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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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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6800-000 공고일시  2025/12/23 17:04
공고명 익산시 용기리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수요기관 전라북도 익산시
공고담당자 신재원(☎: 063-859-56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08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6/01/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2 17:00 개찰(입찰)일시 2026/01/1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7,401,000 원
   
배정예산
577,401,000 원
   
추정가격
524,91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       

익산시 공고 제2025-3365호   

 

협상에 의한 계약 용역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규정에 따라 「익산시 용기리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제안서 제출 안내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3일 

                                   익산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익산시 용기리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용역내용 :익산시 용기리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위치 :익산시 낭산면 용기리 1949번지 일원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8개월 

 마. 예 정 액 :금577,401,000원【추정가격 금524,910,000원 + 부가가치세 52,491,000원】 

 바. 기초금액 :금577,40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한 가격으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규정에 의한‘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입찰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며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함. 

 가. 「자연환경보전법」제50조에 따른 자연환경보전사업대행자 자격 기준을 갖춘 업체 

 나. 「건설기술진흥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에 따른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설계·사업관리-설계 등 용역(일반)]을 등록한 업체로서, 공고일 현재「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조경)의 엔지니어링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른 같은 분야로 기술사사무소를 개설등록한 업체 

 다.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의거, 측량업(기타-공공측량업) 또는 측량업(측지측량업) 허가를 받은 업체  

 라.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등록취소, 휴업, 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공동도급 사항  

 가. 상기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으로 참여 가능하며 대표사는 자연환경보전사업대행자를 원칙으로 함 

 나.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측량포함 3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으로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할 수 없음 

 다.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 간 공동으로 책임·권리·의무관계를 명확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협정서 및 공동수급체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으로 참여할 경우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서도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전자) : 2026. 01. 11. 18:00까지 

 라. 측량업(기타-공공측량업) 또는 측량업(측지측량업)의 제안서 평가는 제외함 

   ☞ 부문별 수행비율 

   

합  계 

자연환경 

조 경 

측 량 

비 고 

100% 

88.79% 

5.70% 

5.51% 

 

 

 마.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적용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12. 23.(화) ~ 2026. 01. 12.(월)  

 나. 제출일시 : 2026. 01 12.(월) 10:00~17:00 

 다. 제출장소 : 익산시 환경정책과 (익산시 인북로32길 1, 익산시청 7층 ☎063-859-5473) 

 라. 제출방법 : 현장 방문접수 (우편, 팩스, 이메일, 퀵서비스 등 접수 불가) 

  ※ 제출기한 내에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대표자의 사용인감,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마.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바.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2026. 01. 12.(월)  

   (제안서 제출과 동시에 익산시 환경정책과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참가 업체 대표(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6. 질의서 접수 및 답변 

 가. 질의기간 : 2025. 12 23.(화) ~ 12. 26.(금) 

 나. 질의방법 : 제안요청서 참고 

 다.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사항은 문서(팩스 포함)로 질의해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및 응답한 사항은 효력을 갖지 못함 

 라. 별도의 설명회는 없으며, 제안요청서에 오류가 있을 경우 입찰공고 후 7일 이내에 익산시 홈페이지에 공지 

 

7. 가격입찰 방식 : 전자입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6. 01. 08.(목) 11:00 ~ 01. 12.(월) 17:00  

나. 접수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 제출 

다. 가격개찰은 시스템 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 가격평가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투찰해야 하며, 미 투찰시 무효 처리함 

   ※ 전자입찰일지라도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제안서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 

 

 

8.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    시 : 2026. 01. 16.(금) 14:00 예정 

 나. 장    소 : 익산시청 회의실(7층) 

일시 및 장소는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 

 다. 대    상 : 제안서 접수 업체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기술인 또는 분야별책임기술인 등 본 용역과 직접적 관련이 있는 자가 하도록 하여야 하며, 당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평가장 입장은 설명자 포함 2명 이내로 제한) 

 마.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 제안서 제출 업체 수에 따라 발표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제안발표에 참가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평가에서 제외함 

 바. 심사방법 : 제출한 제안서에 의거 업체별 공개 프레젠테이션 발표 후 질의응답 및 평가 

 사.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입찰참가자가 제안서를 제출한 접수번호 순으로 추첨하여 결정 

 아. 그외사항 : 그 외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9.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기준 

   1)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기술능력평가 :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평가 : 10점 

   2)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 + 입찰가격 평가점수 

    - 정량적평가: 발주부서 평가 

    - 정성적평가: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평가 

   3) 기술능력평가방법 

    - 정성적평가는 위원별 정성적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 주관기관이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의 기술평가 수행 

    -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중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의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의함 

 

10.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가. 협상적격자 선정 

 - 제안서 평가 결과,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협상순위 선정 

  - 협상순서는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업체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 가격이 추정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다. 협상 적격자 통지  

  -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함 

  - 미 선정된 제안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라. 협상절차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마.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적용 

 

11. 유의사항 

가. 실격사항 

  - 마감기한 내에 제출되지 않은 경우(시간엄수) 

  - 제안서 발표 순서를 정하기 위한 추첨시간까지 참여하지 않은 경우(시간엄수) 

  - 제안신청서에 허위 사실을 기재한 경우 

  - 공정한 심사에 영향을 미치는 불공정 행위를 할 경우 

  - 제안금액이 예산범위를 초과한 경우 

  -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 내용에 업체명을 표기하는 등 제안서 작성 기준을 위반한 경우 

  - 접수된 제안서를 제안사가 임의로 보완․변경 등 수정할 경우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한 경우 

  - 그밖에 평가위원회에서 제출된 제안서가 실격이라고 의결한 경우 

나. 유의사항 

  - 실적증명은 서식을 이용하여 발급받거나,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발급받아야하고, 사본으로 제출하는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을 표시하여야 . 

  - 제안서에 명시된 제안내용과 협상 시 발주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으며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됨. 

  -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 

  - 사업추진에 있어 계약서와 제안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적인 사항은 발주처 요구사항을 따름.    

  - 협상대상자에 대하여 타인의 지적 재산권 침해 등으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제안자가 모든 법적 책임을 짐. 

  - 제안사는 본 제안요청과 관련한 모든 문서를 대외비로 급하여야 하며, 제안 참여업체 관계자 이외의 인원에 대하여는 공개하지 않음. 

  - 입찰에 참가하는 제안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정안전부 회계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 입찰유의서 등),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44호)」등을 준용함.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 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3. 입찰 무효 등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함 

 

14.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익산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5.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과업지시서 등), 용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익산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ㆍ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법」[2015.06.22.개정]에 따라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음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함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63-859-5665), 감사위원회(☎063-859-5019) 및 홈페이지 

    (http://www.iksan.go.kr/ → 시민참여)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음 

 사.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익산시 환경정책과 (☎063–859-5473)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익산시 회계과 (☎063–859-5665) 

   3)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에 문의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3. 

 

익 산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