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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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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9518-000 공고일시  2025/12/26 10:08
공고명 동암고등학교 26학년도 국외 수학여행 2단계 입찰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동암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동암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유재구(☎: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23 11:00 개찰(입찰)일시 2026/02/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0,027,080 원
   
배정예산
340,027,080 원
   
추정가격
309,115,5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암고등학교 공고 제2025 – 74호 

 

 

2026학년도 동암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노력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고명 

 2026학년도 동암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용역 내역 

가. 기 간 : 2026.5.19.(화) ~ 2026.5.22.(금) 3박 4일  

나. 장 소 : 일본 오사카 일원(세부일정표 참조) 

다. 참가예정인원: 학생216명, 인솔 교사14명(총230명, 참가 인원은 증감될수있음) 

※ 상세 과업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고, 첨부물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 일정에 의한 관광코스는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 할 수 있으며, 여행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경우에는 사전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긴급재난, 전염병확산, 감독관청의 지시, 학교자체의 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     들의 단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위약금 부담 없이 수학여행 일정을      취소하거나 재조정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 제반 경비를 요구 할수 없음. 

기초금액 

금340,027,080원(부가가치세 포함)  

  ※ 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위탁용역 완료 후 정산 

  ※ 예상인원 증감시 1인당 산출내역서에 의거 정산함 

여행경비 

왕복 

항공권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으로 대체하고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유류할증료, 공항세, 예약수수료 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모두 포함 

계약체결시 업체에서 제출한 ‘1인당 산출내역서에 명시된 금액보다 실제  

소요비용이 감액된 경우 실제 소요비용으로 재산정하여 정산.  

항공권 예약 현황 

출발(5월19일) 

인천-오사카 

제주항공(09:10)
제주항공(11:50) 

도착(5월22일) 

오사카-인천 

제주항공(10:15)
제주항공(13:05) 

 

숙박 및 외부 

식비 

▪ - 숙박 : 안전 및 위생시설 등이 완비되어 있는 4성급 이상 호텔 또는 동급 이상 시설 (3박 3식) 

  ▪식사 : 11식(국내 2식, 일본 현지 6식, 숙박3식) 

전  세 

버  스 

운송료 

▪ 인천공항 왕복 차량 대형버스(45인승) 6대(연식 9년 이내) 

▪ 일본 현지 차량 대형버스(45인승) 6대(가이드 6명포함)(연식 9년 이내) 

  ※ 전염병 예방을 위해 반드시 소독(방역)이 완료된 차량을 배치해야 함 

  ※ 낙찰자는 제안서에서 제시한 차량과 다른 차량으로 변경하여 배정할 수 없음.  

   불가피하게 변경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학교장과 협의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도  

   제안서의 차량보다 오래된 연식의 차량으로 변경하여 용역 수행 불가 

▪ 주차비·도로비·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지입차량 불가 

여행자 

보험료 

▪ 여행자 보험 가입(상해(질병) 사망은 3억 이상) 

  

 

■ 여행경비 

과업설명서 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여행경비 일체(제반비용 모두    포함)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학생, 인솔교사 1인당 금액을 작성한‘수학여행 용역비 산출내역서’를 제출한다. 

이윤율은 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환율은 환율금액 변동 없이 계약 금액으로 정산 

입찰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가격) -규격입찰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실시 

 

입찰서 

접수개시 

2025. 12. 29(월) 11:00  

입찰서  

접수마감 

2026. 1. 23.(금) 11:00 

개찰일시 

2026. 2. 5.(목)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동암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특기사항 

  1) 참가 학생과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 

    :특수학생 1인당 금액은 일반학생과 동일하게 하고, 할인 및 무료 항목은 추후 정산 

  2) 인솔교사의 비용은 학생과 같은 금액으로 하되,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또는 지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및 안전 입찰서비스 적용 > 

 ㅇ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ㅇ 본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제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1) 가격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가격)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2.29.(월) 11:00 

2026.1.23.(금)11:00 

2026.2.5.(목)11:00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합니다.  

   

  2) 규격입찰(제안서): 직접 제출 

    가) 제출일시: 2026.1.19.(월) 10:00 ~ 2026.1.23.(금) 11:00  

       ※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전주동암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같음”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3>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각 1부.(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가능 

      라)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붙임4-1> 11부.(원본 1부, 사본 10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규격 A4 크기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 제안서 원본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사본 10부는 업체정보(업체명, 주소 등)를 표시하지 않고 제출(단, 여행지의 숙식 및 중식 업체명, 연락처 등은 표기하여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최근 3년이내 수학여행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 초,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바) 보유 인력 해당분야 소지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증명(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해당하는 경우) 

      사) 최근년도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재무제표(세무서 및                       세무사확인필)1부. 

      아)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사본 1부. 

      자) 관광사업등록증사본(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업종확인) 1부. 

      차)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1부. 

      카)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타) 대리인일 경우 위윔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 

      파)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6. 제안서 평가 실시 (블라인드 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6.2.3.(화) 본교 신관1층 교직원 회의실 예정 

       (제안서 평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제안 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 후 입찰에 응찰, 

       (공고 내용을 축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제안서에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이나 문양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제안서 평가 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제안서 평가는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            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함  (붙임 4-2) 

     3) 적격업체 선정: 평가 결과 평균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함.  

       다만, 85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4)  객관평가는 계약담당자가 평가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함 

     5)  주관평가는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심사위원이 평가한다. 

     6) 주관평가는 주관평가의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          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 에서 반올림한다.  

 

7.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5점 이상)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1)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2)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 우리 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5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3)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위자를 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4) 본 건 제안서평가에 적용되는 경영상태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재무비율 평가기준: 입찰참가업체의 최근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에 대한 기준비율(자기자본비율 26.50%, 유동비율 96.62%)을 적용합니다.  

 5)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2)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기타사항 

     1)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6)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및 문의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콜센터(☎ 1588-0800) 

   - 현장테마학습 세부일정 및 과업설명서에 관한 사항 : 행정실(유재구, ☎ 063-223-5552) 

   -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우리학교 행정실(유재구, ☎ 063-223-5552) 

 

 

붙임:   1. 2026학년도 동암고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일정표 및 과업설명서 1부. 

        2. 동암고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3.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4-1 제안서 1부. 

         4-2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1부. 

        5.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 실적증명서 1부. 

        6. 서약서 1부. 

        7.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1부. 

        8.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0. 개인정보처리 각종서류 5부. 

       11. 확인서(계약체결후) 1부. 

       12. 산출내역서 1부 

       13 학생 차량보호 표지 1부. 

       14 차량 출반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15. 배차확인서 1부. 

       16. 위임장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