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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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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6633-000 공고일시  2025/12/23 16:25
공고명 2026년 경산시 폐목재 위탁처리 용역(긴급)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공고담당자 조운주(☎: 053-810-58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8,000,000 원
   
배정예산
198,000,000 원
   
추정가격
180,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산시 공고 제2025-2278호   

                          

용역입찰공고(긴급) 

 

경산시 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경산시 감사담당관실(☎053-810-5095) 및 홈페이지(http://gbgs.go.kr - 시민참여-각종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경산시 폐목재 위탁처리 용역 

 나. 기초금액 : 금198,000,000원(부가세포함)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12.31.까지 

 라. 용역개요 : 붙임 과업지시서 참고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 본 용역의 용역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10%)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12. 24.(수) 10: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12. 29.(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9.(월)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용PC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등록마감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바.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사. 개찰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적격 대상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 사항은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 취소 시 별도로 통보하지 않음)  

 

3. 

 

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 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라 참가자격을 갖추고 있는 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경상북도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목재류를 처리할 수 있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허가를 등록한 업체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 폐목재류 51-20 중 51-20-23, 51-20-24를 모두 처리할 수 있어야 함  

  상기 자격을 갖춘 업체가 대표사가 되고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 비배출시설계폐기물)의 허가를 받은 업체와 분담이행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한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신용불량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입찰집행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경산시 회계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의 결정 

 

 예정가격은『나라장터(g2b)』의“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 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6. 

 

낙찰자 결정 및 계약 

 

 가.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745%)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4> 폐기물처리(수집,운반,처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 미만인 평가기준에 의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수행능력 이행실적은 계약일자와 납품기한에 관계없이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은 7년) 이내 폐목재 등(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처리용역운반용역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별로 각각의 이행실적에 용역참여비율을 곱하여 산출한 구성원 모두의 실적을 합산하여 해당되는 등급으로 평가 

    ※ 관련협회에 신고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한다.(환경시설사업소☎053-810-6280)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으로 평가합니다.  

마. 신인도 평가는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6〛)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7〛)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사. 나라장터(g2b)로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자료 제출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격심사세부기준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발생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참가 및 적격심사 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시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계약관련 문의는 회계과(053-810-5833), 용역관련 문의는 환경시설사업소(053-810-6280)로 하시기 바랍니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사업자용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경산시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용역, 물품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산시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경산시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산시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경산시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경산시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업체명                대표자          (인)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