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해봄 공고 제2025-4호
2026년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해봄 프로그램 운영 전문기관 위탁 용역 입찰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을 잘 알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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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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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합니다.
· 누리집: www.gne.go.kr(전자민원마당 / 신고센터(감사관) / 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센터)
· 부패 비리 신고 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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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제안요청서, 과업에 대한 내용: 경상남도교육청예술교육원해봄 교육부(☎055-757-6501)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경상남도교육청예술교육원해봄 행정부(☎055-757-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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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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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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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해봄 프로그램 운영 전문기관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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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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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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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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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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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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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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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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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3,87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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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1,702,72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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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170,27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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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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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재료비, 인건비, 경비(보험료, 운영관리비, 홍보비, 임차비 등 ), 일반관리비,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하고 있음.
※ 과업의 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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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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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기간: 2026. 1. 9.(금) 11:00~17:30/ 2026. 1. 12.(월) 15:00 (기한엄수)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제출장소: 진주시 동부로588번길 18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사업부서 055-757-6501, 계약부서 757-1417)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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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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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9.(금) 11:00 ~ 2026.1.12.(월) 14:00 (G2B 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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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 설명회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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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2025.12.30.(화) 10:00(일정 변경 시 별도 통보)
장소: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본관1층 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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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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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5.(목) 14:00 (예술교육원 해봄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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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에 반영된 코디네이터 4명의 인건비는 10개월분이므로 계약체결 지연에 따라 실제 착수일 기준으로 감액 대상입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용역의 계약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계약,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제안서는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인성(감성) 프로그램 커리큘럼 개발 및 교육 수행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교육)분야의 업체로서 본 용역의 수행이 가능한 자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가. 일시 : 2024. 12. 30.(화) 10:00
나. 장소 :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해봄 (본관 1층 회의실)
1) 과업설명회 담당자: 교육연구사 제은주 ☎ 055-757-6501
2) 과업설명회 참가신청: 2024.12.26.(금) 16:00까지 이메일(heabom2018@korea.kr)로 참가자 명단 제출
※ 사전신청자에 한해 과업설명회 참석 가능하고, 업체별 1명만 참석
3) 주요내용 : 과업 개요 설명, 해봄 시설현황 소개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평가위원 예비명부 작성 → 가격 입찰(G2B 입찰) 및 제안서 접수(접수처 제출)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기술[규격]평가) → 개찰(기술[규격]평가점수와 G2B 가격평가점수와 합산) → 종합평가 점수(70점이상) 고득점자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협상실시 → 계약체결
8.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 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6. 1. 9.(금) 11:00 ~ 2026. 1. 12.(월) 14: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3)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G2B)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기술)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게 되면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기술(규격)제안서 제출
1) 접수기간: 2026.1.9.(금) 11:00 ~ 2026.1.12.(월) 15: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제출장소: 예술교육원해봄(진주시 문산읍 동부로 588번길 18), 055-757-1417
3) 제출방법: 근무시간 내 직접 방문 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및“사실과 상이 없음”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계약담당자가 입찰참가자에게 제안내용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도록 한 경우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한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다.
※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시 “사”에 따른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해당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한다.
4)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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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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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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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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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 시 다음의 서류를 지참
1) 위임장(1-1), 재직증명서, 4대 보험 중 한 가지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제안업체 일반현황(서식 2)
3. 사업수행실적 집계표(서식 3)
4. 실적 증명서(서식 4)
5. 인력보유현황(서식 5)
6. 청렴서약서(서식 6)
7.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서식 7)
가. 7-1 임금지불약정서(서식7-1)
8.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서식 16)
9.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감계
10.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1. 사업자등록증
12.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 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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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8부 이외 서류는 별도 철하여 제출
※모든사본에는
‘원본대조필’또는
‘사실과상이없음’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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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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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서식 8, 8-1, 8-2, 8-3)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도 불가
2. 제안서 발표자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 보험 중 한 가지
가입증명자료 각 1부(제안서 발표 당일 제출)
3. 과업과 관련한 용역 실적 결과물(제출 가능 경우)
※이외 별도로 업체 소개자료 제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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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정성적 평가 분야 심사위원 추첨 방식: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별지 1]를 미리 작성(날인 필요)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
※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작성요령
1~21번까지 고유번호 중 8개의 번호를 기재(불참자를 대비하여 8개 추첨)
(단, 추첨번호 1~16번 중에서 7개, 다른 시·도의 위원을 20% 이상 선정하기 위하여 17~21번 중에서 3개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 기술(규격)제안서 심사 및 평가
1) 심사일시: 2026. 1. 14.(수) 14:00(예정)
2) 심사장소: 경상남도교육청예술교육원해봄 오케스트라실(2층)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3) 평가위원회 구성
가) 7인으로 구성(위원장 포함), 평가위원은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과 투명성 및 평가위원의 유착 요인을 배제하기 위하여 3배수 이상으로 예비평가위원을 선정하여 예비명부를 작성하고, 제안서 제출자가 위원회 구성 인원수 만큼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예비 평가위원을 해당 사업의 평가위원으로 선정합니다.
나) 추첨된 수가 동일한 경우 연장자 순으로 결정하며 평가위원 중 불참자 발생 시는 추첨은 되었으나 평가위원으로 선정되지 아니한 사람 중 다득표 순으로, 득표가 같을 경우 연장자 순으로 위원회를 구성합니다.
4) 제안설명회에 불참 시 최저점이 부여됩니다.
5) 설명회 참석인원: 3명 이내(제안사 소속 직원)
6) 평가절차: 업체별 PPT 발표→질의․응답→평가위원 평가
※ 제안서 발표 순서는 설명회 당일 추첨으로 정하고, 발표자는 해당업체 재직자로 한정함.
[지참서류-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가입증명자료 각 1부]
7) 심사결과 통지: 협상적격자에 대한 협상일시 개별 통보(서면 또는 전화)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6. 1. 15.(목) 14: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사평가를 개최하고, 나라장터를 통한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합산한 점수로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결과 규격(기술)능력(80점)과 가격 평가점수(2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협상절차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에 의합니다.
마.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바. 협상 순서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사.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및 최저임금 보장
가. 본 용역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과 동시에 관련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서식 7〉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경상남도교육청 관급공사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 가 적용되는 용역으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임금지불약정서’〈서식 7-1〉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코디네이터 4명, 상시강사 8명)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동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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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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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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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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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78,29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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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5,82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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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92,20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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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기성대가 및 완수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제5조(도급, 용역,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전, [붙임2]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본 용역의 감독관(사업담당자) 승인을 받은 후 계약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과업 수행 과정에서 제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상의 이행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상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이행에 필요한 조치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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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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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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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타”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를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되더라도 사실과 다른 서류 제출이 확인 될 시 낙찰자 결정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붙임 1.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1부.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2.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 원장
[붙임 1]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 입찰건명: 2026년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해봄 프로그램 운영 전문기관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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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고유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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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고유번호를 위와 같이 선택하여 제출하며
이로 말미암은 평가위원의 선정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6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 기관명:
소재지:
대 표 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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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의사항
○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는 1~21번까지임
○ 1~21번까지 고유번호 중 10개의 번호를 기재(불참자를 대비하여 10개 추첨)
(단, 다른 시·도의 위원을 20% 이상 선정하기 위하여 추첨번호 1~16번 중에서 7개, 17~21번 중에서 3개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붙임2]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과업내용에 맞게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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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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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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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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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기간: 20 . . . ~ 20 . . .(0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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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0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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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장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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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지: 경남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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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입 종사자수: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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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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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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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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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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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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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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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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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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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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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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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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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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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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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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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마련
- 예) 외부 고소 작업시 고소작업대 사용,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고소 작업 시 추가 감시인 배치 등
(안전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
-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
-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기계기구, 장비 등)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연락 체계 구축
- 예) 대응체계: (중대재해)사고발생→응급조치→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시)→긴급 대피→현장보존 및 보고→ 원인조사·대책 마련
- 예) 비상연락망 구축: 119안전센터, 관내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도급 및 수급담당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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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도급인·수급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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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항목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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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위험작업 □ 중작업 경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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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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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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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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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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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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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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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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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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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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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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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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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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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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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 공구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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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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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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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담당자(감독관): ○ ○ ○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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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6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해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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