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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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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9190-000 공고일시  2025/12/24 20:00
공고명 2026년 보령시 다회용기 수거, 세척, 재공급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공고담당자 김미아(☎: 041-930-35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170.00 원
   
배정예산
39,280,000 원
   
추정가격
35,7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수의계약대상 용역 전자입찰(견적) 안내 

 해당 용역은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계약으로 발주 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보령시 다회용기 수거, 세척, 재공급 용역(단가계약) 

  나. 장    소: 공공청사 19개소, 취약계층 밑반찬 나눔사업 추진 장소 3개소, 기타 

               보령시 행사 등 다회용기 사용처 

  다. 용역기간: 2026. 1. 1.~ 2026. 12. 31.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고 

  마. 기초금액: 금35,170원(다회용기 세척, 배송 및 회수함 관리 / 부가세 포함가), 단가계약 

품목 

단위 

기초금액(원) 

예상물량 

예상금액 

비 고 

다회용 컵세척 

12oz 

170 

180,000개 

30,600,000원 

별도 규격이라도 단가는 동일하게 170원 적용 

다회용 컵세척 

16oz 

리드(뚜껑) 세척 

공용 

반찬용기 세척 

12oz~16oz 

배송 및 회수함 관리 

 

35,000 

248일 

8,680,000 원 

 

 

   ※ 단가는 원단위 이상으로 투찰합니다. 

   대가 지급은 각 항목별 기초금액에 입찰당일 낙찰업체의 투찰율을 곱한 단가(원단위   미만 절사)를 기준으로, 검수 결과 확인된 실제 수량(개수, 일수 등)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바. 입찰방식: 전자입찰, 단가입찰, 수의견적, 적격심사 비대상 

 

2.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이하 “나라장터”이라 칭함)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투찰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상황이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1~2일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개시일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26.(금) 

[10:00] 

2025. 12. 31(수) 

[11:00] 

2025. 12. 31.(수) 

[11:00] 

우리시  

입찰집행관 PC 

 

  라.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등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을 허용한 입찰로서 투찰업체는 재입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3. 입찰(견적)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다. 사업자등록증에 다회용기 세척업 또는 식기류 세척업이 명시되어 있는 업체로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아래의 다회용기 세척장비를 갖추고 사진대지 및 시설 보유현황 증빙자료를 제출한 자.  

「다회용기 세척 위생기준 가이드라인」 (세척장비) 애벌세척용 담금 세정대, 초음파세척기, 와류세척기, 컨베이어 식기세척기, 열풍식기 건조기, 복합소독기, 순수물 제조장치, 진공포장기, 오염도 측정기(ATP 측정기, 리트머스 시험지), 2단 작업대 등을 갖추어야 함.  

다만, ATP측정기, 온도측정기, 리트머스 시험지를 제외한 장비는 위생안전이 확보되는 경우 선택적으로 갖출 수 있음. 

     (※다회용기 세척장비 기준은 환경부‧식품의약품안전처「다회용기 세척 위생기준 가이드라인」기준을 따름.)
 

    - 제출서류: 세척시설 및 다회용기 보유현황표(사진대지, 구매영수증 등 증빙자료 포함), 사업자등록증  

    - 제출기한: 2025. 12. 30.(화) 18:00까지 

    - 제출방법: 팩스(☎041-930-3689) 또는 E-mail(yong0604@korea.kr) 

    - 제출여부를반드시 유선(유성용 주무관, ☎041-930-3695)으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업체에게 있습니다. 

      ※ 제출기한까지 세척시설 및 다회용기 보유현황표, 사업자등록증을 미제출한 자는 입찰(사전판정)에서 제외되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사전에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낙찰예정자는 담당공무원(폐기물관리팀 유성용 주무관 ☏041-930-3695) 사업장 현장실사를 통하여 자격 여부를 최종 판단하며 인정여부 확인 날인받은 후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제출 시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마. 입찰 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보령시, 서천군, 청양군,  

       홍성군, 태안군, 부여군 중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수거·운반 대상 다회용컵 등 보관 및 세척·소독 작업이 가능한 적정한 면적의 장소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용 운반 차량이 있는 업체로 이를 등기부등본(또는 임대차 계약서), 차량등록증으로 계약 시 증명할 수 있는 업체 

   사.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4. 입찰(견적)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단가입찰, 소액수의 견적제출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6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입찰(견적)금액의 1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나라장터 전자입찰(견적)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운영 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는 자의 입찰(견적)은 무효로 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견적) 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로 입찰(견적)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별도 낙찰자 통보 공문은 발송하지 않으며 나라장터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다. 동일가격입찰자가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 (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가. 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서명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 제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0. 기  타 

  가. 입찰(견적)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약관,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및       기타 입찰(견적)에 관한 서류를 입찰(견적)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견적)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시에서 활용하는 입찰(견적)이며, 입찰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 계약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 소화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라. 지역경제 활성화 협조 

 

낙찰자는 보령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자재 구매시, 현장기능공 고용 및 건설장비 사용시 보령시 업체 우선 활용에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권고사항임)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보령시 홈페이지 공직비리 핫라인 및 전화(041-930-3129), 팩스(041-930-3109)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보령시 회계과 계약팀 (☎ 041-930-3572) 

    - 용역 및 사업내용 : 보령시 자원순환과 폐기물관리팀 (☎ 041-930-3695)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2025. 12. 24. 

 

보 령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용역명 또는 공사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