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연고등학교 공고 제2025-64호
2026년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용역 소액수의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 용역
나. 기초금액 : 금54,048,000원(추정가격 ₩49,134,545원 부가가치세₩4,913,455원)
다. 견적방법 : 전자입찰(g2b), 총액견적, 지역제한
라. 용역기간 : 2026.2.1. ~ 2027.1.31.(1년간)
마. 용역내역 : 대연고등학교 내 시설물 및 비품 등
바. 용역인원 : 유인경비 2명 (2교대 격일제)
사.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12.24.(수),10:00 ~ 2025.12.29.(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12.29.(월), 11:00
다. 개찰장소 : 대연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라. 견적서는 반드시 G2B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확인은 G2B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전자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바. G2B 장애로 견적서 제출연기의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경비업법 제4조제1항에 의한 경비업 허가를 받은 자로서 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동법 시행령」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시설물경비용역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한다.
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G2B 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며, 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해당용역업종코드 1164(시설경비업)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자격요건을 갖추지 못한 자가 견적에 참가 또는 계약 체결할 경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제1항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용역대상 시설물 등 현장 확인 및 첨부된 경비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체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중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같은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구비서류를 갖춰 국가종합전자조달의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와 붙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8절 및 제14장 제8절의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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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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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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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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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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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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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4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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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1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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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8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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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6,68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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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기준
2명 합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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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견적제출자는“가”에 제시한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을 견적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정산 시기는 2026년 1월분 대가 지급 시 정산합니다.
8.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이며,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계약 상대자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경비용역 근로자와의 고용계약 체결 시 “대연고등학교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으로 계약해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실시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및 우리교육청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이행각서, 공고내용 등 기타 견적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업체에서는 G2B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 홈페이지(http://www. g2b.go.kr)에서 확인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연고등학교 행정실[070-4802-38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2. 수의계약 각서
3. 청렴 서약서
4. 개인정보 이용 제공 동의서
5.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2025년 12월 22일
대 연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입찰공고번호 :
- 용역건명 :
1. 인건비는 계약특수조건 제10조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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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 (기본급+제수당+상여금+퇴직충당금)의 인건비 합계액× 예정가격결정비율(사정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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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근로기준법」등 다음의 관련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및「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당사(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각 서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의 제재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별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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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배제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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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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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대연고등학교와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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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②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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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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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이용 제공 동의서
1. 제공기관: 대연고등학교
2. 제공수집 이용 목적: 청렴 관련 문자 발송 및 계약정보 공개
3. 제공항목: 업체명, 대표자 및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4.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낙찰자 선정시 ~ 집행 만료 시까지
청렴 관련 문자 발송 및 부산광역시 교육청 계약 정보 공개를 위한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 합니다.
20 . .
업 체 명 :
대 표 자 :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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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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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수급업체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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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명: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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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대표자 ○○○)
(☎ 051-000-0000,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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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일시: 202O.O.O.~202O.O.O.(3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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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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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장소: ○○, ○○, ○○ (주요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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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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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김 ○ ○ (☎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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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산업재해발생현황(3년간): □ 발생(건수: 건) □ 미발생
*아래 안전조치 세부계획을 면밀히 작성하여 동일 산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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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조치 세부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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➊ 위험성평가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 제63조)
- 유해, 위험요인 및
안전보건관리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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➋ 사용 기계·기구, 설비 종류 및 관리계획
(법 제63조)
- 작업에 필요한 기계 및 도구에 대한 안정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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❸ 안전점검 및 조치사항 (법 제6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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➍ 안전보건교육 (법 제64조①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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➎ 비상대책 및 대피 방법 근로자 숙지 여부
(법 제64조①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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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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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O.OO.OO 대표 ○ ○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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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 [계약담당자 평가 및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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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항목에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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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위험작업 □ 중작업 경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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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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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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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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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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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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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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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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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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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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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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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작업일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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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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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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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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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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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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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공구(KS인증)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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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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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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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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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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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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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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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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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감 ○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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