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2025-6호
(긴급)2026년 오리자조금 수급안정(소비촉진)사업
운영 협력사 선정 입찰공고
최고의 웰빙 단백질 오리고기의 소비가치 확산을 통한 소비시장 창출 및 지속 가능한 오리산업 성장을 촉진하는 2026년 오리자조금 수급안정(소비촉진)사업 운영 협력사를 다음과 같이 선정 공고합니다.
1. 사업개요
가. 입찰건명 : (긴급)2026년도 오리자조금 수급안정(소비촉진)사업 운영 협력사 선정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다. 사업부문 및 사업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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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천원,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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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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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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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예산(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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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안정
소비촉진 사업
(총 2개 분야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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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오리고기 소비촉진 사업
- 오리덕몰 운영·관리 활성화 확대 및 마케팅 다각화
- 온·오프라인 오리고기 소비활성화(판매촉진) 마케팅
- 오리고기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협업(제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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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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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외식산업 판매확대
- 외식시장 내 오리고기 신규 상품 공동개발, 런칭
- 국내·외 오리고기 신규 유통·판매망 확보를 위한 판로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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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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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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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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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예산(안)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최종 승인 결과 및 자조금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소비홍보사업 입찰 건과 복수입찰 불가, 세부 사업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인허가, 등록 등 자격 요건에 적합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에 대하여 온라인 쇼핑몰 운영, 온라인 기반 마케팅, 소비활성화 사업 등 유사 사업수행실적으로 사업예산 1배에 해당하는용역 실적 증명서를 제출한 업체(용역 수행실적 평가는 3년간 누적 사업예산 합산 가능)
※ ‘최근 3년간’ 이란, 2022년 12월 25일 부터 공고일(2025년 12월 24일)까지임
- 입찰 공고일 현재 웹디자인 업무 가능한 인력 1명 이상 상시 채용 중인 업체
- 제안서 접수일자 현재 “통신판매업” 사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일체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 사업추진의 일관성, 시급성 등을 이유로 공동수급은 불허함(사전 협의되지 않은 하도급 포함)
- 수급안정사업 입찰에 참가한 협력사는 소비홍보사업 중복 입찰 불가
2. 추진일정
가. 공고기간 : 2025. 12. 24(수) ~ 2026. 1. 13(화)
나. 입찰등록(제안서 접수) : 2026. 1. 13(화) 15시까지 (시간 엄수)
- 접수처 :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6길 9 제2축산회관 6층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
다. 등록서류 : 입찰제안서 11부 및 지정서류
라. 등록방법 : 당일 방문 접수(우편접수 불가), 반드시 입찰 사업 책임자 또는 소속직원이 직접 제출
마.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바. 사업자 선정방식 : 제한경쟁입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3조의 2에 의거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순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 낙찰자 결정
사. 평가(심사)방법 : 1차 제안서 평가 및 2차 발표 프리젠테이션(PT 평가)
- 1차 제안서 평가는 위원회 사정에 따라 서면평가로 진행될 수 있으며, 4개사 이하 입찰 등록시 제안서 1차 심사는 생략하고 제안접수한 제안업체에 대해 PT 심사 실시
* 단, 업체별 제안서 및 제출서류를 위원회에서 사전 검토하여 입찰자격 기준 미달 등 현격한 하자와 오류 발생시 PT평가 대상자에서 제외
- 제안 PT 심사 : 일정 추후 통보
* 업체 당 3명 이내 참석, 발표 PT 시간은 2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 제안 PT 심사결과(우선협상대상자) 발표 : 일정 추후 통보
아. 입찰보증금 납부 : PT 참가 제안업체에 한해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보증보험증권)을 PT 심사 전일까지 납부(미 납부시, 심사 참석 불가)
자. 개별 협상 및 계약 체결
3.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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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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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② 법인인감증명서 1부
③ 사업자등록증(통신판매업 포함) 1부
④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⑤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 제출용) 1부
⑥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⑦ 회사소개서(소정양식 및 첨부서류)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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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용역수행실적증명원(소정양식) 각 부
⑨ 참여인력 이력사항
(소정양식, 세부자료 별첨 가능) 1부
⑩ 서약서(소정양식) 1부
⑪ 가격제안서(소정양식) 1부
⑫ 입찰보증금 지급(납부)각서(소정양식) 1부
⑬ 제안서 11부 및 내용수록 USB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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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제출시 유의사항
- 1부에는 표지에 업체와 대표자를 명기, 10부에는 작성자를 알 수 있는 일체의 표시금지
- 제안서 맨 뒷장에 가격제안서 첨부(세부 산출내역 표기)
4.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나. 제안사는 본 사업에 대한 제반 사항을 충사전 숙지하고 입찰에 임한 것으로 간주
다. 제출한 제안내용에 대해서는 계약여부와 관계없이 관리위원회에서 임의사용함에 동의하고 제안에 임한 것으로 간주
라. 관리위원회는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마. 과제 수행 완료 후 제안사의 과업 수행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본 위원회 추진 사업의 참여에 제한함
바.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령, 정부 계약예규 및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사. 기타 문의처 : 오리자조금사무국 (☎: 02-585-5286(내선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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