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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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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4380-000 공고일시  2025/12/22 17:24
공고명 2026년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용역 소액수의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대연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대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유운형(☎: 051-625-81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048,000 원
   
배정예산
54,048,000 원
   
추정가격
49,134,54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연고등학교 공고 제2025-64호  

 

2026년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용역 소액수의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 용역  

  나. 기초금액 : 금54,048,000원(추정가격 ₩49,134,545원 부가가치세₩4,913,455원) 

  다. 견적방법 : 전자입찰(g2b), 총액견적, 지역제한 

  라. 용역기간 : 2026.2.1. ~ 2027.1.31.(1년간) 

  마. 용역내역 : 대연고등학교 내 시설물 및 비품 등 

  바. 용역인원 : 유인경비 2명 (2교대 격일제) 

  사.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12.24.(수),10:00 ~ 2025.12.29.(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12.29.(월), 11:00 

  다. 개찰장소 : 대연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라. 견적서는 반드시 G2B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확인은 G2B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전자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바. G2B 장애로 견적서 제출연기의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경비업법 제4조제1항에 의한 경비업 허가를 받은 자로서 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부산광역시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동법 시행령」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시설물경비용역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한다. 

  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G2B 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며, 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해당용역업종코드 1164(시설경비업)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자격요건을 갖추지 못한 자가 견적에 참가 또는 계약 체결할 경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제1항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용역대상 시설물 등 현장 확인 및 첨부된 경비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체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중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같은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구비서류를 갖춰 국가종합전자조달의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와 붙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8절 및 제14장 제8절의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비고 

106,420원 

140,610원 

13,780원 

246,686원 

1개월 기준 

2명 합산 

 

   나. 견적제출자는“가”에 제시한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을 견적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정산 시기는 2026년 1월분 대가 지급 시 정산합니다. 

 

8. 청렴계약제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이며,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계약 상대자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경비용역 근로자와의 고용계약 체결 시 “대연고등학교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으로 계약해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실시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및 우리교육청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이행각서, 공고내용 등 기타 견적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업체에서는 G2B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 홈페이지(http://www. g2b.go.kr)에서 확인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연고등학교 행정실[070-4802-38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2. 수의계약 각서 

      3. 청렴 서약서 

      4. 개인정보 이용 제공 동의서 

      5.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2025년 12월 22일 

 

 

 

 

 

대 연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입찰공고번호 :  

  - 용역건명 :   

 

  1. 인건비는 계약특수조건 제10조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 (기본급+제수당+상여금+퇴직충당금)의 인건비 합계액× 예정가격결정비율(사정율) 

 

                       

  2.「근로기준법」등 다음의 관련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및「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당사(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각           서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의 제재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3)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대연고등학교와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  .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개인정보 이용 제공 동의서 

 

 

 

1. 제공기관: 대연고등학교 

2. 제공수집 이용 목적: 청렴 관련 문자 발송 및 계약정보 공개 

3. 제공항목: 업체명, 대표자 및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4.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낙찰자 선정시 ~ 집행 만료 시까지 

 

 

 

청렴 관련 문자 발송 및 부산광역시 교육청 계약 정보 공개를 위한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 합니다. 

 

 

20  .  .    

 

  업 체 명 :     

  대 표 자 :  

 

 

대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수급업체 작성] 

▣ 계약명: 대연고등학교 인력경비 용역 

▣ 업체명: ○○○○(대표자 ○○○) 

 (☎ 051-000-0000, 010-0000-0000) 

▣ 작업일시: 202O.O.O.~202O.O.O.(3일간) 

▣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 작업장소: ○○, ○○, ○○ (주요 지역) 

▣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 현장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 (☎ 010-0000-0000) 

▣ 최근 산업재해발생현황(3년간): □ 발생(건수:    건)  □ 미발생  

   *아래 안전조치 세부계획을 면밀히 작성하여 동일 산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안전조치 세부계획 

➊ 위험성평가 

(산업안전보건법 제36조, 제63조) 

 - 유해, 위험요인 및  

    안전보건관리 대책 

 

사용 기계·기구, 설비 종류 및 관리계획 

(법 제63조) 

- 작업에 필요한 기계 및 도구에 대한 안정성 확보 

 

안전점검 및 조치사항  (법 제63조) 

 

➍ 안전보건교육
(법 제64조①4호) 

 

➎ 비상대책 및 대피 방법 근로자 숙지 여부 

(법 제64조①5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02O.OO.OO   대표  ○ ○ ○  (인)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 [계약담당자 평가 및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 고위험작업       □ 중작업         경작업   

NO 

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작업일시 확인) 

 

 

 

3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공구(KS인증) 적정 여부 

 

 

 

5 

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6 

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계약담당자:    ○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