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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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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54)880-2924
FAX. (054)880-2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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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오래 머물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 경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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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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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청사 무정전전원장치(UPS) 유지보수 용역
☞ 입찰공고문은 뒷장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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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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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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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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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공고 제2025 – 2469호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청사 무정전전원장치(UPS) 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 본 견적서 제출에 대하여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년간)”을 기준으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다. 기초금액 : 금50,38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지 않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수의계약 대상 용역으로서 견적서 제출로 진행하며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전자입찰, 청렴계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2. 24.(수) 09:00 ~ 2025. 12. 30.(화) 12:00
나. 개찰일시 : 2025. 12. 30.(화) 13: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별도 통보 없음, 견적서 제출자 확인), 당일 17: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견적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경상북도에 두고 있는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라.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 계약 건으로 10,000,000원(부가세 포함) 이상의 “무정전전원장치 유지관리 용역” 이행완료(준공) 실적이 있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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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견적서 제출은 실적제한으로 진행하며,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실적심사신청서 접수 기한(2025. 12. 30.(화) 12:00)까지 실적심사신청서를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실적확인을 위해 필요한 실적증명서 등 실적증빙서류도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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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견적서 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견적서 제출이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 견적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견적서 제출 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견적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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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공동계약 : 해당 없음(하도급 불허)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 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대비 견적가격이 88% 이상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 수의계약 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231호)」‘제5장.수의계약 운용요령, 제10절.수의계약 대상심사 [별표1:수의계약 배제사유]’관련 <수의계약 각서>(붙임1)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서>(붙임2)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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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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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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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3)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경상북도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대구은행(DG상생결제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0. 기타사항
가.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부가세제외)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해야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참가 신청자는 견적서 제출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에 관한 문의사항 : 경상북도 회계관리과(신재우 054-880-2924)
아.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경상북도 회계관리과(이현준 054-880-2940)
2025. 12. 23.
경상북도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