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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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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2137-000 공고일시  2025/12/23 07:49
공고명 2026년 안성맞춤아트홀 청사 청소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수요기관 경기도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공고담당자 최영재(☎: 031-678-59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6,490,800 원
   
배정예산
306,490,800 원
   
추정가격
278,628,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공고 제2025-91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입찰공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32호)에 따라 다음과 같이 용역 전자입찰(긴급)을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3일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내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안성맞춤아트홀 청사 청소 용역 

용 역 기 간 

2026. 1. 1.~2026. 12. 31. 

위치 

안성시 발화대길 21(현수동) 

용 역 내 용 

과업지시서 참고 

기초금액 

금306,490,800원(금삼억육백사십구만팔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금278,628,000원(금이억칠천팔백육십이만팔천원) 

부가가치세 

금27,862,800원(금이천칠백팔십육만이천팔백원) 

 

 ※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서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위 기초금액은 1년간(2026.1.1.~2026.12.31.) 용역수행에 대한 산출금액으로 계약지연 시 2026.1.1.~착수 전일까지의 청소용역 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감액할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 면세기관은 입찰 시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투찰 후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면세기관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입찰보증금 

제출기간 

2025. 12. 23.(화) 10:00 ~ 2025. 12. 29.(월) 10:00 

제출방법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 이용 제출 

제출확인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3.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9.(월) 11:00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을 위한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정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자 중, 다음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규정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 본 입찰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5. 공동계약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2025.07.08.)] 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번호를 부여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은 2개 업체 이상의 참여로 성립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총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합니다.  

라.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5.01.14. 예규 제744호)의 [별표1]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용역)을 적용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본 용역의 적격심사 시 적용하는 이행실적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용역실적 인정범위 및 평가기준금액: 시설물 청소 용역, 금278,628,000원 

  바. 적격심사 항목 중 지역업체참여도는 평가하지 않으며, 만점(3점)을 부여합니다.  

  사. 기타 신인도 등 그 밖의 사항은 제출된 서류를 확인하여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 계약상대자 통보를 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에 명시된 자격을 용역 완료 시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 등 사후정산 준수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및 제9장 제9절 따라 대가지급 시 계약상대자가 작성한 산출내역서를 기준으로 사후정산 합니다. 

  나. 준공(완료)검사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 

     공무원의 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단순노무용역으로,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 

     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적격심사 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내용 불이행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아야 합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전자입찰에 필요한 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참여가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우리 시에서는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감사관 직통전화(Hot-Line)신고 연간운영 → ☎국번없이 1577-7042 

       ※ 청렴신문고(국민권익위)부패행위신고 → http://1398.acrc.go.kr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 시 홈페이지(www.anseong.go.kr)에 게재됩니다. 

사. 기타사항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031-678-5994) 

 용역(과업내역)에 관한 사항 

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031-678-5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