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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23455-001 공고일시  2025/12/23 18:49
공고명 2026년 이중보온관 폐기물(PUR HDPE 폐단관 일체형) 재활용용역 단가계약
공고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요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고담당자 이상화(☎: 031-780-41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55.00 원
   
배정예산
802,252,000 원
   
추정가격
729,320,000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변경공고] 

 

(일반경쟁입찰, 단가(총액)입찰, 전자입찰) 

 

공고번호 : 제100354 – 25432호 

공고일자 : 2025. 12. 23. [화)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상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숙지·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공사의 조치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발주자 입찰담합 관여 행위는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이메일 : 감사실 (031-780-4074, eleven@kdhc.co.kr) 

- QR : QR코드 앱 우측 QR 스캔 신고 

- PC :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 App : 구글 or 애플 레드휘슬 앱 신고 

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부패행위 방지 및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WHISLE&BACK(100)” 제도를 시행합니다. 당신의 소중한 신고가 더욱 청렴한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만듭니다. 

대    상 

금품·향응을 요구 받았거나, 이를 직접 목격 또는 인지한 신고자 

지금금액 

제공 금액의 100배에 해당하는 금액 

지급한도 

2억원 이내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내용, 특수조건,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내용 

 

  가. 용 역 명 : 2026년 이중보온관 폐기물(PUR·HDPE, 폐단관 일체형) 재활용용역 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다. 과업내용 : 열수송관공사에서 발생하는 이중보온관 폐기물(PUR·HDPE, 폐단관 일체형)의 수집·운반, 성상별 분리 및 선별, 재활용(폐단관 일체형의 경우 강관과 PUR·HDPE 분리작업 및 고재처리(고철매각) 절차 포함) 처리용역  

    ※ 과업 세부내용은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등 참고 必, 특히 폐단관 재활용을 위한 처리방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폐단관 일체형 분리과정 예시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폐단관 일체형 

외관 분리 

보온재 분리 

 

 

 

  라. 용역개요 

(단위 : kg, 원) 

품  목 

예상수량(kg) 

단 가 

총 액 

이중보온관 폐기물 

(PUR·HDPE) 

운반 

957,707 

150 

143,656,050  

재활용 

957,707 

320 

306,466,240  

이중보온관 폐기물 

(폐단관 일체형) 

운반 

1,126,059 

150 

168,908,850  

분리 

1,126,059 

280 

315,296,520  

재활용 

303,475 

200 

60,695,000  

고재처리(고철매각) 

822,584 

△323 

△265,694,632  

합  계(부가세별도) 

 

777 

729,320,000 

합  계(부가세포함) 

855 

802,252,000 

 

 

   ㅇ 예비가격기초금액(단가총액) : ₩855.--(부가세포함) 

 

   ㅇ 추   정   가   격 : ₩729,320,000.--(부가세별도) 

 

   ㅇ 연간 발주예상금액 : ₩802,252,000.--(부가세포함) 

 

   본 입찰은 단가총액 입찰로서 재활용 및 분리, 수집 및 운반, 고재처리에 대한 단가의 합으로 구성되며, 품목별 단가의 합(단가총액, 부가세포함)을 기준으로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계약단가는 품목별 단가에 예가사정율 및 낙찰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단가로 합니다. (단, 단가총액의 변경이 없는 범위 안에서 원단위 이하 조정가능) 

 

2.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단가(총액)입찰, 전자입찰 

 

3. 도급 허용여부 : 불허 

 

4. 공동도급 허용여부 : 단독 또는 2社 이내 공동수급(분담이행) 허용 

 

  가. 본 용역은 공동수급체는 2개 업체 이내로 분담이행방식으로 공동수급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시 구성원의 공동수급협정내역을 반드시 아래의 기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을 확인하고 반드시 승인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동수급 시 대표수급체는 재활용업을 이행하는 업체가 되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대표업체의 승인은 전자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을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업체간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이중으로 참여는 불가합니다. (이중 참여시 해당 공동수급체의 입찰을 전부 무효로 함) 

 

  라. 공동도급 계약에 의거 이행된 실적은 공동수급협정서에서 정한 구성원의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에 따라 배분된 규모만 인정합니다.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마감일시 : 2025. 12. 30. (화), 18:00 

 

5.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건설폐기물의재활용촉진에관한법률」제21조에 의거 아래 ① ~ ⑥ 각 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을 보유한 업체로 보유한 업체의 단독 또는 분담이행 

구 분 

면 허 명 

면 허 

코 드 

비 고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70 

수집 및 운반 능력 보유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86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70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6728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70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1227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86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6728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86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1227 

 

 

 

  5. 나. ①, ②에서의 수집·운반 능력의 보유는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에서 해당면허의 수집·운반차량 기준을 충족한 경우를 의미 

 

  다. 영업대상 폐기물에 해당 성상이 명시 :  폐합성수지류(51-03-01) 

 

    ※ ‘폐기물허가증사본(필수)’ 및 ‘수집·운반능력보유 증빙서류(해당시)’를 ‘6. 입찰 진행일정’ 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업체는 개찰시 서류미제출로 부적격 처리 

6. 입찰 진행일정 

 

  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 : 2025. 12. 24. (수), 10:00 

 

 나. 입찰참가자격 서류 제출 마감 일시 : 2025. 12. 30. (화), 18:00 

 

   ㅇ 참가자격서류 제출장소 :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 

 

   ㅇ 입찰 → 실적제출 → 해당건명 조회 → 내용입력 및 첨부파일추가 → 저장 후 제출 

 

    ※ 본 공고문 붙임3.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제출방법 참고 

    ※ 직접접수(우편접수 포함) 및 접수 마감일시 이후 접수 불가 

* 변경공고 전(당초공고) 제출업체는 기 제출서류로 갈음(추가제출 불필요) 

 

 

   ㅇ ‘5.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폐기물 허가증 사본 및 수집·운반능력 보유 증빙서류 각 1부 제출(공동수급 시 대표사에서 취합하여 제출) 

 

   ㅇ 결과발표장소 :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 공지사항 게시판 

 

  다. 전자입찰서 접수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해당 시) : 2025. 12. 30. (화), 18:00 

* 당초공고시 협정서 제출했더라도, 재제출 필수 

  ‘4. 공동도급 허용여부’ 에 따라 협정서 제출 및 승인절차 등 진행 

 

 

  마.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 : 2025. 12. 31. (수), 11:00 

 

  바. 전자입찰서 개찰 일시 : 2025. 12. 31. (수), 12:00 

 

  사. 전자입찰서 개찰 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재무처 계약부 입찰집행관 PC 

입찰의 예비가격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단가의 합이므로 가격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단가금액으로 응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신고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하며, 참가자격 평가에 따라 개찰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사후판정) 입찰참가자의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 적합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낙찰제 

 

  가. 적격심사 낙찰제로서 우리공사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동 기준을 반드시 사전 열람하여야 하며, 나라장터(G2B) 입찰공고 또는 우리공사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나. 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0.49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만약,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미달인 경우 낙찰하한율 이상인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평가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업체중 동일한 가격으로 투찰한 업체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우리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한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결과도 동일한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추첨 (나라장터 동가입찰 추첨순위)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입찰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주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ㅇ 평가기준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이상 

 

    ※ (공동수급 시) 경영상태 및 기술능력, 신인도 평가를 위한 업종별 분담비율  

 

                                                                     (금액 : 원, 부가세별도)  

     

구  분 

운  반 

분리 및 재활용 

합  계 

금  액 

   312,564,900  

   682,457,760  

   995,022,660  

비  율 

31.41% 

68.59% 

100% 

  

       * 고재처리(고철매각)은 평가비율 산정 시 제외  

 

 

    ① 이행실적(20점) : 해당 용역규모 대비 최근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 동등이상용역 및 유사용역 이행규모 평가 

 

     - 평가기준 추정규모 : 1,261,182kg  

                                                                              (단위 : kg) 

     

구  분 

이중보온관 폐기물 

(PUR·HDPE) 

이중보온관 폐기물 

(폐단관 일체형) 

합  계 

재활용 규모 

957,707 

303,475 

1,261,182 

   

 

     - 평가기준 추정규모는 고철매각 규모 및 수집·운반 규모를 제외한 폐합성수지 재활용 처리대상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공동수급체로 참여 시에도 분담비율을 고려하지 않고, 재활용업체의 평가점수를 100%로 반영(단독으로 입찰참여 시에도 동일하게 재활용한 실적에 대해서만 평가) 

 

     - 동등이상용역 : 폐합성수지 폐기물의 재활용 실적 

 

     - 유 사 용 역 : 폐합성고분자화합물(51-03) 중 폐합성수지류 이외 폐기물을 재활용한 실적 

 

     ② 경영상태(10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10] 적용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의 신용평가등급에 의하여 평가하므로 우리공사의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공공기관 입찰용)”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③ 기술능력(10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4] 적용 

 

     - 기술인력보유상황(9점) :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제28조에 정한 해당분야의 기술능력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첨부파일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 참조(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7)] 

 

     - 기술보유상황(1점) : 신기술(NET), 품질인증(GR) 

    기술보유상황 평가의 경우, 폐기물 수집·운반업체 등 기술보유사항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수집·운반의 배점한도에 해당하는 점수(0.3141점) 부여  

 

    ⑤ 신 인 도(+4.25 ~-5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4 및 11] 적용 

 

    ⑥ 입찰가격(60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4] 적용 

※ 적격심사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할 서류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아래의 서류를 적격심사 제출마감일 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로 입찰참여 시 하나의 업체가 모든 참여사의 신청서를 구성원별로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적격심사신청서 등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지 제1호~제2호 서식] 

발주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등 증빙자료 첨부) ②올바로시스템 재활용 실적보고서 

  *상기 실적증명서 상에는 계약일, 계약기간, 실적규모 등을 명기하여야 합니다.  

    *연간보고서가 발급되지 않는 당해연도 실적은 올바로시스템 캡처본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서식은 아래 붙임1, 2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일 이후 해당 시와 환경청에서 발급받은 우리공사 일반용역 적격심사 [별표 11] 신인도 평가기준(공통) 마. 불공정 계약행위 ③ 폐기물부적정 처리에 대한 신인도 확인 서류 또는 공문 등 

  *소속된 시와 환경청에서 공고일 이후 모두 발급하여 제출 

      - 공고일이 12.11일 경우 조회기간 예시> 최근 2년 이내~~ : 23.12.12.∼25.12.11.) 

기술인력보유 입증서류 (보유인력 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 제출) 

 기술보유상황 입증서류 (NET, GR)  

 수탁처리능력 확인서 1부(수탁처리능력 미달시 낙찰대상에서 제외) 

  - 수탁처리 확인 결과 수탁처리능력 미달 시 낙찰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방치폐기물처리이행보증서 1부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입찰용)  

신인도 증빙서류(해당시)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납부대상자 :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제2호 가목(입찰공고일 이전 1년이내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 및 나목에 해당하는 자 

 

  나. 납부기한 : 입찰신청마감일(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 이내 

 

  다. 납부금액 : 입찰금액(최대 1회 이행 예정량)의 2.5% 

   ※ 본 용역의 최대 1회 이행 예정금액은 66,854,333원(부가세포함)  

 

  라. 납부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재무처 계약부 

 

  마. 상기 ‘가’의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자 이외의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된 입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은 우리공사에 귀속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시행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이 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공사에서는 “가”의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청렴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청렴계약서로 갈음) 

 

  마.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공정계약 시행 

 

  가. 우리공사는 계약의 투명하고 공정한 이행을 위해 공정계약서약 제도를 운영하며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합니다. 

    (1) 계약상대자에게 금품, 향응, 취업제공 등 요구행위  및 계약을 이유로한 부당한 압력행사 금지에 관한 사항 

    ②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 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우리공사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 금지에 관한 사항 

    ④ 국가계약법 등을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⑤ 계약상대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상생발전에 관한 사항  

 

  나. 최종 계약시 상기 내용이 포함된 ‘공정계약서약서’를 작성하여 계약에 반영합니다. 

 

12. 기 타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입찰자는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용역계약 일반조건」,「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우리공사「입찰 및 계약집행지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및「계약예규」)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로 갈음).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에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76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의 복수예비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8%~102%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아.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집행지침 제25조제3항에 의거 계약상대자가 납부한 인지세액 중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또는 준공대금 청구시 인지세 납부 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인지세를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계약상대자는 계약대가 청구 시 국세징수법 제107조(납세증명서의 제출), 지방세징수법 제5조(납세증명서의 제출 및 발급) 및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보험료의 납부증명),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 의거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국민연금 납부증명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고용보험료 납부증명서, 산업재해보상보험료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본 공고내용 및 심사기준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카.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지역난방공사 계약부(☎031-780-4156) 및 담당자 이메일(hwaya11@kdhc.co.kr)을 통하여 신고하거나, 첨부된 이의제기 안내문 상의 신고처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타.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 

부  서 

전화번호 

과업내용 및 실적적합여부 

열수송처 열수송공사부 

031)8018-6535 

입찰 등 계약절차 관련 사항 

재무처 계약부 

031)780-4156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3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붙임1]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별지 제3호]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입찰공고번호 

 

증명서용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신청용 

제    출    처 

조   달   청 

용역범위 및 기준 

(면적, 금액 등)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구  분 

학술(  ), 소프트웨어(  ), 

청소(  ), 시설관리(  ), 

경비(  ), 폐기물처리(  ), 

보험(  ), 수리ㆍ점검(  ), 

임대차(  ), 기타분야(  ) 

용역개요 

 

공동계약 여부 

단독(  ), 공동(  ) 

계 약 내 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또는 계약면적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또는면적) 

비율 

실적 

 

 

전체 사업 

 

 

 

 

 

구성원 

(신청자)  

 

(지분율:      %)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팩스 :                  ) 

 발급부서 :  

   담당자: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에서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용역이행 실적내용 작성 시 단독으로 이행한 경우에는 전체사업 부분만 작성하고, 공동계약으로 이행한 경우에는 전체사업과 구성원(신청자) 지분율에 따른 내역으로 구분하여 계약금액, 이행기간,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④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붙임2-1] 재활용 실적보고서 예시(올바로시스템 출력)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 특정 정보는 숨김 처리하였습니다. 

[붙임2-2] 재활용 실적보고서(올바로시스템 캡쳐본, 당해연도 증빙 시)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 특정 정보는 숨김 처리하였습니다. 

 

[붙임3]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제출방법 

 

 

1. 한국지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https://econtract.kdhc.co.kr/) 

 

2. 우측 상단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3. G2B에 사용하는 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4. 상단의 입찰 클릭 후 좌측 세부내역의 “입찰공고” 클릭 

 

5. 입찰공고내역에서 “해당 공고명” 더블클릭 

 

6. 상단의 “실적등참가자격서류제출이동” 클릭 

 

7. 해당 공고명 더블 클릭 후 내역입력 및 입찰참가자격 서류 첨부 등록 

 

 

※ 주의사항 

 1.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제출마감시간 : 2025. 12. 30. (화), 18:00 

    - 마감시간 이후에는 제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마감시간 이전에 한국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으로 제출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수기 및 전자메일, 우편 접수 불가 

 2.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5. 입찰참가자격 및 6. 입찰진행일정 참조) 

 3. 부정한 방법에 의한 실적 및 입찰참가자격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무효는 물론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최종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전에 발주자에게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는 구성원의 서류를 모두 포함하여 제출 

 

 

 

계약업무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항상 지역난방사업에 협조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귀사와 좋은 인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계약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계약업무 시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해야할 사항 및 이의제기 사항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 사의 민원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하여 최상의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준이나 절차 등이 공개되지 않아 불편한 사항 

√ 계약업무 진행에 따른 이의제기 사항 

√ 업무담당자의 불친절 행위에 관한 사항 

업무담당자의 일처리가 공정하지 못하거나 윤리경영에 역행하는 사항 

업무담당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지시․요구에 관한 사항 

발주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에 관한 사항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신고처] 

 

 

 

 입찰 관련 이의제기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발주자 입찰담합 관여 행위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신고 가능) 

재무처 계약부 유철종부장 

Tel : 031-780-4150,  

e-mail : yoocj@kdhc.co.kr 

【전화․이메일감사실 (031-780-4074, eleven@kdhc.co.kr) 

【QR】 QR코드 앱 QR 스캔 신고 

【PC】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App】 구글 or 애플 레드휘슬 앱 신고 

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계약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