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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6699-000 공고일시  2025/12/24 09:15
공고명 2026학년도 미포초등학교 늘봄학교(초등방과후, 도담도담) 프로그램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강북교육청 미포초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강북교육청 미포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수희(☎: 052-235-61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5 11:00 개찰(입찰)일시 2026/01/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4,987,080 원
   
배정예산
334,987,080 원
   
추정가격
334,987,08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미포초등학교 공고 제2025-50호  

 

2026학년도 미포초등학교 늘봄학교(초등방과후도담도담) 프로그램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6학년도 미포초등학교 늘봄학교(초등방과후‧도담도담) 프로그램 운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미포초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바랍니다. 

ㆍ누리집: http://www.use.go.kr/신문고/공익제보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헬프라인신고 

QR코드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미포초 늘봄학교(초등방과후·도담도담) 프로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기간 

2025. 12. 24.(수) 2026. 1. 14.(수) 

계약 이행기간 

2026. 3. 4.(수) 2027. 2. 28.(일) 

※ 학교사정에 의해 수업 시작일 및 종료일은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334,987,080원(금삼억삼천사백구십팔만칠천팔십원)(부가가치세0원)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1.679 %)가 반영되어 있음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12.29.(월) 10:00 2026.1.15.(목) 11:00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및 제안서 제출 시 사전 연락 후 방문 

 ※ 제안서 제출: 늘봄지원실(2층), 평일 10:00~15:00(토,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 

제안서 제출장소 

미포초등학교 2층 늘봄지원실(울산광역시 동구 진성15길 35)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12.29.(월) 10:00 2026.1.15.(목) 11:00(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6. 1. 19.(월) 14:00 미포초등학교 도서실(본관 1층) 

개찰일시 및 장소 

2026. 1. 23.(금) 11:00 미포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 사정으로 인해 다소 연기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 늘봄지원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지역제한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 등록을 한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울산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설명회 및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9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12. 29.(월) 10:002026. 1. 15.(목) 11:00 (기간 및 시간 엄수) 

   ※ 단, 평일(월∼금 10:00∼15:00)에 한해 접수 가능(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제안서 제출 시 사전 연락 후 방문 

 2) 장소 : 우리 학교 2층 늘봄지원실 

3) 방법 : 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다) 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해당되는 경우) 

   라) 사용인장계 1부 

   마)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바)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해당되는 경우)  

   사) 청렴서약서 1부 

   아) 제안서 8부 

       ※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대리인 접수 시 

   차)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해당되는 경우) 

 

 5) 유의사항 

   가)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 무효처리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과 업체 소속 직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4대 보험가입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12.29.(월) 10:00 2026.1.15.(목) 11: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 규격[기술]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일시: 2026. 1. 19.(월) 14:00  

  ※ 시간 내에 도착해야 하며, 정각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 

나. 장소: 미포초등학교 도서실(본관 1층)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제안서 설명(10분 이내) 후 질의응답(5분 이내)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2026. 1. 23.(금) 11:00 이후 

바. 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당일 추첨에 의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는 업체는 서면심사로 서류평가함. 

   

8. 가격개찰 

가. 일시: 2026. 1. 23.(금) 11:00 이후 

나. 장소: 미포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 후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제3항 및 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의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해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내 최저투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규격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는 경우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8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 [붙임]「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액 조정됩니다. 

다.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미포초등학교 담당자(☎052-235-6156)  

 2) 입찰에 관한 문의: 미포초등학교 행정실(☎070-4455-0570) 

3)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12. 24. 

 

미포초등학교장 

 

 

 

 

 

 

 

 

 

 

 

붙임 

 안전보건이행서약서 

안전보건이행서약서 

 

 

 울산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안전․보건 이행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울산광역시교육청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울산광역시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미포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