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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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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3727-000 공고일시  2025/12/26 08:46
공고명 2026년도 서울강북경찰서 지역관서 청소용역
공고기관 경찰청 서울특별시경찰청 서울강북경찰서 수요기관 경찰청 서울특별시경찰청 서울강북경찰서
공고담당자 추예진(☎: 02-944-443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000,000 원
   
배정예산
45,000,000 원
   
추정가격
40,909,09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소용역입찰공고 안내 


 

 

 

 

 

    

   입찰공고번호 : 2025-01 

   용 역 명 : 서울강북경찰서 지역관서 청소용역  

   개찰일시 : 2026. 1. 2.(금) 11:00 

   발주(수요)기관 : 서울경찰청 서울강북경찰서 

  이 입찰설명서는 서울강북경찰서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서울강북경찰서 경리계(☎ 02-944-4436)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 북 경 찰 서 재 무 관 

 

 

 

 

청 소 용 역 입 찰 공 고 

 

서울강북경찰서 공고 제2025-01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서울경찰청 서울강북경찰서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건명 : 서울강북경찰서 지역관서 청소용역 

    나. 용역현장 : 서울강북경찰서 지구대 등10개소 

                 위치 등 세부사항은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 1. 2.~2026. 12. 31.(12개월) 

    라. 용역내용 :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45,000,000(부가세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나. 소액수의 

    다. 총액입찰 

    라. 적격심사 비대상 

    마.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바. 청렴계약제 

    사. 공동계약 허용 안함 

   

3. 참가자격 

   가. 나라장터(G2B)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 

    나.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소지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업체 

    라. 「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보호및지원에관한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상공인인 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위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 현황 정보시스템 

         (http://sminfo.smba.go.kr)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2에 해당       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자,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차. 2026. 1. 1. 부터 지체없이 용역의 이행이 가능한 자 

             

4. 현장 설명 및 산출내역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산출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산출내역서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가.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전자입찰서 접수 및 마감  

    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 일시 : 2025.12.26.(금) 10:00 

    나. 전자입찰서 마감 일시 :      2026. 1. 2.(금) 10:00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6. 1. 2.(금)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울강북경찰서 입찰집행관 PC 

     ※ 개찰시 전산장애가 생길 경우에는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선정 

  가. 예정가격의 87.995%(낙찰하한율)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의 복수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에 의하며, 기초금액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그 중 다 순위로 선택된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를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바.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1항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반드시 대리권 여부를 확인 후 입찰에 참가 하시기 바랍니다. 

 

10. 계약체결시 유의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결과에 대한 단가·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증, 청렴서약서, 계약보증금증권, 조세포탈서약서, 보안서약서, 근로조건이행 확약서우리 서에서 요구하는 계약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 근로자와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근로기준법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 시에는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가 가능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이며 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73조,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나.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 지급 청구시 동 기준 제94조에 규정된 확인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공공부분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  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불이행시 계약 해지 및 향후 부적격처리 될 수 있습니다. 

 

13. 청렴계약서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에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보건수준 평가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은 안전보건수준 평가대상 사업이므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수립하여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법령 및 규정에 따라 ‘안전보건수준 평가’ 실시에 따른 자료제출 및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관련 서류(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등)을 제출하고, 법률상 규정을 준수하여 의무사항을 철저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공고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중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법령, 계약예규, 조달청 관련규정 등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서의 내용 및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입찰의 참가한 업체는 본 공고서내용, 과업지시서, 청소용역 특수조건등에 모두 동의하고 입찰에 참가한 것을 간주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관한 사항은 서울강북경찰서 경무과 경리계(02-944-4436)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