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공고 제2025-1247호
용역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속초시 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1구역)
나. 용역구역 : 교동,노학동,조양동,청호동,대포동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
※ 단, 다음연도 계약상대자 선정 시까지 계약체결된 단가로 연장할 수 있음.
라.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처리 예정물량 : 7,396톤(추정물량이므로 변동될 수 있음)
바. 용역 예정금액 : 금1,115,465,000원(예산확보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부가가치세법 제26조1항5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12호에 의거 부가가치세 면제
사. 기초금액 : 금150,820원 (톤당 단가)
※ 단가입찰이므로 반드시 기초금액(단가) 부가치세 제외 금액으로 입찰하셔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단가입찰, 지역제한 입찰, 적격심사 대상,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나. 본 사업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에 둔 자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거 속초시를 영업구역으로폐기물 수집ㆍ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23.(화) 10:00 ~ 2025. 12. 29.(월) 10:00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개찰일시, 장소 및 재입찰
가. 개찰일시 : 2025. 12. 29.(월) 11:00
나. 개찰장소 :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없음 – 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등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전자입찰서 접수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28조에 의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의 규정에 따라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1개 업체가 1구역에서 2구역까지 입찰에 모두 참여는 할 수 있으나 원활한 생활 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1개 업체가 1개 구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되도록 제한합니다. (나머지 1개 구역 개찰과정 사전판정에서 제외 처리)
※ 처리 예정물량이 많은 구역 순(1구역→2구역)으로 개찰을 실시하고,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그 외 구역의 적격심사 대상 및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 계약체결 후 처리업체가 처리능력 부족으로 생활폐기물을 미처리 또는 지연처리시 지방계약법에 따라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체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용역 이행실적은 최근 5년간 당해용역 이행실적 합계액이 금1,115,465,000원(예상추정가격) 이상인 경우에 적용하고,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 제출)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바.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물품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낙찰자 준수사항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시까지「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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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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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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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시방서, 기타 입찰에 관한 관련법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정보안내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나. 용역 과업 등에 관한 사항 : 친환경과 생활환경팀 ☎ 033-639-2335
다.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회계과 계약관리팀 ☎ 033-639-2272
2025년 12월 22일
속초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