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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문상 명기된 금액은 2026년도 예산안 의결 전 잠정예산안 기준으로 산정된 금액입니다. 또한 해당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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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 공고 제2025-1817호

용역 전자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운반 및 처리대행 용역
나. 기초금액: 182,620원/톤(추정가격 182,620원, 부가가치세 없음)
※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의한 부가가치세 면세 사업
다. 처리예정량: 2,600톤/년
라. 예정금액: 474,812,000원
마. 사업대상: 영주시 관내
마. 용역기간: 2026. 1. ~ 2026. 12. 31.(1년간)
※ 2027년도 운반자 선정이 지연될 경우 사업자 선정 시까지 용역 기간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과업지시서 미숙지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으니 반드시 내용을 확인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투찰 시 용역기간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 후 용역대금은 실제 수행기간 및 사업대상의 증감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전자입찰 개시일시: 2025. 12. 25. 10: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2025. 12. 30. 10:00
4.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30. 11:00 우리 시 입찰집행관 PC
5.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진행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2024.12.12)에 의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며, 전자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입찰서 마감은 개찰일 당일 15:00까지 마감하고 재입찰의 개찰은 개찰일 당일 16:00에 합니다.
※ 유찰 시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여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참가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86)으로 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서, 영업대상 폐기물에 음식물류폐기물을 포함한 업체
② 모든 음식물류 폐기물에 대하여 육상 처리가 가능한 업체
③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처리용량이 100톤/일 이상인 시설을 보유한 업체
④ 폐기물관리법 제30조에 의한 폐기물처리시설 정기검사에 합격한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
⑤ 상기 자격을 갖추고, 1일 25톤 이상 수송운반 차량을 보유하고 적환장소에 배치하여 수거차량에서 배출된는 쓰레기를 적재한 후 보유처리장까지 운반 처리 가능한 업체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음식물 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에 대한 적정 장비와 차량을 보유 혹은 임차하고 있다는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부적격 처리
⇒ 장비보유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업체(대표자) 명의로 소유 또는 임차 완료한 장비까지 인정. (영주시 환경보호과 ☎054-639-6774)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이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7.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허
8. 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국가종합시스템전자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단,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른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할 때는 우리 시에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2024.12.12.)】 [별표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율 미만(입찰가격/예정가격이 87.745%미만)으로 입찰한 업체는 별도 통보를 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대상자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 적격심사 대상 1순위 업체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적격심사 세부 기준
가. 이행실적평가(16점)
○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처리 예상금액(474,812,000원) 대비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동일용역(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이행(준공 혹은 완료된) 실적 대비하여 평가
※ 단, 평점이 10% 미만인 경우 “0점” 처리함.
※ 이행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명 및 개요 등에 “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됨.
※ 용역 이행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054-639-6774) 판단에 의함.
나. 경영상태평가(10점)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만 평가
※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
다. 지역업체 참여도(4점)
○ 지역업체 참여도(4점)은 적용하지 아니하며 배점한도를 부여함.
13. 보험료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14. 근로조건 이행 및 고용 승계 확약
가.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확약서에 따른 내용을 불이행할 시 계약의 해지‧해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할 수 있습니다.
나. 용역수행 중에는 분기별로 임금지급대장(은행 이체자료 포함)을 제출하여야 하며, 임금 적정지급 여부 등 근로자보호지침 준수여부 점검 시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구역의 대행업체 소속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대행 계약기간 중에는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5.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가.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등록 마감일까지 우리 시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054-639-6774)에서 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인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행정정보-자치법규〕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과업지시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6.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영주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회계43120-4035, 2004.07.27)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따라“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처리 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범위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각업체에서 추첨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이후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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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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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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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자입찰 미숙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에 게재되며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공고된 내용에 따라 처리하며, 개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조달청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따라 전자입찰 시스템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자.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 시 회계과 계약팀(☎ 054-639-6503),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054-639-677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24일
영주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