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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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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7381-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23 22:49
공고명 청주권광역소각시설 2026년 바닥재 수집·운반 용역 단가계약 입찰 공고
공고기관 청주도시공사 수요기관 청주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정은이(☎: 043-270-85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700.00 원
   
배정예산
266,240,000 원
   
추정가격
242,036,364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도시공사 제2025-57호 

 

청주권광역소각시설 2026년 바닥재  

수집·운반 용역 단가계약 입찰 공고 

《 입찰자 유의사항 》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사업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청주권광역소각시설 2026년 바닥재 수집·운반 용역 단가계약 

나. 용역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969-1(청주권광역시설 1호기, 2호기) 

다.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  ※과업지시서상의 과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함. 

라.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2. 31. 

              ※ 차기년도 계약 체결 시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2026년도 단가적용) 

마. 입찰서제출: 2025 12. 24.(수) 10:00 ~ 2025. 12. 31.(수) 10:00 

바. 추정수량: 20,480톤/320일((64톤/일)×320일×2기) 

              ※ 바닥재 예상발생량은 시설 운영상황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사. 기초금액: 금12,700원/톤(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서 작성 시 입찰금액은 반드시 톤당 부가가치세가 포함한 단가 작성 

아. 추정금액: 금266,240,000원(금이억육천육백이십사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종 류 

추정수량(톤) 

추정단가(원/톤) 

추정금액(원)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바닥재(51-08-03) 

20,480톤 

13,000원 

266,240,000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계약, 단가계약, 청렴계약, 적격심사 대상, 지역제한경쟁(청주시)입니다. 

나.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31.(수) 11:00 

나. 개찰장소: 청주도시공사 경영기획부 입찰집행관 PC 

 

 

4. 입찰 참가자격(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제 31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 「동법 시행령」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청주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된 업체로서,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 수집․운반업 (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1226)허가를 취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판로지원법)」 제2조의 2 해당하지 않는 용역(기획재정부장관이 고시하는 금액 이상 용역)으로, 중소기업자 간 제한경쟁입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라.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 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하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입찰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기타 과업에 관한 사항은 환경사업부 환경운영팀(☎043-270-859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설명은 생략하나, 입찰 전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상황을 충분히 파악한 후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현장을 방문하지 않거나 현장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계약상대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수요부서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부서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 예비가격 15개중 각 업체에서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 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서 제출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평가기준:「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 2023년-1428호, 2023. 10. 18.) 

다.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 자를 말한다)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 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적격심사 제출 서류 및 평가기준 

 

가. 본 입찰의 적격심사 배점기준 및 평가기준은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 (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 2023.10.18.),별표1〕적격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용역)에 의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방법 중 재무비율평가 방법의 평가요소별 비율 적용은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 한국은행의 기업경영분석 자료에서 조사·통보한 비율을 적용합니다. 

  

업 종 구 분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E37, E381, 2(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 (종합)) 

49.96% 

144.18%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제출시에는 적격심사에서 제외하고 순위자에게 

     서류 제출을 요구합니다.(적격심사서류 원본 제출) 

 마. 적격심사결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는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못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시행령」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에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낙찰 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 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시행령」제39조,「동법시행규칙」제42조,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계약 체결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 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주도시공사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대금지급 관련 공지 및 유의사항 

 

본 계약 건은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상생결제 시스템이란?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구매기업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과업지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지방계약법령」,「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수요기관(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본 입찰을 취소할 수 있고 입찰자는 이 조치에 대해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 계약 시 최종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문은 청주도시공사 홈페이지 및 클린아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보충정보 제공처 

1) 용역 및 과업내용 : 환경사업 환경운영팀(☎ 043-270-8596) 

2) 공고 등 계약에 관한사항 : 경영기획부 재무회계팀(☎043-270-8557)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5. 12. 23.  

 

 

청주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