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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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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1973-000 공고일시  2025/12/23 09:37
공고명 새터마을 다정센터 신축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이송이(☎: 02-2680-22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1,881,000 원
   
배정예산
111,881,000 원
   
추정가격
101,71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명시 공고 제2025-2600호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특수조건 필독)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새터마을 다정센터 신축공사 폐기물처리용역 

 ○ 용역현장: 광명시 새터로 61(광명동 301-34번지) 

 ○ 과업내용: 폐기물 처리 및 운반(1,726.426톤) 

    -폐콘크리트: 805.492톤, 건설폐재류 264.008톤, 혼합건설폐기물 70.352톤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개월 

 ○ 용역금액: 금111,881,000원(추정가격 금101,710,000원+부가세 금10,171,000원) 

○ 기초금액: 금111,881,000원(부가세포함) 

 ○ 본 용역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 투찰 전 입찰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7조에 따라 「계약이행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입찰참가자는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우리 시가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지방계약법」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견적서 제출(투찰)기간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12. 23. 18:00부터 

 2025. 12. 29. 10:00까지 

 2025. 12. 29. 11:00 

 광명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3.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의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 

   2)「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이 허가된 업체 

   3)「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이 허가된 업체 

   ※ 2)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 2] ‘1.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 중 ‘가’목의 장비기준충족하는 경우 3)의 조건을 갖추지 않아도 입찰 참가가 가능함(적격심사 시 장비보유 현황증명서 등 관련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함)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 전자입찰이용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사업자용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가 박탈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각 호 규정과 관련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 

 ○ 상기 ‘3.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면허 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 대표사와 구성원 모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두어야 합니다.  

 ○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리업체”로 하여 구성업체 수는 2개사 이내로 제한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간 분담비율은 중간처리부문 69.4%, 수집운반부문 30.6%로 합니다 

 ○ 공동수급체는 반드시 입찰 전에 구성해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계약 시 원본 제출) 

[유의사항]  

 1)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 평일 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처리 불가) 

 2)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제출한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대표사 승인은 입찰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단독입찰로 간주합니다.  

 

 ○ 기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적격심사 관련 사항 

 ○ 본 입찰의 적격심사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별표4]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인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이행능력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완료(준공)된 관련협회의 실적증명서로 평가하며, 이행실적 평가의 실적인정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가대상 용역 및 기준금액> 

   

업종 

기준금액(추정가격) 

비율 

중간처리 

64,197,337원 

69.4% 

수집·운반 

28,271,698원 

30.6% 

 

     ※ 실적제출 시 중간처리와 수집운반으로 구분하여 발급 후 제출 필수 

     ※ 이행실적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건설지원과)의 판단에 의합니다. 

 ○ 건설폐기물 배출현장 주소지: 경기도 광명시 새터로 61(광명동 301-34번지) 

 ○ 당해 용역수행능력의 평가기준 

   - 중간처리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처리량 : 4.73톤 

   - 수집운반차량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수집·운반량 : 4.73톤 

 ○ 지역제한 입찰로서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은 입찰자 모두 배점한도를 모두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공고일 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예상 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까지 동시에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제출하여야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에 따라 평가합니다. 

 

9.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관리각서 및 부실공사근절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안전관리각서 및 부실공사근절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안전관리각서 및 부실공사근절서약서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기타사항 

 ○ 입찰 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 

  ○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회계과(☎02-2680-2201) 

  ○ 용역관련 사항 문의처: 건설지원과(☎02-2680-6798) 

 

2025. 12. 23. 

 

광 명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