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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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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6SFH000100173-01 공고일시  2025/12/23 19:30
공고명 26-B-통신전자장비 통합유지보수 용역(도서지역)
공고기관 제9196부대 수요기관 제9196부대
공고담당자 조유정(☎: 03283737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2/23 09:00 ~ 2025/12/29 16: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7,124,920 원
   
배정예산
537,667,420 원
   
추정가격
488,788,564 원
낙찰하한율
8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긴급) 

�� 입찰서(투찰금액) 제출 전에 계약 제반사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용역내역서 등)을 확인 후 계약이행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입찰에 참가바라며, 공고 관련 미확인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유의사항 : 용역현장은 인천광역시 옹진군에 소재한 도서지역임(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6-B-통신전자장비 통합유지보수 용역(도서지역) 

   나. 용 역 기 간 : 계약일로부터 ’26년 12월 31일까지 

   다. 입찰등록마감일시 : ’25.12.29.(월) 16:00 

   라. 입찰서제출마감일시 : ’25.12.30.(화) 10:00 

   마. 개 찰 일 시 / 장 소 : ’25.12.30.(화) 10:30 / 입찰 집행관 PC 

   바. 예 산 액 : 537,667,420원(’26년 계획 : 537,667,420원) 

       ※ 본 사업은 ’26년 계획예산으로 진행되며, 계획예산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의 예산은 ('26. 1. 1.'26. 12. 31.)로 산출되었으며 계약 행정기간 고려 경과 일수는 일할 정산 후 용역비를 지급합니다. 

   사. 기초예비가격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참조  

   아. 계약형태 : 일반경쟁(총액계약) / 적격심사 

   자. 납    지 : 인천광역시 옹진군 소재 부대 지정장소(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차. 공동계약 : 미허용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에 따른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직접생산등록 업체 및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7) 

    3) 공고일 기준 법인등기부 또는 사업자등록증상 본점소재지가 인천광역시인 업체 

  나. 해 용역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참가등록 등)의 절차에 따라 견적서제출 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 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3.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낙찰제 

   가.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별표 1평가기준표 중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 세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2.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자 순으로 계약이행 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기준  

    1) 이행실적(15점) : 금액으로 평가 

       동등이상 용역 : 최근 5년간 통신전자장비 유지보수 용역 이행실적 

       유사용역 : 미인정 

       2) 기술능력(25점) : 적격심사 기준표 참고 

       2) 재무상태(10점) :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입찰가격(50점) : 평점산식으로 평가 

다.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으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투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방부『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때 적격심사 대상자는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모든 업체(낙찰하한가 미만 입찰 업체 제외)이며, 사업의 긴급성 및 계약행정기간을 고려하여 적격심사를 동시에 진행하오니 참고바랍니다. 

원활한 적격심사 업무처리를 위해 적격심사 서류는 국방전자조달을 통해 접수하니 심사대상으로  

통보받은 업체는「국방전자조달(www.d2b.go.kr) 로그인 ⇒ 국내조달 ⇒ 경쟁입찰 ⇒ 이행/적격심사대상」에서 제출바랍니다. 

        (최저가입찰자 순으로 심사) 

   바. 적격심사대상자가 제출한 이행실적은 발급기관에게 발급 사실을 확인하며, 제출된 적격심사  

       서류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국방부 물품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따라 추가 보완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 제출 시 유의사항 

       1) 기술능력, 신인도 고용창출 관련 서류 제출 시 증빙서류의 효력, 월별 고용인원 현황(전체 고용인원, 해당(신규,장애인, 여성) 고용인원, 퇴직자)이 모두 확인 가능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심사 진행 간 4대 보험(국민연금 가입자증명원 등 신고일자 필수 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이후 신고를 실시한 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2) 창업 초기기업 확인을 위하여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경우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 첨부된 서류제출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시 등록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국방전자조달시스템상 작성 제출), 입찰보증금지급각서(전자보증서 또는 문서보증서)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을 국가계약법시행령에 따라 입찰참가등록 마감  

       일시까지 계약담당공무원에게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보증서, 문서보증서 등으로  

       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서(전자보증서 포함) 발행시 피보험자명은 “제9196부대” 이며, 사업자등록번호는 

          “121-83-02856”입니다. 

   나.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보증금의 납부(전자보증서, 현금납부 등) 확인이 불가한 경우,  

       찰등록 불가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를 준용합니다. 

   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계약지침’에 따른 한시적 조치로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입찰보증금 면제)가능하나, 다음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1) 최근 1년 이내에 낙찰 후 계약미체결·불이행으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자 

       2)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은 자로서 그 제재기간이 만료된 날로부터 다시 그 제한처분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 중에 있는자 

         * 입찰보증금 면제 제외 대상자는 위‘1), 2)’항을 적용하며 면제 제외 대상자 임에도 불구하고 

           입찰보증금(또는 전자보증서)을 납부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하여 순위자로 결정 시 순위에서 배제  

           차순위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진행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를 준용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위 조항에 따라 무효에 해당되며,  

       대행한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됩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또한,‘안전·보건 조치 이행 확약서’의 내용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위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기초예비가격 및 복수예비가격 산정범위가  

       공개된 후 투찰이 가능하며, 산정가능한 최대 복수예비가격 이상으로 투찰할 수 없습니다. 

   나. 기초예비가격 및 복수예비가격 산정범위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에 공개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유의서 및타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http://www.d2b.go.kr)에서 열람바랍니다. 

  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을 우선적용 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이전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관련법규 및 입찰에 필요한 내용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입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재무관은 입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와 동법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입찰․계약  이행 중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불이행 등 법령을 위반하거나, 공고문과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국가기관(지자체, 정부투자기관 포함)이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니 입찰 참가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카.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www.d2b.go.kr)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글번호 : 438)’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법령 및 계약내용에 대한 사양서(과업지시서), 납품기한, 세부품목의 단종여부, 단가 등 계약이행 가능 여부에 관한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서(투찰금액)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하. 발주기관의 요구에 의한 수정계약시 낙찰률 적용 등의 원가산정 방법은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되어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 등록한 업체가 향후 낙찰되어 계약 성립시, 본 계약특수조건이 그대로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9. 문의사항 

   가. 입찰/계약관련 담당관 : (032) 837-3701 조유정 

   나. 설계/현장문의 담당관 : (032) 837-3804 남인숙 

   다. 시스템관련 문의사항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 평일 09:00 ~ 18:00까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3.(화) 

 

 

제 9 1 9 6 부 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