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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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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7215-000 공고일시  2025/12/23 19:36
공고명 (긴급)2026년 용인시도서관 연간 도서마크 구축 및 장비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용인시 수요기관 경기도 용인시
공고담당자 김지연(☎: 031-6193-31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2,995,400 원
   
배정예산
202,995,400 원
   
추정가격
184,541,27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인시 공고 제2025-3569호 

  

[긴급]용역 전자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 본 계약은 용인시 도서관사업소 발주사업으로 용인시청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용역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사업소에서 담당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용인시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031-6193-1231)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발주부서: 용인시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 

  나. 용 역 명: 2026년 용인시 도서관 연간 도서마크 구축 및 장비용역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착수일 ~ 2026. 12. 31. 

  마. 기초금액: 금202,995,400원(금이억이백구십구만오천사백원) ※ 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의 경우 입찰(견적서 제출)금액은 이윤과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견적서 제출)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제한경쟁(총액), 청렴계약대상,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이며, 공동계약(분담이행)을 불허합니다. 

 

3.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24. 10:00 

2025. 12. 29. 11:00 

2025. 12. 29. 12:00 

용인시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 후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 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6: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모든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계약상대자(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다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 

  다.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규정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데이터베이스제작및검색서비스사업)[1470] 또는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1469]로 신고를 필한 업체 

      

※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경우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및 같은법에 따른 참여제한 기업은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데이터처리서비스(8111200201)]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개찰 전 사전심사에서 제외하거나 개찰 후에도 계약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바.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발급된 사서자격증 소지인력을 보유한 업체  

     

【증빙서류 제출 안내】 

  - 제 출 처 : 도서관정책과 장서개발팀 엄주혜 주무관 (☎031-6193-1231) 

  - 제출서류 : 사서자격증 및 4대보험료가입증명서 

  - 제출기한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 제출방법 : 메일 제출(juhye1016@korea.kr) 

   → 증명서류기한내 제출하여야 하고 미제출한 자는 개찰시 제외하며, 수신여부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증명서류 인정 여부에 대한 판정은 사업부서(도서관정책과) 의견에 따릅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 등록기준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자이어야 합니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면제(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된 입찰서로 갈음)하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평가하며, 평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예규 제748호)[별표 1-2] 소프트웨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원 미만)을 적용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경영상태평가(10):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 

     

신용평가의 경우 등급확인서는 공고일 현재 유효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2024)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평균비율은 J-63. 정보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2) 특별신인도(이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 완료된 [도서마크 구축 및 장비용역]의 합계/ 기준금액: 금184,541,272(추정가격)]   ※ 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또는 공동도급 실적인 경우 분리 기재 제출하며, 하도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고, 관련협회·공공기관 이외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합니다.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도서관정책과)에서 판단하며, 실적증명서 제출 시 반드시 사업담당자(엄주혜 주무관 031-6193-1231) 확인 날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나라장터시스템의 자동 추첨 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입찰무효 등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로써 그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어 있는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필요한 심사 등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그밖에 낙찰자 결정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7.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용역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르며,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상대자와 발주처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만일, 관련법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련법령(지방계약법) 등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금지 안내 

 

    계약상대자는 당해 용역현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등에관한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되며, 용역감독관의 요구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용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4. 기타사항 

 

 가. 대금청구시 경기도지역개발공채(공급가액의 1.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조달업체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 과업시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등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정보 제공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2팀 (☎031-6193-3103) 

    사업에 관한 사항 :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정책과 장서개발팀(☎031-6193-1231)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 용인시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용인시 감사관실 ☎031-6193-2969)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신고 

 

 

 

 

 

2025. 12. 23. 

 

용인시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