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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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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5431-000 공고일시  2025/12/23 10:28
공고명 2026년 항공데이터실 청소 용역
공고기관 항공안전기술원 수요기관 항공안전기술원
공고담당자 하창일(☎: 032-727-56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410,090 원
   
배정예산
24,410,090 원
   
추정가격
22,190,9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제2025-64호 

 

 

소액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1. 입찰 개요 

 가. 용 역 명 : 2026년 항공안전데이터분석센터 청소 용역 

 나. 위    치 :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38 김포국제공항 국제선청사 313-1호, 312호 항공안전데이터분석센터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12.31.(총 365일) 

 라. 기초금액 : 금24,410,090원(부가세 포함) 

 마. 기타사항 : 공동계약불가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 방법 : 수의계약(총액) 

  나. 계약 방법 : 소액수의 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제출) 

 

3.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게시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공공기관 알리오(www.alio.go.kr) 

  나. 게시자료 : 과업지시서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등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으며, 그 외 사항은 관련기준에 따릅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동법 시행령」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자 

 라.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5.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5.2.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000%)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사업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사업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저가 투찰금액이 동가인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5.3. 낙찰예정자(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거나 계약체결을 포기하는 경우, 차 순위자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5.3.1. 낙찰예정자는 개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는 경우 계약체결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무효에 관한 사항 

 6.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에 의합니다. 

 

7. 입찰 일시 및 방법 

  가. 개찰일시 : 2026.1.2. 11:00 이후 

  나. 입찰방식 :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자 : 2025.12.26. 10:00 

  라.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자 : 2026.1.2. 10:00 

  마.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바.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은 지정된 기간 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서 제출 외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은 없습니다. 

   -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고서, 규격서,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T.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 내용 관련 문의: 항공데이터실 (T. 02-2665-1475),. 공고 및 계약 문의: 경영지원실 (T. 032-727-5625) 

 

 

2025. 12. 23. 

 

항공안전기술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