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도시공사 제2025-060호
2026년 청주도시공사 소방시설 위탁관리 용역 소액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견적제출”을 편의상“입찰”로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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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 유의사항 》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사업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및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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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청주도시공사 소방시설 위탁관리 용역
나. 용역위치 :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대상 : 과업지시서 참고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 (단, 차기년도 계약 시까지 연장가능)
마. 입찰서제출 : 2025. 12. 24.(수) 10:00 ~ 2025. 12. 30.(화) 10:00
바.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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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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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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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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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5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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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363,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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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36,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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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원)
※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낙찰률에 따른 산출내역서(부서 내 시설별 산출내역을 의미함)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기초금액은 12개월로 산정된 금액으로 과업지시서의 과업 이행여부에 따라 2026년 1월분은 일할 정산하여 감액할 수 있음.)
2.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12. 30.(화) 11:00
나. 개찰장소 : 청주도시공사 경영기획부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계약,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전자계약, 제한적 최저가 낙찰입니다.
나.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함)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업체로서,「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9조에 의한 일반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1508) 으로 등록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일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청주시에 둔자
다.「중소기업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다호의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따라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기타 과업에 관한 사항은 공공사업부(☎ 043-270-738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소액수의견적에 대해서는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해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마감 1~2일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라.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공사에서는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공고문 2. 개찰일부터 실시될 예정이오니 (최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격 입찰자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 4. 1.)의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자동 추첨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
의서에 의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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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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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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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수요부서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부서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 준수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는 개찰완료 후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 하여야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3개월 간 수의계약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 한다)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엔지니어링 손해배상공제 대상으로 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발주기관의 명시적 승인 없는 하도급은 불허하며, 이는 부정당업자 제재의 원인이 될 수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과업지서서,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수요기관(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본 입찰을 취소할 수 있고 입찰자는 이 조치에 대해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바. 계약 시 최종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처
1) 용역 및 과업내용 : 공공사업부(☎043-270-7386)
2) 공고 등 계약에 관한사항 : 경영기획부(☎043-270-8552)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3.
청주도시공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