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경비 대체인력 공급 용역
입찰 안내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6년 경비 대체인력 공급 용역
나. 용역개요
- 세부과업내용 등‘과업지시서’를 모두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2026. 2. 1. ~ 2026. 12. 31.(11개월)
라. 기초금액 : 295,145,818원(추정가격: ₩268,314,380, 부가가치세: ₩26,831,438)
마. 과업장소 : 사업부서 지정 장소
바.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과업지시서’로 갈음합니다
※ 과업지시서 관련 문의 : 케이워터운영관리 운영지원부(T. 042-580-3661, 류제원)
2. 계약방식
가. 단년도용역, 총액계약 입찰입니다.
나.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견적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본 공고의 과업지시서의 조건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거나 고유번호를 부여받은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17-23호, 2017.09.13)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경비업법 제4조에 따른 '시설경비업' 허가증 소지 업체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판로지원법」제4조제2항 및「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 품목 지정 내역」에 따라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9212159901)'의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마. 입찰공고일 기준, 경비업법 상 결격사유가 없는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자)을 상시 20인 이상 고용 유지(4대보험 가입)하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업체
* 증빙서류: 4대보험 사업장가입자 명부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공고일 이후 발급분)
바. 최근 3년 이내, 공공기관 또는 상시근로자 300인 이상 기업 대상 유사 용역(경비 또는 인력공급) 실적 합계 2.9억 원 이상 (VAT포함)인 업체
* 증빙서류: 실적증명서 원본대조필
사.「국가계약법 시행령」제21조제1항제8호 및「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용도: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자
- 「판로지원법」제4조제2항 및「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 품목 지정 내역」에 따라 중소기업 제한
아. 국가계약법 제27조(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으며, 파산 또는 신용부실 상태가 아닌 업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자.「부가가치세법」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아 해당영업을 시행하고 있는 업체
차. 파산 또는 금융 신용부실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지장이 없는 업체
4. 공동도급
가.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견적)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2. 24.(수) 14:00 ∼ 2026. 1. 2.(금) 14:00까지
2) 제출방법 :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3)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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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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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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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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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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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설경비업 허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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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대조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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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생산증명서(시설물경비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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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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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대보험 사업장가입자명부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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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 이후 발급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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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지시서 서식1] 사업실적 및 실적 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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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대조필, 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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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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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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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가격 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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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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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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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로 지급각서 제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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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입찰참가 제출서류 중 한 가지라도 미제출되면 부적격 처리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단가 산출내역서, 경영상태 증명서, 신인도 관련 증빙자료,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등을 별도로 통보·요구할 예정입니다.
나. 개찰
1) 개찰일시 : 2026. 1. 2.(금) 15:00시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연기될 수 있음
2) 개찰장소 : 우리회사(케이워터운영관리) 입찰집행관PC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8로 34, 4층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 중 견적제출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이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 유효하게 가격을 제출한 업체 중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 제출한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85점 이상인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2호 [별표2]‘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기준
다. 동일가격 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라. 위 ‘나’내지 ‘다’항에 의하여 선정된 자가 다음 각 호에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대상자로 결정합니다.
1) 견적서 제출마감일 현재 부도ㆍ파산ㆍ해산ㆍ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2)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
3)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부실시공, 담합행위, 입찰 및 계약서류 위조 또는 허위제출, 입ㆍ낙찰 또는 계약이행 관련 뇌물제공자로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4)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경쟁입찰의 입찰무효 사유에 준하는 등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로서 동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비교 가능한 2개 이상의 견적서가 확보되어 있는 경우
마. 입찰집행 후 위 ‘3. 입찰참가자격’을 재확인한 결과 자격조건이 미비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결정에서 배제합니다.
바.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합니다.
사. 낙찰예정자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예산액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면제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기획재정부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처리됩니다.
9.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입찰관련법령(기재부 계약예규(`25.1.24시행),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등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1인이 여러사람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또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우리회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구비하여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이내 계약체결을 완료하여야 하고,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에 대하여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의거 낙찰자격을 박탈하며, 이런 경우 낙찰자격은 차 순위자 순으로 갖게 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해 공고시 첨부된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회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결과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어 비교 가능한 2개이상 견적서를 확보하지 못하거나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로서 견적서 모두가 예정가격 대비 87.995%에 미달하는 때에는 재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서 제출자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제1항의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2) 예정가격을 초과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3)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1인이하인 경우 등 계약대상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
아.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자. 입찰·계약 관련 문의 : 경영지원부 윤해인 (T. 042-580-3642)
차. 과업지시서 관련 문의 : 운영지원부 류제원 (T. 042-580-3661)
◇ 주소 : 대전 유성구 테크노8로34 BL타워 4층 (우 34028)
2025년 12월 24일
케이워터운영관리 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