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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8707-000 공고일시  2025/12/24 16:29
공고명 2025 대한컬링연맹 마케팅대행사 선정 입찰
공고기관 사단법인 대한컬링연맹 수요기관 사단법인 대한컬링연맹
공고담당자 김현수(☎: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30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 원
   
추정가격
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사)대한컬링연맹 

마케팅대행사 선정 입찰공고 

 

 

 

 

(사)대한컬링연맹에서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하여 수익을 증대시켜 연맹의 각종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대한 컬링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우수한 마케팅대행사 선정을 위한 공모를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사업목적 

  가. 연맹 대표 사업 지원 및 컬링 선수단(국가대표, 후보, 청소년, 꿈나무 등) 훈련 및 국제대회 참가 지원 

  나.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통한 엘리트 체육의 전문화 및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 

  다. 연맹의 마케팅 가치 개발 및 신규 수익원 창출을 통한 재정자립 달성 

 

2. 사업기간 : 계약 체결일로부터 2년 ※ 마케팅 성과에 따라 연장계약 가능 

 

3. 대행사 주요업무 

  가. 연맹의 스폰서 유치 및 개발 

    ∙ World Curling(세계컬링연맹) 규정과 협력 하에 다양한 스폰서 유치 

    ∙ 국가대표 유니폼 광고 

    ∙ 라이센싱 및 머천다이징 사업 

  나. 연맹의 미디어/중계권 가치 제고 및 판매, 개발 

    ∙ 컬링의 미디어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반 노력 

    ∙ 연맹이 주최·주관하는 대회의 방송 중계권 판매 

  다. 새로운 컬링대회 이벤트 개발과 연맹 주최·주관 대회 마케팅 

    ∙ 이벤트의 스폰서 유치 

    ∙ 이벤트의 티켓 및 광고 판매 

  라.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 국가대표, 후원사,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마. 기타 컬링과 연계된 새로운 수익사업 발굴 등 컬링과 관련된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 

 

4. 참가자격 

  가. 공고일 현재 마케팅 및 광고대행업을 하고 있는 법인으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자(공동수급 불가)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5. 선정방식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따라 계약 추진 

  나. 과업수행 역량을 보유한 사업자에게 참여기회를 부여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과 절차 적용  

 

6. 추진 일정 

  가. 입찰공고 및 서류 접수: 2025. 12. 24.(수) ∼ 12. 30.(화) 17:00 

     ※ 입찰자 없음에 따른 유찰로 재공고 

     ※ 기획재정부 고시 2025-29호에 의거, 입찰자가 1인인 경우, 재공고하지 않고 수의계약 할 수 있음 

  나. 제 출 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424, 올림픽회관 신관 218호 

               (대한컬링연맹 사무처, 전화번호: 02-419-6281)   

  다. 제출방법: 대한컬링연맹 사무처 방문 접수 

  라. 1차 서류심사 및 결과발표(개별통보) : 2025. 12. 31.(수) 예정  

  마. 2차 사업제안서(PT) 심사(대상자 개별통보) : 2026. 1. 7.(수) 예정 

     ※ 사업제안서 프리젠테이션 및 질의응답 실시 

  바. 우선협상 대상자 통보/협상, 계약체결 : 2025. 1월 2 ~ 3주 예정 

 

 

 

 

7. 평가방법 

  가. 마케팅 대행사 평가·심사위원회 구성·운영 

  나. 평가항목 및 배점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사업수행능력(70점) 

사업기획 타당성 

30 

상대평가 

수행주체의 전문성 

25 

절대평가 

재무구조 

5 

절대평가 

제안사항 

10 

상대평가 

수익금 적정성(30점) 

 

30 

상대평가 

총 계 

100 

 

 

  다. 심사절차 

     1) 1차 심사 : 요건 심사(절대평가) 

       ※ 공모기준의 신청자격 충족 여부, 공모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 완비 여부 

     2) 2차 심사 : 사업심사〔사업제안서(PT) 심사(상대평가)〕  

       ※ 1차 심사 통과업체에 한하여 사업기획 타당성, 실현가능성 등 

  라. 2차 심사 종합점수를 산술평균하여 75점 이상 고득점업체 순으로 우선협상을 통해 대행사 선정 

      * 사업제안서 설명(PT)은 사업제안서 제출 순(25분내 발표 및 질의응답) 

 

구분 

제안서 평가항목 및 기준 

배점 

비고 

사업제안서 

 평가 

재무구조 

/ 

수행주체 

 전문성 

⏜30/절대평가 

 

재무건전성 

 - 신용평가기관 신용평가등급 기반 

 

신용평가등급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 평가등급 

배점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5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4.75 

B+, B0, B- 

B- 

B+, B0, B- 

4.5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4.0 

 

5 

주1 

수행사업 실적 

 - 최근 3년 이내(2022 ~ 2024년) 국내·외 마케팅 유사과업 수행 실적 

   

구분 (3년 평균금액) 

배점 

10억 이상 

15점 

7억 이상 ~ 10억 미만 

13점 

4억 이상 ~ 7억 미만 

11점 

1억 이상 ~ 4억 미만 

9점 

1억 미만 

7점 

실적 없음 

0점 

 

15 

 

참여인력의 전문성 

 - 3년 이상 경력의 홍보 및 마케팅 전문인력 유무 

   

구분 

배점 

5명 이상 

10점 

3 ~ 4명 

8점 

2명 이하 

6점 

 

10 

 

제안 

 

 

내용⏜70/상대평가 

 

과업 이해 

 - 과업의 목적, 전략, 방향에 대한 이해도 

 - 과업 전체내용에 대한 기대효과 

5 

주2 

과업 개요 및 목표 

 - 여건 분석 및 대응방안 

 - 과업추진방향 및 목표설정의 적정성 

10 

과업 추진 및 관리 

 - 과업 추진 계획의 수행역량 및 실현가능성 

 - 과업 추진 및 관리의 적정성과 타당성 

15 

후원사 유치계획(제안사항) 

 - 수익구조 및 후원사 유치계획의 적정성 

 - 실현 가능성 

10 

마케팅 금액(수익금 적정성) 

 - 마케팅 대행 후원 목표금액 및 기타 수익사업 창출액 

 - 대행 수수료율 및 최저보장금액 등 

30 

합 계 

100 

 

 

주1) 재무건전성 평가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또는 「자본     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 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     는 신용조회사 및 신용평가회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     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가장 최근     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나,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 유효한 것으로 평가     한다. 

 

주2) 업체 기술평가(사업심사) 

 ∎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다소 미흡, 미흡 5단계로 점수 평가 

배점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다소 미흡 

미흡 

5점 

5점 

4점 

3점 

2점 

1점 

10점 

10점 

9점 

8점 

7점 

6점 

15점 

15점 

13점 

11점 

9점 

7점 

30점 

30점 

27점 

24점 

21점 

18점 

 

 

 

 

 

 

 

 

 

 

 

 

 

8. 대상자 선정 

  가. 마케팅 대행사 평가·심사 위원회에서 제안사의 제안내용 중 수정, 보완,  변경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제안사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협상에 응해야 함. 

  나. 대상자가 제안한 이행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진행하며,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  할수 있음. 

  다. 평가결과 및 협상내용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고 평가방법 및 평가결과에  대하여 제안사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라. 대상자와 협상 및 계약이 결렬된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의해 차순위 대상자와 협의 및 계약을 실시하고, 모든 협상자와 협상 및   계약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9. 제출서류 

  가.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1부 

  나. 법인등기부등본 1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라. 사업제안서 각 6부 및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1개 

  마. 실적증명서(발주기관에서 3개월 이내 발급한 원본) 1부 

  바. 유사과업 수행실적 및 당 사업 참여인력 현황 1부 

  사. 재정현황자료(최근 3년간 재무제표) 1부 

  아. 확약서 1부 

  자. (사)대한컬링연맹 마케팅 대행사 참가 신청서 1부 

     ※ 신청서류 중 사본 제출 시에는 사본에 “원본과 같음”이라고 

        명기하고 인감증명서상의 인감으로 날인 

 

10. 기타 사항 

  가. 제안서는 첨부서류에 게시된 안내와 제안서 작성지침에 따라 작성하여야하며,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사업제안서 준비에 소요되는경비는 지급하지 아니함. 

  다. 제출된 제안서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 등은 (사)대한컬링연맹에 귀속됨. 

  라.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해 제안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마. 제출 서류의 기재사항이 일부라도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어있음이 판명될 경우 계약해지 및 그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의사유가 될 수 있음. 

  바. 제안서 및 제안요청서에 대한 해석상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조정하며, 필요시 제안사에 대하여 추가 제안 또는 추가 자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님. 

  사.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사업자 선정 시 계약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간주함. 

 

붙임 : 참여서류 양식 및 안내 

 

 

 

2025년 12월 24일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