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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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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672-000 공고일시  2025/12/23 10:40
공고명 2026학년도 호남삼육중학교 학생 통학버스 임차 용역업체 선정 입찰공고
공고기관 광주시 호남삼육중학교 수요기관 광주시 호남삼육중학교
공고담당자 정석중(☎: 062-720-36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7,649,500 원
   
배정예산
257,649,500 원
   
추정가격
234,226,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공고문은 호남삼육중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3-18호, 2023. 7. 1.)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예규 제253호, 2023. 7. 1.)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자치부예규 제271호, 2024. 1. 1.) 

 

 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Ⅵ. 2026학년도 호남삼육중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과업내용서 

 

 

  Ⅶ. 2026학년도 호남삼육중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계약 특수조건 

 

 

 

 

 

호남삼육중학교 공고 제 2025-  호 

조달청 입찰공고번호 제  

                  

2026학년도 호남삼육중학교 학생 통학버스 임차 용역업체 선정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붙이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학년도 호남삼육중학교 학생 통학버스 임차 용역업체 선정   

  나. 계약기간 : 2026. 3. 1 ~ 2027. 2. 28 

  다. 운영대상 : 호남삼육중학교 전교생 중 희망학생 

  라. 용역차량대수 : 중·대형버스 25 3대,45인승 5대(총 8대) 

  마. 현장설명 : 생략(임차용역계약특수조건 및 운송계획 열람으로 갈음) 

  바.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12. 23.(화) 18:00 ~ 2026. 1. 5(월) 10:00 

  사. 기초금액 : ₩257,649,500원(부가세 포함) 

      ※ 왕복:7,070원(학생1인 1일 왕복단가)×170명(예상학생수)×185일(운행예상일수) 

      ※ 편도:6,360원(학생1인 1일 편도단가)×30명(예상학생수)×185일(운행예상일수) 

       (승차예상일수 약185일, 승차예상인원 200명) 

      ※ 승차일수 및 승차인원은 학사 일정 및 신청자 수에 따라 변동(증.감) 될 수 수으며 증감시 낙찰금액으로 산출된 학생 1일 1인(왕복 및 편도) 단가를 적용하여 매월 용역비를 지급함.(원단위 절사) 

     (ex. 3월용역비:이용학생(왕복,편도)인원수*등교일수*낙찰로 산출된 (왕복,편도)1일 단가 = 3월용역비) 

  아. 운행노선 및 운행 횟수 : 1일 평균 2회 운행, 기타 특수조건 〔붙임〕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지역제한(광주광역시),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적격심사대상,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  추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 및 동법시행령 제3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나라장터(G2B) 업종코드 5805 ]등록자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주된 사업소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 

       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라. 최근 3년이내 2회이상 초,중,고 학교와 통학버스(운동부 전용버스 포함)운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차량보유 대형(44인승) 10대, 25인승 5대 이상과 2016년 1월 1일 이후 연식 차량을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5-29호 2015.10.19)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     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    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5. 입찰서(제안서)제출 및 등록  

  가. 기    간 : 2025.12. 23(화) 18:00 ~ 2026. 1. 5(월) 10:00 

   나. 장    소 : 호남삼육중학교 행정실(062-720-3604)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를 봉투에 봉인 후 인감(사용인감) 을 날인 하여 직접 제출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접수시간 평일 09:00 - 16:00,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받지 않음)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하지 않음 

 

6. 제출서류 (사본은 반드시“원본대조필”날인) 

   1) 입찰참가등록신청서(붙임 1) 1부. 

   2) 각서(붙임 2) 1부. 

   3)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 3) 1부. 

   4) 청렴계약이행을위한입찰특별유의서(붙임 4) 1부. 

   5) 청렴계약특수조건(붙임 5)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1부. 

   8) 차량등록원부 1부. 

   9) 법인등기부등본 1부. 

   10)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1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3) 평가요소에 해당 서류 각 1부. 

       ① 통학버스운행실적증명서(붙임 9)  

       ② 차량보유 확인서류(대형(44인승) 10대이상, 2016년1월1일 이후 차량) 

         차량보유현황(소정양식) 1부, 자동차등록원부(갑지)원본, 자동차등록증 사본 각 1부 

         자동차등록증 원본 필히 지참요망 * 장비기준일은 입찰공고 1일전 기준임. 

   14) 제안서(붙임 6, 붙임 7) 5부. 

   15)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①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호남삼육중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② 호남삼육중학교장은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③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 

           ※ 사본은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 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나라장터(G2B) 가격입찰서 제출: 인터넷(G2B) 접수 

  가. 제출기간: 2025.12. 23(화)18:00 ~ 2026. 1. 5(월)10:00  

   ※ 가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 적격 업체에 한하여 실시함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서 심사 일시 (별도 제안서 설명회는 없음) 

  가. 일시 : 2026. 1. 5.(월) 

  나. 단, 학교일정에 의해 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6. 1. 5.(월) 14:00이후(호남삼육중 입찰집행관 PC)  

  가.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되, 납부면제자의 지급각서는 제안서와 함께 제출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제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통학차량 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1차 제안서 심사를 통해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현금 또는 보증서)을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호남삼육중학교 본 특수조건을 승낙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나. 통학생의 증․감이 발생할 경우 노선 변경 및 통학차량 증․ 감할 수 있습니다.  

   다.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일체의 경비는 낙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 학교는 통학버스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지 아니한 관계로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주차장을 최대한 확보하여, 학생들의 승․하차에 불편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마. 차량 안전운행을 위하여 차량보험 가입(유상운송 및 공동사용특약 반드시 가입) 등  

       필요한 모든 행정 ․ 재정적  요소와 관계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공고내용(입찰공고, 과업내용서, 적격심사, 운행시간 

       표 등)을 완전히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시에는 무효처리가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선정업체는 학생 통학버스 운행을 안전하게 실시하기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과        준비를 실시하여 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민․형        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자.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차. 참가자는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시에는 무효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카.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파.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호남삼육중학교 행정실 (☎ 062-720-3604)로 문의 바랍니다. 

 

 

 

붙임  1. 호남삼육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과업내역서 1부.  

      2. 호남삼육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2025학년도 통학버스 탑승장소(예정) 1부.  끝. 

 

2025.  12.  23. 

 

호 남 삼 육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