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KOITA-25-0101
|
2026년 시니어 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지원사업
「홈페이지 기능개선 및 유지보수」위탁용역 입찰 공고
|
|
|
시니어 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관리를 위해「ReSEAT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위탁용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관련규정 및 절차에 따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24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 대상과제
|
사 업 명
|
2026년 시니어 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지원사업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
|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12.31까지
|
사업예산
|
30,000,000원
(부가세 포함)
|
|
선정방법
|
일반경쟁입찰(외부 전문업체에 관한 용역)
|
□ 목적
ㅇ ReSEAT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 및 이용자 편의성, 관리 효율성 향상
ㅇ DB 구축, 신규 게시판 구축 등 지원사업 전용 홈페이지의 기능개선
□ 사업내용
|
구분
|
내용
|
|
대상
|
시니어 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지원사업 홈페이지(www.reseat.or.kr)
① 시니어 과학기술인 단기연구원 지원사업
② 시니어 과학기술인 단체 공동연구 지원사업
③ 시니어 과학기술인 활용 공공기관 지원사업
|
|
기능개선
|
[사용자 기능]
(사업관리 시스템 개선)
∘회원가입 : 사업신청 시니어 과기인, 중소기업, 과기단체, 공공기관 등
∘각 내역사업별 과제접수 및 보고서 관리시스템 구축
- 내역사업: 단기연구원·단체 공동연구·공공기관 지원사업 등
∘서류접수 효율화 : 기존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하던 방법에서 필수 등록 서식별로 개별 체크하여 접수하는 시스템으로 개편(필수 등록서류 첨부시에만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
- 신청 : 사업자등록증, 연구소인정서, 경력증명서, 기타 신청서류 등
- 월별 보고 : 사업수행보고서, 근무현황표, 정부지원금 입금확인서, 시니어 과학기술인 월급지급 확인서 및 4대보험 가입확인서 등
- 기업현황기술서 : 파일첨부에서 필수항목을 시스템 등록으로 변경
(기업-시니어 과학기술인 매칭 시스템 고도화)
∘사전인터뷰
- 시니어 과학기술인 지원시 기업에 인터뷰 안내(전화번호 공개)
- 기업의 인터뷰 실시 여부 및 결과를 시스템에 등록(우선순위, 적합여부 등)
∘매칭 효율화
- 검색 기능 : 기업이 원하는 전문분야 시니어 과학기술인을 검색 기능
- 응답 기능 : 시니어 과학기술인이 기업에 응답하는 기능 등
※ 내역사업별 지원절차
① 단기연구원 지원사업
|
① 회원가입
|
|
② 기업과제 신청
|
|
③ 시니어 과학기술인 신청
|
|
④ 과제-시니어 과학기술인 매칭
|
|
중소기업,
시니어 과학기술인
|
⇨
|
애로기술 과제 신청
(중소기업)
|
⇨
|
중소기업이 제출한 과제 참여 신청
|
⇨
|
과제 사전검토 및 매칭
(매칭 코디네이터)
|
② 단체 공동연구 지원사업
|
① 회원가입
|
|
② 기업과제 신청
|
|
③ 고경력 과기인 협동조합 등 신청
|
|
④ 과제-고경력 과기인 협동조합 등 매칭
|
|
중소기업,
고경력 과기인 협동조합 등
|
⇨
|
복합적 애로기술 신청(중소기업)
|
⇨
|
중소기업이 제출한 과제 참여 신청
|
⇨
|
과제 사전검토 및 매칭
(매칭 코디네이터)
|
③ 공공기관 지원사업
|
① 회원가입
|
|
② 공공기관 수요 신청
|
|
③ 시니어 과학기술인 신청
|
|
④ 과제-시니어 과학기술인 매칭
|
|
공공기관,
시니어 과학기술인
|
⇨
|
시니어과기인 수요신청(공공기관)
|
⇨
|
공공기관이 제출한 과제 참여 신청
|
⇨
|
과제 사전검토 및 매칭
(매칭 코디네이터)
|
|
|
[관리자 기능]
(사업관리 시스템 개선)
∘각 내역사업별 과제접수 및 보고서 관리시스템 관리 화면 구축
- 내역사업: 단기연구원·단체 공동연구·공공기관 지원사업 등
(기업-시니어 과학기술인 매칭 시스템 관리)
∘사전인터뷰 및 매칭효율화 관리 화면 구축
|
|
유지보수
|
(서버 리부팅 및 오류 체크 등 홈페이지 운영 환경 정기 점검)
∘웹 서버 메모리(용량) 정기점검 및 모니터링(월 1회)
∘SSL 정상작동 정기점검 및 모니터링(주 1회)
∘웹 서버 로그체크 및 모니터링(주 1회)
∘웹 접근성 점검 (분기 1회)
(홈페이지 운영 간 기능 변경 및 오류 수정 등 수시 대응)
∘불시 발생한 장애는 24시간 내 원인 분석 및 해결
∘자주 발생하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 찾기 이메일 발송오류 수시모니터링 (주 1회)
(홈페이지 회원정보, 과제정보의 보안관리)
∘홈페이지 입력 및 관련 정보의 보안 및 유출방지 등
|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12.31까지
|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자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입찰 참가에 제한을 받지 않는 자
ㅇ「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24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신고)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로서 본 제안요청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조건 수용이 가능한 업체
□ 공고 및 신청기간
ㅇ 위탁용역 입찰공고 및 접수 : 2025.12.24(수)~ 2026.1.5.(월)
ㅇ 제안서 접수마감 : 2026.1.5(월) 18:00까지 방문접수(우편접수 불가)
ㅇ 발표․평가 및 심사 : 2026.1.9(금), 산기협회관(예정)
- (발표자료) PPT 8부,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포함
- (발표평가) 제안 설명 10분, 질의응답 15분 분량
※ 발표평가에 참가할 내부 심의 후 기업은 별도 통보
ㅇ 협상 및 계약 : 개별통보(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0조에 따른 재입찰 발생 시 5일간 재공고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선정방법
ㅇ 종합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개별 통보, 미 선정업체 통보 생략)
ㅇ 기술평가 80점, 가격평가 20점으로 평가하며, 동점 시 우선순위 적용
ㅇ 기술평가점수가 64점(80점 만점) 미만인 경우 협상대상자에서 제외
□ 제출서류
ㅇ 제안서(PT)자료(8부,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포함)
ㅇ 정량적 평가자료: 아래 순서대로 인덱스를 부착하여 제출 요망
※ (별지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참가신청서 1부(별지서식 1)
- 일반현황 및 연혁 1부(별지서식 2)
- 자본금 및 매출액(최근 3년) 1부(별지서식 3) 및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주요사업실적(최근 3년) 1부(별지서식 4) 및 실적증명서(필수)
-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별지서식 5)
※ 증빙자료는 각 서식 뒤에 붙임
ㅇ 입찰가격 평가자료: 별도 밀봉 후 제출
- 가격제안서 1부(별지서식 6)
- 사업비 세부산출내역서 1부(개별양식)
ㅇ 기타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인 경우에 한함)
-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별지서식 7, 사용 시 제출)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1부
-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입찰금액의 5/100 이상)
□ 제안서의 효력
ㅇ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요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으로 간주함
ㅇ 수요기관이 필요시 제안사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입찰무효
ㅇ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ㅇ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ㅇ 입찰보증금의 납부기일까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입찰
ㅇ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ㅇ 동일사항에 동일인 또는 동일기업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 유의사항
ㅇ 제출된 제안서 및 입찰서류(USB 포함)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ㅇ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자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해야 함
ㅇ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ㅇ 사업결과에 따른 시스템 및 산출물의 소유권은 산기협에 있음
ㅇ 제안사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ㅇ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일로부터 계약체결일 사이에 부도 또는 파산한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함
ㅇ 추진일정은 주관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문의 및 접수처
ㅇ 제출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
ReSEAT 사무국
- 주소 : (06744)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7길 37, 산기협회관 1층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 ReSEAT 사무국
ㅇ 문의처 : 02)3460-9068, 9063 / reseat@koita.or.kr
□ 사업안내 관련 웹사이트
ㅇ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ㅇ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ReSEAT 프로그램 홈페이지(http://www.reseat.or.kr)
ㅇ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홈페이지(http://www.koita.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