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46069-000 공고일시  2025/12/23 17:37
공고명 2026년 다꽃늘봄 군산 차량 임차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양정아(☎: 063-450-27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128,000 원
   
배정예산
60,128,000 원
   
추정가격
54,66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 401호 

  

2026년 다꽃늘봄 군산 차량 임차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수의계약 안내공고입니다. 견적제출자는 계약특수조건과 관련규정을 충분히 숙지하고 견적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규정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로 제재되어 3개월간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니, 본 견적제출공고서의 계약특수조건과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본 수의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군산거점늘봄센터(다꽃늘봄) 차량 임차용역  

견적제출방식 

 수의(총액), 전자계약,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자간 경쟁,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불허 

차량규격 

 25인승형 차량(중형승합차, 16~29석) 1대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24.(토요일·공휴일 제외) 

기초금액 

금60,128,000원 (추정가격 54,661,818원, 부가가치세 5,466,182원) 

기타사항 

-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 제출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통학버스 차량 임차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노선표를 숙지하여 견적에 참여하여 주시고, 과업내용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게 있습니다. 

- 이번 견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으로 계약이후 의회의 예산심의 결과 예산의 삭감이나 감액이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용역물량의 조정 및 계약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업체)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2. 견적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24.(수) 10:00 

2025. 12. 30.(화) 10:00 

2025. 12. 30.(화) 11:00 

견적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유찰될 경우에는 재견적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견적(투찰) 

     마감일시는 2025. 12. 30.(화) 15:00, 개찰은 2025. 12. 30.(화) 16:00에 실시합니다. 

 

3. 견적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수의계약 안내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수의계약 안내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령」제3조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운송사업) 면허를 등록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의하여 견적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구역 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5805)으로 견적 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 하며,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견적제출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7811189902]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견적제출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조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본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제출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특수조건과 과업내용서(운행노선표)를 숙지하여 견적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이 견적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조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 2호에 따라 안전 입찰(견적)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견적)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참가자가 입찰(견적)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8. 계약상대자 결정 

  가.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수의계약 배제사유의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 각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 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견적 또는 재공고 견적에 부치며, 재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견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이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최저임금 보장 

  본 용역견적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2. 보험료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참가자는 입찰(견적)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가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금액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비고 

1,064,339 

1,332,274 

139,854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물품구매계약특수조건 및 기타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견적에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견적참가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련법령, 행정안전부회계 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바.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1) 과업 내용 관련 문의: 학교업무지원센터 주무관 ☎ 063-450-2874  

    2)견적 제출 및 계약 문의: 행정지원과 주무관 ☎ 063-450-2751 

    3) 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2025년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