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66호
2026년도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소방시설 위탁관리 용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와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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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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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소방시설 위탁관리 용역
나. 용역범위 : 계양문화회관 외 15개소(총 16개소)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 2026.01.01. ~ 2026.12.31.(1년)
라. 기초금액 : 금40,404,000원(금사천사십만사천원) VAT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견적제출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견적 금액에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결과에 따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입찰방법 : 총액(견적)입찰
바.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22.(월) 09:00 ~ 2025.12.28.(일) 18:00
사. 개찰 집행일 : 2025.12.29.(월) 10:00 /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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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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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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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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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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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2.(월)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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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8.(일)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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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9.(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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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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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구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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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 용역장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내 일원
※ 2026년 1월 1일 이후 계약이 체결되는 경우 사업의 대가는 일할 개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따라 계약의 효력이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할 수 있고 입찰 시 지방의회의 예산 심의결과 등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2026년 1월 1일부터 발생합니다.
2. 견적서 제출방식 및 계약방법
가. 견적서 제출방법 및 계약방법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소기업, 소상공인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 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총액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 : 인천광역시
3. 입찰 방식
가. 본 용역은 소액수의계약으로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입찰입니다.
나. 전자입찰 진행 및 지역 제한으로 하며, 적격심사 미실시 용역입니다.
다.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 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등록 업체는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 콜센터 ☎1588-0800
라. 공동도급(분담·공동이행) 또는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 공고일 전일 기준부터 입찰일까지 본점을 인천광역시 지역에 둔 업체, 공고일 기준에 「화재예방, 소방시설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제29조에 의한 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1508) 등록업체 또는 전문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2841)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고, 계약 체결 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에서 확인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 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견적서 제출)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
으로 결정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예정가격의 88%(낙찰하한율) 이상 견적제출자 중 최저가 제출자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40호(2019. 10. 8)]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에 따른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낙찰자는 계약 시 상기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른 수의계약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견적제출) 집행 후 낙찰하한가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견적제출)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7. 입찰(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개찰 이후 공고상의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계약상대자의 부도, 영업정지 등 영업에 관한 등록·인가·허가 등의 취소, 그 밖의 사유로 계약 이행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낙찰자 선정단계에서 제외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4항의 규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시스템 운영에 관하여 참가 희망업체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해결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개찰 후 사업계획변경, 입찰참가자격 변경 등 발주기관의 사정으로 입찰공고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 계약으로 시행되며, 계약대상자 선정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
1) 계약 시에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기금설치조례에 의거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청구금액의 2%) 하여야 합니다.
2) 계약 시에는 인지세법에 의거 수입인지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3) 계약 시에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사.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른 예산확정 상황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동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아. 입찰공고 및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및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및 홈페이지(www.gysiseol.or.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차.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에 관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카. 기타 문의사항 안내
입찰 / 용역에 관한 사항 :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전략기획실 (032)719-446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2일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경리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