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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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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4390-000 공고일시  2025/12/22 17:48
공고명 증평군 행복돌봄센터 인테리어 조성사업
공고기관 충청북도 증평군 수요기관 충청북도 증평군
공고담당자 신명숙(☎: 043-835-33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1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6/01/12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2 17:00 개찰(입찰)일시 2026/01/1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0,000,000 원
   
배정예산
40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증평군공고 제2025-1143호 

 

 

증평군 행복돌봄센터 인테리어 조성사업 

 제안서 제출 안내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의거 「증평군 행복돌봄센터 인테리어 조성사업」에 대한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안내사항 등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2. 

                                                 증 평 군 (분 임) 재 무 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증평군 행복돌봄센터 인테리어 조성사업 

  ❍ 기초금액 : 금400,000,000원(금사억원)[부가가치세포함] 

  ❍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360일) 

  ❍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와 같음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함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 참가자격(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참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현재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등록을 필한 업체 

    2) 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규칙 제9조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또는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로 신고를 필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실물모형 및 전시물(6010989901)]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조형물(60121002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계약체결 후 하청생산 납품, 다른 회사 완제품 구매 납품 등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5)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6) 본 사업은 하도급을 불허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 참가 제한 

    1) 입찰참여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객관적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항목 미달 또는 증빙서류 미제출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함)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 

    3)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와 부도, 파산, 해산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3. 공동수급체 구성(공동 또는 분담이행) 

  1) 공동계약(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대표업체를 포함한 2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여 분담비율(책임, 권리, 의무관계)을 명확히 규정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업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기타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5)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분담이행의 경우에는 면허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참여 가능 

  6)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고 최대지분율인 구성원을 대표사로 함 

  7) 낙찰자는 계약시 통신, 소방 설계·시공 면허가 필요한 대상일 경우 해당 관련법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와 공동도급(분담이행)으로 시행하여야 함 

  8)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7)사항 이외에는 공동수급체 구성 및 공동수급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습니다. 

  9)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부서에 제안서 제출시 원본을 제출합니다. 

 4. 추진 일정 및 제안서 제출 

     

일 정 

     

제안공고 

(입찰공고) 

2025. 12. 22.(월) 

~ 2026. 1. 12.(월) 

G2B(조달청 홈페이지) 및 증평군청 홈페이지 

질의 접수 

2025. 12. 29.(월) 

~2025. 12. 30.(화) 

17:00까지 

질의 : e-mail 질의(jplsh008@korea.kr) 

※ 제안요청서 [서식 17]에 따라 접수 

수신여부 반드시 확인(043-835-4837)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접수 

2026. 1. 12.(월) 

10:00 ~ 17:00(시간엄수) 

▪ 제출장소 : 증평군청 행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 제출방법 : 직접 접수(우편접수 불가)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방문시간 및 장소 반드시 사전협의 요망 

※ 제안서 접수시 평가위원 추첨 예정 

제안서 평가 

2025. 1. 21.(수) 14:00 

▪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심의 진행 

   ※ 단독입찰일 경우에도 서면심의로 평가 진행 

   ※ 일정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협상대상자 선정 

2026. 1. 23.(금) 이후 

 ▪협상 적격자 선정 후 개별통보 

   ※ 이후 협상적격자와 협상 및 계약체결 

 

 

5. 제출서류  

  ❍ 입찰참가자격 증명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등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실시 

  ❍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 및 협상일정 통지 : 추후통보(유선 및 Fax 통보가능)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중 고득점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협상순위를 결정합니다.  

  ❍ 협상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사업계획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지정된 협상일시에 협상대상자가 불참할 경우 협상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차 순위 협상적격자 순으로 협상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7. 계약체결 

  ❍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름 

  ❍ 협상 성립 후 계약을 포기할 경우 제안서 및 작품에 대하여 연고권 등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입찰보증금은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음 

  최종 낙찰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에 대해 발주처와 협의하여 사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해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렬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입찰보증금납부 및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관하여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의합니다. 

 

10. 기타사항 

  ❍ 본 입찰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 및 준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작성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시에는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 선정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평가 후 우리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이에 대하여 제안사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하여 제출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과 과업지시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군 해석에 따릅니다. 

  계약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본 건은 청렴계약시행대상으로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콜센터 (☎ 1588-0800) 

  규격서 등 사업내용 : 헹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 043-835-4837) 

  ❍ 입찰집행사항       : 재무과 경리팀 (☎ 043-835-3334) 

  ❍ 입찰결과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 증평군청홈페이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우리군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증평군 홈페이지(http://www.jp.go.kr/) “전자민원”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민원부조리신고 

   - 장소 : 홈페이지/ 전자민원 / 민원부조리신고 

   - 내용 : 우리군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 전자민원창구 

   - 장소 : 홈페이지/ 증평민원상담(국민신문고) 

   - 내용 : 기타 요청사항이나 불편한 점에 대하여 종합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