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재무관 공고 제2025 - 335호
용역 입찰 안내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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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대행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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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고 건은 영광군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입찰 및 계약은 영광군 재무관(재무과)에서 대행하고, 업무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이행되는 사업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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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영광 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계약대행
나. 위 치: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와룡로 396, 영광읍 공공하수처리시설외 2개소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라. 용역내용: 재활용폐기물(하수슬러지) 2,400t
마. 배정예산: 201,580,000원(추정가격 183,254,545원 / 부가가치세 18,325,455원)
바. 기초금액: 84,000원/톤
※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 기간: 2025. 12. 24.(수) 09:00 ~ 2025. 12. 29.(월) 11: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9.(월) 12:00,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 사유 발생 시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단가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전라남도 내에 있는 업체.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86)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7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 하수슬러지 최대 발생량(20톤/일)을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자
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폐기물 1226)의 허가를 받은 업체
※ 단, “다”항의 업체로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장비기준이 충족되어 하수슬러지를 직접 수집운반하는 경우(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운반차량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에는 단독으로 입찰참여가 가능
마. 라항의 자격 보완을 위하여 자격을 갖춘 업체와 분담이행 방식으로 공동도급이 가능하며, 처리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2개 업체 이내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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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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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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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기물처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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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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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기물수집운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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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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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지역제한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마감일: 2025. 12. 28.(일) 18:00, G2B만 허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음
바.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022-29호, 2022.4.25.)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제외 용역입니다.
사.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등록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필요시 영광군 상하수도사업소 (☎061-350-514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전라남도 예규 최근 호) 중 [별표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의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예정가격의 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와 재무비율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재무비율평가를 위한 기준비율은 최근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업)를 적용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심사 세부기준 “가”항의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하여 자동추첨 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마. 단가계약은 “기초금액×낙찰률”을 적용(원단위 이하 절사)한 단가에 발생 예정량(1,650톤)을 곱한 금액으로 예산액 한도 내 계약합니다.
바. 나라장터 전자문서로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통보가 없을 시 선정에서 제외된 것으로 합니다.
사.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용역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우리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군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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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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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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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도급사업 진행 단계별 주요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내용을 미 이행시 계약 해제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행정안전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영광군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운영팀(☎061-350-5390)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군 재무과 경리팀(☏061-350-52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건 입찰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3일
영광군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