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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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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8001-000 공고일시  2025/12/24 17:10
공고명 2026년 칠곡군의회 영상회의록 제작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칠곡군 의회사무과 수요기관 경상북도 칠곡군 의회사무과
공고담당자 배소영(☎: 054-979-64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780,000 원
   
배정예산
62,780,000 원
   
추정가격
57,0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칠곡군의회 공고 제2025 – 22호 

 

일반용역 견적 제출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예정금액(원) 

용역기간 

용  역  개  요 

2026년 

칠곡군의회 영상회의록  

제작 

·기초금액: 62,780,000 

·추정가격: 57,072,727 

·부가가치세:  5,707,273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 

까지  

·2026년 칠곡군의회 회기 중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특별위원회 회의 등 영상회의록 제작 

·회의영상 유선방송(TV) 채널 송출 

·본회의 수어통역영상 촬영·편집 등 

 ※ 과업지시서 필히 참조  

 

  ※ “과업지시서”대로 이행 가능한 업체만 견적 제출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 일시 및 방법 

  가. 견적제출 개시일시: 2025. 12. 24.(수) 18:00 

  나. 견적제출 마감일시: 2025. 12. 30.(화) 10:00 

  다.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12. 30.(화) 11:00  입찰담당관 PC 

    ※ 개찰 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별도 통보 없이「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9조에 따라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 결과를 확인하시어 재입찰(재견적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따른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마.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현장설명 없이 과업지시서 등의 열람(확인)으로 갈음합니다. 

  바. 전자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4-23호)」제7조 제1항제1호에 따라 개인인증수단과 사업자용인정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같은 법 시행령」제13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견적 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1) 주된 영업소(본점)의 소재지를 칠곡군에 둔 업체 

    2)「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57조의 비디오물제작업 또는「문화산업진흥기본법 시행령」제11조의 방송영상독립제작사 신고를 필한 업체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2 규정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입찰 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같은 법 시행령」제10조의 규정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증명서(동영상제작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기준,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5) 견적 제출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내 “전국 광역·기초의회에서 영상촬영 관련 용역”을 1건 이상 정상적으로 완료한 업체 

        ※ 위의 용역 완료에 대한 실적증명서와 사업자등록증은 2025. 12. 29.(월) 18:00까지 직접 제출 또는 팩스(054-973-0104)로 제출해주시고, 미제출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 Fax로 전송 시 전송여부를 반드시 유선(054-979-6403)으로 확인 연락랍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같은 법 시행령」제92조의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다. 무자격이면서 견적 제출에 참가한 사람,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사람, 허위서류를 제출한 사람, 고의로 무효의 견적 제출을 한 사람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에 해당하는 사람은 견적을 제출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견적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입찰유의서)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5.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 결정은 기초금액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제출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0조제5항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른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배제사유에 대한 “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는 배제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후 수지타산 등을 이유로 계약에 불응, 계약이행 지연 등 신용이 떨어지는 행위를 할 경우 향후 칠곡군의회에서 수행하는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정한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계약체결 시 업체 대표자는 청렴서약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나. 단, 입찰보증금 납부는 제37조제3항에 따라 면제되거나 같은 조 제4항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 상의 조치 

 

  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하는 사람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의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원가계산서(산출내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회계예규 등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의 책임입니다. 

  다. 칠곡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용역에 필요한 인력, 생산자재 등 사용 시 칠곡군민 우선고용과 지역 내 생산장비·자재를 우선 사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라.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원칙적으로 하도급은 불가하며,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에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바.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된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사.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고객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견적 제출 안내공고는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나라장터 홈페이지 또는 우리군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차. 본 용역 및 견적 제출(입찰)에 관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에 관한 사항: 칠곡군 의회사무국 의사팀(☎ 054-979-6412) 

    2) 견적 제출(입찰)에 관한 사항: 칠곡군 의회사무국 의정팀(☎ 054-979-640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4. 

 

칠 곡 군 의 회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