라. 한번 제출한 제안서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마. 학교에서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사. 평가위원 선출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 중 그룹별로 평가위원 수(위원장 제외 6명)만큼의 고유번호를 추첨하고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한다. 

 

 

6.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붙임1) 1부. 

  나. 기술제안서(붙임2)-(규격 A4크기,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원본1부, 사본7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라. 영업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바.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1부. 

   사.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1부. 

   아.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1부. 

   자. 학교 위탁급식 이행실적 확인서 및 급식사고유무확인서(붙임3) 각1부. 

   차. HACCP, ISO인증서,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증 1부씩.  

   카. 표준재무재표(최근1년분) 및 급식제조원가계산내역서 각1부. 

   타. 서약서 및 청렴서약서(붙임5) 각1부.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할 것 

 

7. 평가위원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 추첨 

  가. 제안자는 제안서 제출시 평가위원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 중에서 평가위원 수 

     (6명)만큼의 고유번호를 각 항목별로 추첨하여야 합니다. 

 나. 평가위원은 많이 추첨된 순으로 결정됩니다. 

 

8. 개찰 및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6.01.20.(화) 이후 (제안서 평가 및 방문평가 이후 개찰일시예정)               경북예술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경북예술고등학교 본관 1층 회의실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   

        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방법 및 협상 진행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28.)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평가하여  

     기술능력 평가 점수와 가격 평가 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순으로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라. 협상기간 

     -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7일 이내 

     - 해당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5일 안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마. 협상결과 통보 

      -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통보  

 

11. 계약 체결과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및 일반원칙에 따름 

 

12. 청렴계약제 적용 

     본 공고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 및 위탁급식운영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53-235-828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서 1부 

         3. 운영위탁급식 이행실적 증명서 1부. 

         4. 운영위탁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5. 서약서 1부. 

         6.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7.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2025. 12. 26. 

 

경북예술고등학교장 

 

 

 

 

 

 

【붙임1】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고번호 

경북예술고등학교 공고 제  호 

건        명 

2026학년도 경북예술고등학교 기숙사운영위탁급식 용역업체 선정  

대리인 

사용인감 

  본 급식 위탁급식용역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위탁급식용역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위탁급식 용역에 입찰 참가하고자 귀 교에서의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 서류   1. 제안서 원본1부, 사본7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허가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1부. 

              6.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각1부. 

              7. 서약서 및 청렴서약서 각1부. 

              8. 최근년도 표준재무재표 1부. 

              9. 학교 위탁급식 이행실적 확인서 1부.  

             10. 자격증 사본과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각1부. 

             11. HACCP, ISO 인증서,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증 각1부. 

                           

202 .   .    . 

 

신청인 :                   (인) 

 

 경북예술고등학교장 귀하 

 

   ※ 사본은 원본과 대조하고 필요시 발급기관에 사실 조회  

【붙임2】 

제   안   서 

 

. 제안의 목적 

 

Ⅱ. 회사(업체)의 일반현황 

    

   1. 회사소개(연혁) : 회사소개, 운영조직, 회사연혁 등 

 

   2. 학교위탁급식 수행경험 : 최근 2년 이내 실적증명(실적증명서 첨부) 

연번 

발주처 

사업명 

1일평균급식인원 

사업기간 

계약금액 

비고 

 

 

 

 

 

 

 

 

 

 

 

 

 

 

 

 

 

 

 

 

 

 

 

 

 

 

 

 

 

 

 

 

 

 

 

 

 ※ 운영위탁급식 이행실적증명서는 연도별 1부씩만 제출 

    

   3. 경영상태 

     o 자본금 규모(입증서류 첨부), 재정상태(자기자본 비율 및 부채비율 등 입증서류 첨부) 

    ※최근년도 표준재무재표, 세무서발행 등 

 

   4. 기술인력 보유현황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 해당 급식위탁운영에 관련한 자격증 소지가가 당해 업체에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자격증 사본과 4대 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 

 

   5. 신뢰도 : HACCP 등의 인증서 보유현황(최근 3년이내) 

      단체급식과 관련하여 HACCP, ISO 인증서 보유,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배상책임 능력) 여부(1인당 1천만원, 사고당 3억원 이상 인증), 최근 3년 이내 인증된 것에 한한다. 

 

 

Ⅲ. 급식수행과 관련한 기술부분 

   

   1. 기술, 전문능력  

     가. 급식에 투입되는 인원(예정) 

구분 

인원 

성별 

자격증 보유여부 

급식소 근무경력 

비고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기  타 

 

 

 

 

 

 

 

 

 

 

 

 

     나. 급식지원 시스템  

 

   2. 사업수행계획  

     가. 식자재 공급(원산지) 방법 및 검수 

 

     나. 급식준비, 조리 및 배식 (비고란의 급식예정시간표 참조)  

  

     

구  분 

시간계획 

소요시간 

비고 

기숙사 조,석식 

(평일)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조식예정시간 

06:50~07:50 

석식예정시간 

17:10~18:40 

기숙사 조,석식 

(주말,공휴일,방학)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조식예정시간 

08:00~09:30 

석식예정시간 

17:10~18:40 

 

     다. 2026. 3월 식단예정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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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19 

 

2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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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26 

 

27 

 

28 

 

29 

 

30 

 

31 

 

 

 

 

 

 

 

 

 

 

      

     라. 급식비 구성 비율 계획 : 제시된 기초금액 기준(1식)으로 작성 

        (조식:4.000원, 석식:4,000원 각각 작성) 

        (석식 질 개선비 300원 식품비 편성에 대한 내용 작성)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율(%) 

비고 

식 품 비 

 

 

70%이상 

인 건 비 

 

 

 

일반경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3. 지원기술, 사후관리 

     가. 사고 등으로 본교에서 조리가 되지 않을 경우 대처방안 

       

     나.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방안 

  

     다. 사고 시 배상방법 및 보험가입 여부(낙찰자 계약 시 첨부) 

   

     라. 급식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반영 방안 

      

     마. 기타 관리사항 등  

 4. 학교와의 협력관계 

      o 학교의 요청사항 수용정도 

         

      o 위탁급식에 따른 사용료 및 운영비 부담정도(공공요금, 잔반처리비 등) 

          

      o 급식기구 및 설비 수리비 부담정도 

 

 

 

  5. 기타 제안하고자 하는 사항 

 

※ 제안서 양식은 본 서식에 의거 작성하고, 세로로 상철(스프링 금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과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이와 사실과 같지 않을시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 .      .       . 

 

 

 

                                        제안업체 :              

 

                                      대 표 자 :                     (인) 

 

 

경북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운영위탁급식 이행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팩스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 참가용 

제 출 처 

 

기 준 식 수 

 

용역이행 

실적내용 

운영 사업장 

 

계약번호 

계약기간 

이 행 실 적 

식수규모 

실적금액 

(부가세 포함) 

 

 

 1일 평균:     식 

 연간:         식  

 단가:            원 

 연간:            원 

증명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담당자 : 

비  고 

 

 

 

【붙임4】 

업체명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 점 기 준 

기술 

(제안서) 

능력평가 

(8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20) 

 

(계약 

담당자 

o위탁급식 운영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최근 2년간  학교 위탁급식 운영 실적) 

5 

 5점 : 8개교 이상 

 3점 : 4~7개교  

 1점 : 1~3개교 

o실적 제출한 학교의 만족도 조사결과  

3 

 만족도 80점 이상 학교 비율 

 3점: 50%이상 

 0점: 50%미만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급식 위탁 수행 조직(총 직원 현황표, 개인별 4대보험 납부 증명자료 : 보험료 납부고지서 사본) 

4 

 4점 : 17명 이상 

 2점 :  12~16명 

 0점 :  12명 미만 

o신뢰도 - 단체급식과 관련하여 HACCP, ISO 인증서 보유,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배상책임 능력)여부(1인당 1천만원, 사고당 3억원 이상 인정) 

4 

 4점: 3개 모두 보유  

 2점: 2개 보유 

 0점: 1개 보유 

o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사의 부채비율 

4 

 자산 중 부채비율 

 4점 : 50% 미만    3점 : 90% 미만 

 2점 : 150% 미만   1점 : 150% 이상 

객관적 평가 지표 합계(20) 

                              점 

주관적 

평가 

(60) 

 

(평가 

위원) 

 

탁월 

10(5) 

우수 

8(4) 

보통 

6(3) 

미흡 

4(2) 

불량 

2(1) 

급식 

운영 

계획 

1식당 단가의 적절성 및 식재료비 구성 비율, 급식 제조원가 계산내역서 

(산출근거 첨부) 

(5) 

 

 

 

 

 

식재료의 품질 

(5) 

 

 

 

 

 

식단운영계획 식단표 - 4주 식단표 

(주 1회 특식, 주 2회 이상 보조식 넣은 식단) 

(5) 

 

 

 

 

 

레슨 및 개인사정으로 식사시간이 맞지않아 급식을 하지 못하는 학생 

- 간편식 조달에 대한 계획 

10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주재료・부재료 등의 원산지 표시 및 품질관리기준 

(국내산, 수입산 사용 여부. 구매․비축․검수방법 계획) 

(5) 

 

 

 

 

 

식재료 신선도 유지방안, 잔반 및 쓰레기 처리계획 

(폐식용유 처리계획 – 적재수량 및 적재통수, 처리시기등) 

(5) 

 

 

 

 

 

시설·안전 

관리 

작업후 청소상태 및 시설관리 계획 

(오븐기 및 기자재 기름때 및 대청소방법, 크리스트랩 청소방법) 

10 

 

 

 

 

 

안전관리 계획 및 안전관리보험 가입 실태, 사고보상 대책 

(5) 

 

 

 

 

 

최근 2년간 급식사고 유무 

(5) 

 

 

 

 

 

조리 후 배식까지 보온·보냉 대책 

(5) 

 

 

 

 

 

주관적 평가 지표 합계(60) 

                         점 

가격평가 

20점 

 

20 

              점 

 

총점 

 

경북예술고등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성명 

(서명) 

운영위탁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붙임5】

서     약     서 

 

 본 업체는 귀교의 운영위탁급식 희망업체로서, 동 업체선정 과정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없음을 확인하고 또한 이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학교에서 요구하는 위탁급식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학교에서 제공한 시설 외에 추가로 필요한 시설 부분에 대한 소요경비는 위탁업체가 전   액 부담한다. 

 3. 급식 대상은 학생과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4. 학교나 학교운영위원회(급식 소위원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   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5. 제안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한다. 

 6. 본 위탁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를 방문하거나 관계서류의 제출․작성을 위한 회   사의 노력에 대하여 대가를 요구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안서 내용의 확인․평가 등을 위하여 현장방문이 있을 시 현장안내 및 필요한 자료를 제출한   다. 

 8.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   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9. 귀교의 위탁급식 운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의거 어떠   한 불이익 처분을 받을지라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10.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   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러한 제공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사업자등록번호 :  

                                     성   명(대표자) :             (인) 

경북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 

가 격 제 안 서 

제안사업명 

제안가격(1식단가) 

경북예술고등학교  

운영위탁급식 용역 

◯ 일금                  원 

(₩              ) 

※ 상기 금액에는 예정가격의 70%에 

   해당하는 식품비가 포함된 가격임 

 

  ※제안가격은 한글표기를 우선으로 하고 ( )안에는             아라비아숫자로 표기 

 귀 교에서 공고한 『경북예술고등학교 기숙사 운영위탁급식 용역』 에 대한 가격제안서를 위와 같이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업체명 :  

       ◯주  소 :  

       ◯대표자 :                      (인) 

       ◯전화번호 :  

       ◯법인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  

 

경북예술고등학교장 귀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경북예술고등학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내용을 그대로 경북예술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3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시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우리교육청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우리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10월 10일 이후 수의계약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경북예술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처분을 받은 자는 우리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우리교육청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우리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10월 10일 이후 수의계약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업체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경북예술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 할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이내)하여 산하 전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경북예술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경북예술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 .    .     . 

                         서약자 : 

                        계약상대자           (인)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갑,을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경북예술고등학교장 귀하 

 

<이의신청 및 부패 신고 보상금 지급 안내> 

 

 

 

♣이의신청 : 경북예술고등학교 : 235-8283  

            감사관실 : 231-0122 

♣부패신고 

부패행위 

신고방법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직위 또는 권한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얻거나, 의무불이행에 따라 교육청 재정에 손실을 끼친 행위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한 이득을 위하여 다른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청탁 행위 

ㆍ그 밖에 교육청의 청렴도를 훼손한 행위 

신고기한 : 부패행위일로부터 2년 이내 

  ※ 신고자가 부패행위 관련자인 경우 7일 이내 

신고자 보호 : 신고자의 신분정보 미해독 상태로 관리 

홈페이지 :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 네이버앱(m.naver.com)>♬>코드>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부패신고센터(헬프라인) 이동 

  ※ QR코드 : 

 

전화 : 053) 231-0122 

우편(방문) :  

  대구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 

 

  ♣보상금 : 누구든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 계약직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5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