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 입찰공고 제202512-08호
용역 견적 제출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6년 소방안전관리대행 및 소방시설 유지관리 용역
나. 기초금액 : 금48,153,000원(부가세 4,377,545원 포함)
다. 추정가격 : 금43,775,455원
라. 용역장소 : 포천도시공사 본청 등 사업소 13개소
마. 용역기간 : 2026.01.01.~2026.12.31. / 1년
바. 용역내용
1) 정기점검 월 1회 연 10회
2)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 연 1회
3)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연 1회
4) 소방안전관리 연 1회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견적서 제출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23.(화) 09:00 ~ 2025. 12. 26.(금) 15:00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집행(개찰)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2. 26. 16:00
나. 개찰장소: 포천도시공사 경영지원팀 입찰집행관 PC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수의(소액)계약입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여부는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전산장애 등으로 투찰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여유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자입찰자의 전산장비 및 네트워크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9조에 의거 일반소방시설관리업(코드:1508) 으로 등록한 업체
②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경기북부(포천, 의정부, 양주, 동두천에 한함)내에 소재 내 있어야 하며, 입찰자는 입찰서를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③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일까지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④「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고 있는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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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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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단, 입찰집행일 전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공동인증서 제외)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전자입찰의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함으로써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또한, 1순위자가 자격 미달인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 추첨방식을 적용
나. 예정가격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복수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자에 의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최종낙찰자는 낙찰결정일부터 7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시 낙찰자 지위가 취소되어 재공고 또는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별표1〉에 의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대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결격사유 중 어느 사유에 해당되어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의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공고를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우리 공사의 판단에 따릅니다.
다. 입찰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및 공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됩니다.
라. 경기도 지역개발채권 매입의무 대상으로 매입기준은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입니다.
마. 위 공고에서 별도로 언급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에 의합니다.
바.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할 것이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문의처
1) 입찰 및 계약 관련 : 포천도시공사 경영지원팀(☎ 031-540-6105)
2) 용역 및 과업관련 : 포천도시공사 시설관리TF팀 (☎ 031-540-6388)
3) 전자입찰이용 관련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12. 19.
포천도시공사 사장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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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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