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 제25 – 37호
용 역 입 찰 공 고
(전 자 입 찰)
1. 건 명 : 2026년 사업장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2. 위탁처리 폐기물 종류 : 폐수처리오니 등 7종(세부사항은 과업내용 참조)
3. 추정가격(단가총액) : ₩3,201,000-(부가세 별도)
4. 예비가격기초금액(단가총액) : ₩3,521,100-(부가세 포함) ← 입찰 기준
※단가총액금액(부가세 포함) 기준 입찰
※구매예상총액 : ₩22,687,500-(부가세 포함)
5. 계약단가의 결정 : 규격별 단가에 예가사정율 및 낙찰률을 적용하여 산출한 단가로 하되, 원 단위 이하는 낙찰금액(품목별 단가합계)의 범위 내에서 조정
6.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7. 입찰방법 : 일반경쟁, 단가총액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8. 입찰참가자격
가. 공동도급(분담이행)의 경우 참여업체의 자격요건을 합하여 참가자격을 충족해야함
나. 입찰공고일 기준, 폐기물관리법 제25조(폐기물처리업) 각 항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처리업허가 및 당해용역 처리대상 페기물에 대하여 영업대상 폐기물 허가를 득하여 아래 각 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을 보유한 업체
※단, 지정폐기물 폐광물유(고상)에 대한 수집운반 및 중간처분이 가능함이 확인되어야 함
1) 폐기물 종합처분업[1143] 허가를 득한 업체(수집·운반능력 보유)
2) 폐기물 종합처분업[1143] 및 수집·운반업[1226 & 1229] 허가를 득한업체
3) 폐기물 중간처분업[1254 & 1257] 및 최종처분업[1388 & 1389] 허가를 득한 업체(수집운반능력 보유)
4) 폐기물 중간처분업[1254 & 1257] 및 최종처분업[1388 & 1389] 및 수집운반업[1226 & 1229] 허가를 득한 업체
※수집운반능력 보유판단 기준 : 수집·운반차량[덤프트럭, 컨테이너트럭, 암롤트럭, 카고트럭, 기계식 상차장치가 부착된 차량, 밀폐식 차량 또는 탱크로리를 말한다] 3대 이상(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제1호 가목 장비 기준)
다. 폐기물 관리법 제20조 제3항(사업장폐기물의 인계·인수) 및 같은 법 시행규칙 별표6에 따라 사업장폐기물을 수집, 운반, 처분 또는 재활용하는 자가 폐기물 처리 현장정보를 전송하기 위한 장치의 규격, 설치기준 및 전송대상 폐기물 처리 현장정보의 범위 등 폐기물 처리 현장정보의 전송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이행, 준수하는(가능한) 업체(폐기물처리 현장정보의 전송방법 등에 관한 고시, 환경부고시 제2022-106호, 시행일 2023.10.1.일부터)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공동도급(분담이행)협정서 수기접수 방식이므로 나라장터 시스템상에서는 투찰업종 제한 없으며, 입찰참가자격 및 공동수급협정 서류를 토대로 개찰 시 제한합니다.
9. 공동도급 : 상기 면허를 각각 보유한 (자격충족)업체 간 3개 업체 이내 분담이행 가능
※공동도급인 경우 기한 내 공동수급협정서 미제출 시(해당업체) 사전판정에서 제외됨
10. 낙찰자 결정방법 : 최저가 낙찰제
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로 낙찰자 결정
나.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5~100% 범위 안에서 단일예가로 결정
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의거 적격심사시 우리회사「협력업체 종사자의 안전·보건확보 이행지침」별첨1 (적격 수급업체의 평가·선정 기준) 평가를 시행하며, 해당 평가를 거부하거나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안전보건관리계획서 미제출, 최근 2년 중 어느 한 해라도 동종동규모 평균 재해율 초과 시 등) 낙찰처리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차순위자 평가 후 기준 충족 시 낙찰처리 할 수 있음
라. 동일가격입찰자일 경우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 선정
11. 입찰 진행일정
가. 입찰참가자격 및 공동수급협정 서류제출 마감 : 2026. 01. 06(화) 18시
- 제출서류 : 업종 등록증(허가증) 및 수집운반능력 증명서류,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서(최근 2개년, 안전보건공단),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제출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제출(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첨단로 670 안산도시개발㈜ 업무지원팀)
※입찰참가서류 미제출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됨
나.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 2026. 01. 07.(수) 10시
다. 전자입찰서 접수마감 : 2026. 01. 09.(금) 10시
라. 전자입찰서 개찰 및 장소 : 2026. 01. 09.(금) 11시[안산도시개발(주) 업무지원팀 입찰집행관PC]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입찰금액 5% 상당)을 현금으로 우리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입찰무효 : 우리회사 입찰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14. 기 타
가. 입찰자는 압찰안내서, 용역계약특수조건 및 과업내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우리회사 계약사무처리규정 및 지침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관련사항 : 운영팀 업무담당(031-489-1294)
- 입찰 관련사항 : 업무지원팀 계약담당(031-489-1226)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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