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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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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HDL0034-1-2025 공고일시  2025/12/24 20:21
공고명 26년 임대프린터 임차 용역
공고기관 공군제16전투비행단 수요기관 공군제16전투비행단
공고담당자 송채림(☎: 054-650-4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31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916,660 원
   
배정예산
30,515,000 원
   
추정가격
27,74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개 수의 계약 안내 공고 

1. 본 공고는 청렴계약제 및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공개 소액수의계약 대상입니다.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제7호에 따라 협상참가(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한 경우 3개월간 국방관서(방위사업청 제외)의 전자공개수의협상 참가가 배제 조치됨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당한 이유: 천재·지변·화재, 예기치 못한 돌발사태 등) 

 ※ 본 사업의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여바랍니다. 

2.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예산액 

(부가세 포함) 

견적서  

제출마감 

입(개)찰 

일시 

용 역 기 간 

용 역 현 장 

‘26년 컬러프린터 임차용역 

30,515,000원 

’25.12.31.(수) 

10:00 

’25.12.31.(수) 

11:00 

’26.1.1. ~ ‘26.12.31 

경북 

예천 

 

* 본 사업은 국가계약법 제20조에 의한 ’26년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 건으로 ’26년 예산확정 및 배정이 되어야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확정된 예산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동/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임대된 프린터의 경우 고장 및 기타사항으로 인하여 일정 기간 이상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정비가 완료되지 못할 경우 대체장비를 지원해야 합니다. 

 

3. 기초예비가격 공개 

  가. 공개일자 : ’25. 12. 24.(수)  

  나. 공개장소 :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다. 낙찰하한율 : 88% 

  ※ 공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계약이며, 전자입찰 방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라. 이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 2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다. 과업지시서 등에 명시된 직무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사업자 

      ※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0조 4항에 따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경상북도에 위치한 업체로서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업체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4조 ⑥항에 따라 용역의 현장이 소재하는 관할구역 안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자로서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등기부상 본사 소재지, 개인사업자의 경우 당해 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 등 관련 서류상의 소재지를 말함. 

 

6.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다.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미허용건입니다.  

 

7. 제출한 견적서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입찰참가자격 심사간 행정착오로 인해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가 입찰할 경우 해당업체의 입찰(견적서 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의 성명 

  라.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견적서 제출)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해당업체는 입찰(견적서 제출) 무효처리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과업설명 열람 

  가. 이 용역은 과업지시서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열람장소 : 국방전자조달시스템상 본 공고 건의 첨부파일 

 

9.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국가계약법 제27조와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입찰ㆍ계약이행 중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 불이행 등 법령 위반 시에는 일정기간 동안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포함)이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니 입찰 참가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 기재부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4장 수의계약 운용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복수예비가격은 기초예비가격기준 사정률 범위 내(단, 예산액을 한도로 함)에서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찰참여업체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순으로 4개를 자동으로 선정한 후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다.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전자입찰의 개찰), 제16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의 결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전자공개 수의계약은 국방부 훈령 「계약업무처리훈령」 제11조의2 (전자공개 소액수의계약의 대상 등)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는 용역입찰유의서 제15조(낙찰자의결정)에 의거 처리됩니다. 

  바. 1순위자가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2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예정입니다.   

 

11. 기타 공개 수의계약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를 포함한 입찰관련 법령(국가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계약예규, 계약업무처리훈령 등) 및 절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 등)를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대표자)는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작성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은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 

      등으로 인하여 불가할 수도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담당공무원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바. 첨부파일의 크기는 1MB로 제한하며, 확장자는 “jpeg, jpg, tif”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을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54-650-4552), 감찰실(054-650-463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의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 (방위사업청 예규)
      2)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4) 용역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참고서류) 

      ※ 관련규정은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 상단 「업무안내」 - 「계약업무안내」-「법령정보」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위 관련 규정들 모두 안내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안내사항 

  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관련문의 : 방위사업청 고객지원 서비스 (1577-1118) 

  나. 문의전화 : 입찰ㆍ계약담당054)650–1616(내선번호 2052), 용역담당 054)650–1616(내선번호 6192)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홈페이지 주소 : www.d2b.go.kr  

  라. 우편주소 : (757-899) 경북 예천군 유천면 연천리 사서함 322-1호 재정처 입찰담당 

 

위와 같이 전자공개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2. 24. 

공 군 제 1 6 전 투 비 행 단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