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공고 제2025-225.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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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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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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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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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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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강북구 공무원 등 단체보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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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단체보험 계약조건 및 유의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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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2. 16. 00:00
~ 2027. 2. 15. 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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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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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2,58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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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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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2,58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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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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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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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경쟁, 단독 또는 분담 및 공동이행,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제(적격심사 비대상)
<보험개요>
○ 가입인원: 총1,748명(공무원, 공무직, 청원경찰, 구의원 포함)
- 남766명(평균연령 44세), 여982명(평균연령 42세)
【2025. 12. 8. 기준, 인원수 및 가입자 수는 바뀔 수 있음】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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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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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 2026. 1. 2.(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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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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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30,(화) 10:00 ~ 2026. 1. 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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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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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2.(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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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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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G2B 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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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일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최초 개찰 후 재입찰 사유 발생시에는 재입찰 일정 등을 확인하여 재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요건을 갖추고 아래 각 항에 모두 해당되는 업체
① 「보험업법」 제4조에 따른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
②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비율 100% 이상이어야 하며(단, 최근 1년이내 금융감독원 종합검사결과 “문책” 경고 업체 제외)
③ 주간사는 금융감독원 최근 3년간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평가 결과 전항목 “미흡”없는 업체(금융감독원 보도자료 기준)
④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함(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함)
▷ 제출방법: 방문 또는 e-메일(iseuli@gangbuk.go.kr)로 제출 후, 접수여부는 반드시 담당자
(이슬기 ☎02-901-6424)에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⑤ 공동계약(공동 및 분담이행 방식) 가능
▷ 공동계약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대표 업체를 선정하여 용역 참가 신청을 하여야 하며, 참여인력 가운데 서비스 공급 총괄 관리책임자 등을 비롯한 50%이상의 인력을 대표업체에서 맡아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6. 1. 1.(목) 18:00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으로서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낙찰제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투찰된 경우 추첨에 의합니다.
※ 추첨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 행정정보 ⇒ 계약정보 ⇒ 계약정보공개시스템 ⇒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강북구 행정지원과 노채원 주무관(☏ 02-901-6185)
※ 계약문의: 강북구 재무과 이슬기 주무관(☏ 02-901-642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4일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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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 → 공직비리 익명신고 배너클릭 → 신고하기
- 레드휘슬 홈페이지(www.redwhistle.org) → 강북구청 검색 → 신고하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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