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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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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4442-000 공고일시  2025/12/22 17:39
공고명 (긴급)2026년도 부여군 직원 단체보장보험
공고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공고담당자 장재철(☎: 041-830-21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2,894,020 원
   
배정예산
292,894,020 원
   
추정가격
292,894,02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여군 공고 제2025-277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사업 신속집행을 위한 긴급입찰) 

 

다음 입찰 사항을 공고합니다. 

2025. 12. 22. 

부여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2026년도 부여군 직원 단체보장보험(긴급) 

예산금액 

금292,894,020원 

입찰개시일시 

2025. 12. 24.(수), 10:00 

기초금액 

금292,894,020원 

입찰마감일시 

2025. 12. 29.(월), 10:00 

추정가격 

금292,894,020원 

개찰일시 

2025. 12. 29.(월), 11:00 

부가가치세 

- 

개찰장소 

부여군 전자견적 집행관 PC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으로 사업금액 및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입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 드리지 않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내용(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2. 사업개요 

  가. 계약기간: 2026. 1. 7. ~ 2027. 1. 6. 

  나. 가입대상: 1,234명(남 607명, 여 627명), 평균연령(남 43세, 여 42세) 

 

3. 입찰 및 계약방식: 총액입찰, 전자입찰, 최저가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나.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 포함)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중 입찰공고일 현재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50% 이상(최근 금융감독위원회 제출 자료 기준)인 업체(낙찰자 선정전 개찰 1순위자 증빙서류 제출) 

  다.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부여군 행정복지국 자치행정과 서무팀 담당자에게 제출(전화 041-830-2449, 팩스 041-830-2469, 전자우편 pgw456@korea.kr)하고, 접수 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해야 합니다(접수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50% 미만인 업체는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라. 공동계약 

    -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이 가능,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5개사 이하(공동수급체를 중복결성 금지)로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서, 보험지급여력비율이 각각 150%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공동도급 관련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르며, 업체 참가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입찰마감일 전일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사업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제출서류  

  가. 경영개선통과안: FAX(041-830-2469) 또는 전자우편(pgw456@korea.kr) 제출 

    - 제출기한: 전자입찰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담당자(☎041-830-2449)에게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우송 중 분실 또는 훼손이나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제출서류가 위변조임이 판명될 시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보험지급여력비율 증빙서류(개찰 1순위자) 

  라. 수요기관에 제출할 서류(낙찰업체) 

    - 보험약관, 사업방법서, 보험료산출내역서, 보험지급여력비율확인서류, 경영개선통과안(해당 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허가증 등 기타 부여군에서 요구하는 서류 

 

10. 기타 

  가. 입찰참가자는 적격업체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서류를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 군에서 활용하는 입찰이며, 입찰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마다 도급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  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 및 문의처  

    - 입찰에 관한 사항: 재무회계과 경리팀(041-830-2189) 

    - 과업에 관한 사항: 자치행정과 서무팀(☎041-830-2449)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