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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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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5407-000 공고일시  2025/12/23 10:41
공고명 2026학년도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위탁급식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에너지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신선희(☎: 052-288-82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0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9 16:00 개찰(입찰)일시 2026/01/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00.00 원
   
배정예산
6,700 원
   
추정가격
6,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에너지고등학교 공고 제2025-57호 

 

2026학년도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위탁급식용역  

2단계 [규격 ․ 가격 동시] 입찰 공고 

위탁급식용역 계약상대자 결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3.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울산에너지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use.go.kr/참여․제안/신문고/공익제보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공익제보센터 

그림입니다.QR코드 

 

 

보상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6학년도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나. 급식위탁 운영기간: 2026.03.03. ~ 2027.02.28. 

  다. 예상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 

급식 구분 

급식 인원 

급식 횟수 

비고  

학기중 조식․석식 

250명 

147회*2회 

급식인원 및 일수는  

학사일정 등에 따라  

증감될수 있음 

학기중 월조식 

80명 

40회 

 

  라. 기초금액: 6,700원(학생 1인 1식당 단가, 학생급식비 부가세 면제) 

식품비는 전체 위탁급식비의 65% 이상을 확보하여야 하므로 무리한 최저가 투찰은 금합니다.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확인) 

 

  마. 사업규모: 6,700원*76,700식=금513,890,000원 

  바. 급식형태: 학교 급식소 조리 후 직접 배식   

2. 입찰 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제8호(식품접객업) 중 마목 위탁급식영업(업종코드: 1450)의 신고를 필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셔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자(1인당 1천만원, 사고당 3억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바. 최근 3년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한 과업내용 및 특수조건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6. 1. 5.(월) 09:00 ~ 2026. 1. 9.(금) 16:00 

    2) 입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가격개찰은 제안서 규격(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6. 1. 5.(월) 09:00 ~ 2026. 1. 9.(금) 16:00 (기간 및 시간엄수) 

                  [단, 평일 09:00∼16:00에만 접수 가능(토·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우리학교 행정실로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3)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붙임3)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영업신고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 인감증명서 및 (해당 시)사용인감계 각1부      

      - 서약서 1부 

      - 청렴서약서 1부 

      - 제안서(붙임4) 10부 (계약담당자용 1부, 평가위원용 9부) 

            * 계약담당자용 1부는 별도 편철하지 않고 제출바랍니다 

      - 기타 제안서 객관적 지표 평가 항목 증빙서류 각 1부 

       · 학교 위탁급식 이행실적 확인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기술인력 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 증명 서류 

       ·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1인당 1천만원, 사고당 3억이상)   

       · 단체급식 HACCP, ISO 인증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찰대리인(제안서 제출자) 제출자료 

       - 재직증명서 1부       - 위임장 1부       - 신분증 지참  

    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5. 제안 설명회 

  가.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붙임 자료 전체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9항에 의거 「울산광역시교육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을 준용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며,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은 붙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기술능력평가 점수는 85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라. 제안서평가위원회의 결과(배점 등 일체)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마. 제안 설명회(일시 및 장소 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 일시: 2026. 1. 14.(수) 14:00 

    2) 장소: 본관동 2층 산학협력실  

    3) 설명시간: 업체당 제안 설명 10분 이내 및 질의응답  

    4) 설명순서: 입찰서류 접수 순 

   제안 설명회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회사 사정으로 대표자가 참석할 수 없을 경우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소지한 대리인이 설명회 참석 가능 

 

  바. 제안 설명회에 불참하는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의 효력을 인정하되, 평가점수에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6. 개찰 

  가. 일시: 2026. 1. 16.(금)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가격 개찰은 위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규격심사: 우리학교 심사위원회에서 서류 심사를 실시하여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다. 가격개찰: 규격심사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라.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급식 실시 전 반드시 우리학교 위탁급식영업신고를 하고 그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붙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종사자에 대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수립하여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학교급식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본 공고문,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제안서 각종 제출서식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모두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등록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본 위탁급식 운영권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따라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공고는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use.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각각 게재하며, 과업내용 등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급식실(☎ 052-288-8226), 계약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70-4776-6025)로, G2B시스템 사용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별첨). 

      2. 특수조건 1부(별첨). 

      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제안서 1부. 

      5. 위탁급식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6. 신용평가 등급표 1부. 

      7. 서약서 1부. 

      8. 청렴서약서 1부.   

      9. 근로조건이행 확약서 1부. 

      10. 확인서(입찰참가자격) 1부. 

      11. 안전보건관리계획서(서식) 1부.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서식) 1부.   

 

별지  단체급식 이행 실적증명서 양식 1부.  끝. 

 

2025. 12. 23.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붙임 3]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 고 번 호 

울산에너지고등학교 공고 제2025-57호 

건        명 

2026학년도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대리인 

사용인감 

 본 급식 위탁급식용역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위탁급식용역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위탁급식 용역에 입찰 참가하고자 귀교의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합니다.  

 

  붙임 서류 :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허가증 사본 1부 

             3.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5. 서약서 1부 

             6. 청렴서약서 1부 

             7. 서약서(입찰참가자격) 1부 

             8. 제안서 10부 

             9. 기타 제안서 객관적 지표 평가 항목 증빙서류 각 1부 

               - 학교 위탁급식 이행실적 확인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기술인력 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 증명 서류 

               -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1인당 1천만원, 사고당 3억이상)   

               - 단체급식 HACCP, ISO 인증서  

 

2026.    .    . 

 

신청인 :                   (인)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제    안    서 

 

 

 

 

  ◯ 건 명 : 2026학년도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제안회사(업체)명 

 

 

 

제   안   내   용 

 

Ⅰ. 제안의 개요 

   제안의 목적, 범위, 특징 및 장점 등  

 

Ⅱ. 회사(업체)의 일반현황 

  1. 회사소개(연혁) : 회사소개, 운영조직, 회사연혁 등 

회   사   명 

 

대 표 자 

 

주        소 

 

사 업  분 야 

 

회사설립년도 

년        월     일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년   개월) 

 

 <주요연혁> 

 

 

  2. 학교 위탁급식 수행경험 : 최근 3년(2023~2025년) 운영실적 

연번 

발주처 

사업명 

1일평균 급식인원 

1식평균 급식인원 

사업기간 

계약금액 

비고 

 

 

 

 

 

 

 

 

 

 

 

 

 

 

 

 

 

     (별지1) 학교 단체급식 이행실적증명서연도별 1부씩만 제출 

    

3. 경영상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증빙서류 1부만 제출) 

 

  4. 기술인력 보유현황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 해당 급식위탁운영에 관련한 자격증 소지가가 당해 업체에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자격증(가스시설 안전관리자, 영양사, 조리사 자격) 사본과 고용보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증빙서류 1부만 제출) 

 5. 대외 신뢰도  

    단체급식과 관련하여 HACCP, ISO 인증서 보유,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배상책임 능력)여부, 최근 3년 이내 인증된 것에 한한다. 

 

Ⅲ. 급식수행과 관련한 기술부분 

  1. 급식 운영 수행 능력  

    가. 업체 일반 현황(급식지원 시스템 등) 

    나. 급식에 투입되는 인원(예정) 

구분 

인원 

성별 

자격증 보유여부 

급식소 근무경력 

비고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기  타 

 

 

 

 

 

 

 

 

 

 

 

 

 

  2. 급식 운영 계획  

    가. 식자재 공급(원산지) 방법 및 검수 

    나. 급식준비, 조리 및 배식(비고란 급식예정 시간 참조) 

구  분 

시간계획 

소요시간 

비고 

조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다음 급식 식자재 준비 등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급식예정시간 

07:10~07:50 

 

중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다음 급식 식자재 준비 등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급식예정시간 

12:20~13:20 

석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다음 급식 식자재 준비 등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급식예정시간 

18:20~19:20 

 

    다. 급식비 구성 비율 : 제시된 기초금액 기준(6,700원/1식)으로 작성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비  율(%) 

비고 

식재료비 

 

 

65%이상 

인 건 비 

 

 

 

일반경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6,700원 

100 

 

 

 

    라. 식단운영계획(2026년 3월 식단예정표) 

 

 

 

 

 

 

 

 

 

 

 

 

 

 

 

 

 

 

2 

 

3 

 

4 

 

5 

 

6 

 

7 

 

9 

 

10 

 

11 

 

12 

 

13 

 

14 

 

16 

 

17 

 

18 

 

19 

 

20 

 

21 

 

23 

 

24 

 

25 

 

26 

 

27 

 

28 

 

30 

 

31 

 

 

 

 

 

 

 

 

 

   

   마.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방안 

 

  3. 위생 및 안전 관리 계획 

    가. 긴급사태 및 급식사고 대책 

    나. 급식위생, 안전관리, 보험가입 등 

 

  4. 상호 협력관계 

    가. 학교와의 업무 협력방안 

    나. 직영급식과의 협력방안 등 

 

5. 기타 제안하고자 하는 사항 

 

※ 제안서양식은 본 서식에 의거 작성하고, 세로로 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과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이와 사실과 같지 않을 시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6.     .       . 

 

 

                                        제안업체 :              

                                      대 표 자 :                     (인)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위탁급식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배점기준 

기술 

(제안서) 

능력 

평가 

(100) 

정량 

평가 

(30) 

1. 학교 위탁급식 수행 실적 

 - 최근 3년간 위탁급식 운영 실적  

 10 

· 10점 : 9건 이상 

·  8점 : 7~8건 

·  6점 : 4~6건 

·  4점 : 1~3건 

·  0점 : 없음 

2. 제안업체 경영상태  

 - 경영상태 평가 

10 

 <별첨 신용평가등급표 참조> 

신용평가서 미제출 시 최저등급 평점 부여 

3. 기술인력 보유상태 

 - 업체 보유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가스시설 안전관리자, 영양사, 조리사 자격 

   1인 1개 이상 소지 여부-중복적용 불가) 

5 

〈자격증보유 인력수〉 

· 5점 : 11명이상 

· 4점 : 5~10명 

· 3점 : 1~4명 

· 0점 : 0 

4. 신뢰도  

- 단체급식과 관련하여 HACCP, ISO 인증서 보유 

 -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배상책임 능력) 여부 

5 

· 5점 : 3개 모두 보유 

· 3점 : 2개만 보유 

· 1점 : 1개만 보유 

· 0점 : 없음 

정성 

평가 

(70) 

 

 

1. 급식 운영 수행 능력 

 - 업체 일반 현황 

 - 참여 인력의 전문성 및 적정성 

 - 급식지원시스템 등 

 (전반적인 급식소 운영방안의 합리성, 구체성, 효율성) 

20 

20 

16 

12 

8 

4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2. 급식 운영 계획 

 - 급식비 구성 비율 

 - 식단운영 계획 

 -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 방안 등 

20 

20 

16 

12 

8 

4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 위생 및 안전 관리 계획 

 - 긴급사태 및 급식사고 대책 

 - 급식위생, 안전관리, 보험가입 등 

15 

15 

13 

10 

7 

4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 상호협력관계 

 - 학교와의 협력관계 

 - 직영급식과의 협력방안  

 - 기타 제안 등 

15 

15 

13 

10 

7 

4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00 

 

 

 

[붙임 6] 

신용평가 등급표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8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7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6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5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3 

없음 

없음 

 

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7]                                                                                         

서   약   서 

   당사는 귀교 위탁급식 희망업체로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위탁급식운영 희망업체는 울산에너지고등학교에서 요구하는 위탁급식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제출하며,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사전에는 물론 사후에도 업체선정에서 제외된다. 

 

  2. 급식대상은 학생 및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선정된 업체는 위탁급식운영 제안서 내용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해 울산에너지고등학교와 계약을 체결한다. 

 

 4. 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아도 민․형사상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5. 위탁급식식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급식관련 증빙서류 보존 의무를 준수한다.  

     (위생․안전점검 및 급식일지, 식재료 구매내역 등은 3년간, 급식경비 집행서류는 5년간 보존) 

 

   6. 울산에너지고등학교의 업체선정방법 및 결과에 전적으로 승복하여 차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7. 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국가시책 및 상급기관의 지시,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3조에 따른 재난,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위탁급식을 할 수 없게 되어 계약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2026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사업자등록번호 :  

                                     성   명(대표자) :            (인)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울산에너지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4. 울산교육청의 취약분야 모니터링 및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 다음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 이메일)가 2026년 1월~2026년 12월 기간 수집·이용되는데 동의합니다. 

5. 울산에너지고등학교가 청렴 SMS발송 사업에 본인의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를 계약일로부터 30일간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제공정보>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2026.     .     . 

 

        서 약 자 :                  대 표 자 :              (주)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중 

 

[붙임 9] 

 

(위탁급식 근로자에 대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공고번호: 울산에너지고등학교 공고 제2025-57호 

○ 용역건명: 2026학년도 학교급식 위탁 용역 

 

 

  1.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3.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 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26년      월      일 

 

주    소:          

회 사 명: 

               대 표 자:            (인)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서   약   서 

 

 

 

○ 공고번호: 울산에너지고등학교 공고 제2025-57호 

○ 용역건명: 2026학년도 학교급식 위탁 용역 

 

  1. 최근 3년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당사는 입찰공고문 제3절(입찰 참가 자격) 바항(최근 3년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에 따라 위에 언급한 내용이 사실임을 서약합니다. 

  차후에 급식사고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6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대리인):               (인, 서명)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하 

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울산에너지고등학교 

소재지: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아래는 예시임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은 00학교의 2026학년도 위탁급식 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조리에 따른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시설물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위탁 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안전보건 계획이 미흡할 경우 수급인에게 보완 요구) 

※해당항목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O, X, 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보건이행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3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사용 여부 

 

 

 

5 

안전·보건 관련 법정교육 이수  

 

 

 

6 

작업장 및 작업내용 위험성 평가 실시 

 

 

 

7 

경보체계 운영과 비상시 대피방법 숙지   

 

 

 

8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정보 확인  

 

 

 

9 

작업환경측정 대상 유해인자 포함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21) 

 

 

 

 

결과 

적정(    ),  부적정(   ) 

 

 

 

 

 

 

 

 

 

 

 

사업담당자: ○ ○ ○ (서명)         검토자: ○ ○ ○ (서명)      관리감독자:  ○ ○ ○ (서명)  

[붙임 10] - 낙찰업체 제출용  

 

[붙임 12] - 낙찰업체 제출용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울산외국어고등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6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울산에너지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1] 

 

단체급식 이행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팩스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 참가용 

제 출 처 

 

기 준 식 수 

 

용역이행 

실적내용 

운영 사업장 

 

계약번호 

계약기간 

이 행 실 적 

식수규모 

실적금액 

(부가세 포함) 

 

 

 1일 평균:     식 

 연간:         식  

 단가:            원 

 연간:            원 

증명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담당자 :  

비  고 

  ※ 이행실적 란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로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