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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5168-000 공고일시  2025/12/23 09:45
공고명 2026년 다이옥신 및 다환방향족탄화수소류 측정분석 용역
공고기관 시흥도시공사 수요기관 시흥도시공사
공고담당자 허진영(☎: 031-488-68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6,320,000 원
   
배정예산
56,320,000 원
   
추정가격
51,2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흥도시공사 공고 제2025-189호 

 

 

2026년 다이옥신 및 다환방향족탄화수소류 측정분석 용역  

수의견적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다이옥신 및 다환방향족탄화수소류 측정분석 용역 

   나. 과업범위  

품 명 

규 격 

용역 횟수 산출(총8회) 

예정단가 

예정금액 

(부가세포함) 

다이옥신 

잔류성오염물질 관리법 

분기1회(연4회)×굴뚝2개소 

금3,400,000원 

금29,920,000원 

다환방향족 탄화수소류 

대기환경보전법 

금3,300,000원 

금26,400,000원 

 

   ※ 측정항목 : 과업설명서 참조 

  다.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6년 12월 31일 

   라. 기초금액 : 금 56,320,000원(금오천육백삼십이만원, 부가세 포함) 

    

2. 전자입찰 등록 및 집행(개찰)일시 

가. 전자입찰개시 및 마감 : 2025년 12월 24일(수) 10:00 ~ 2025년 12월 30일(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년 12월 30일(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 안내 및 계약방법  

    총액계약, 청렴계약 대상이며, 국가종합전자 조달 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4.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및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나. 환경분야 시험․검사에 관한 법률 제4장 제16조, 동법 시행령 제12조의 1,2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3장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측정대행업(대기분야 / 측정대행         표준계약서 작성)을 등록한 업체이면서,  

  다. 잔류성오염물질관리법 제3장 제19조의2, 동법 시행령 제21조의2 2항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2의 규정에 의하여 잔류성오염물질의 측정분석 전문기관(6719)으         로 지정 되어 있는 업체(측정대행표준계약서 작성) 

  라. 측정대상 오염물질의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한 업체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          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          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             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을 하며,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          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계약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2조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수        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낙찰하한율 88%이상 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는 [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     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결격사유 중 어느 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합     니다. 

   라. 소액견적제출 대상 계약으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        동 추첨하는 프로그램 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바.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         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          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자격미달 업체는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아.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야 하며,             투찰시 총액(부가세포함)으로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6.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열람  

입찰참가자는 소각재처리 과업지시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견적참가신청 및 보증금 

     소액수의 견적제출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으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됩니다. 

       

8. 견적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에 따 

     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경쟁입찰 방식을 준용합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을 첨부하지 않는 단가입찰로서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입찰 제출시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문제를 해결 [정부조달 콜센터 문의(☎1588-0800)]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물품구매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여, 위 ‘3’항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을 위반한 자의 입찰서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시흥도시공사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  타 

  가. g2b전자입찰시스템의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신규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신규이용자등록에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발급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우리공사는 입찰ㆍ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부패ㆍ불공정행위ㆍ갑질 등에 대한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흥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shsi.or.kr) → 열린소통 → 청렴신문고→ 부패신고(익명)]            

  마.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의거 대금청구 시 대금청구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00분의1.5의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구매하여 감독관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상생결제시스템’이용 대상 사업으로, 최종계약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을 지급받아야 합니다.(「상생협력법」제22조) 

       최종 계약자는 계약 후 시흥도시공사와 협약된 은행에서 사전약정을 체결하고, 개     설한 결제계좌(공사로부터 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약     정은행의 사전 합의 없이 계약부서에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협약은행 :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사. 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시흥도시공사 재무관리부 ☎031-488-6873 

       * 과업전반에 관한사항 : 시흥도시공사 그린환경부 ☎031-488-6835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 ☎1588-0800 

       *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개찰결과를 이용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5. 12.23. 

 

 

시흥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