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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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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4088-000 공고일시  2025/12/22 16:00
공고명 2026년 목포어울림도서관 청소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목포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목포시
공고담당자 김명준(☎: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490,000 원
   
배정예산
96,490,000 원
   
추정가격
87,7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목포시 공고 제 2025 – 1788 호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 입찰 시 주의사항 안내> 

※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 제출시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통보되며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목포어울림도서관 청소 용역 

  나. 용역추정금액 : 96,490,000원          ※ 기초금액 : 96,490,000원 

   - 추정가격 : 87,718,182원              - 부가가치세 : 8,771,818원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년간) 

  ※ 계약지연에 따른 1개월 미만의 유지관리비는 일할 계산하고 1개월은 30일로 산정합니다. 

  라. 용역인원 : 총 2명 

  마. 청소대상 : 과업지시서 참조 

  바. 위    치 : 목포시 용해지구로 31 목포어울림도서관 

  사. 기타내용 : 기타 과업내용 등 모든 사항은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 

 

 

2. 입찰서 제출 안내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소액수의 견적제출, 적격심사 비대상,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등록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으로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로부터 입찰서를 제출(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접수 개시일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비  고 

2025. 12. 23.(화) 

10:00 

2025. 12. 29.(월) 

10:00 

2025. 12. 29.(월) 

11:00 

개찰용 PC전용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 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목포시에 있는 업체로서, 다음 ① ~ ③호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며,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① 「공중위생관리법」제3조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 신고 등록을 필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추첨 결과 다빈도순으로 선정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 입찰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조달청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7. 목포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목포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 제출용) 제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계약체결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 및 “용역표준계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등 사후정산 

  가.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계약체결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 및 “용역 표준계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용역근로자 보호조건 준수 및 근로조건이행 확약내용 불이행시 계약을 해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의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연금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투찰금액 산출 및 내역서 등의 제출 시 설계금액(산출내역서 참조)을 조정할 수 없고, 기성 및 완료 청구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시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9. 용역에 관한 자료 열람 및 교부장소 : 목포시 인재육성과(061-270-1274) 

 

10.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준수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하며, 개찰일시에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당일 매 시간(15시, 17시) 재투찰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조건,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회계법규 및 예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전자입찰 사용자 안내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으며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마. 계약이행의 적정성을 확보하고 계약대금은 계약이행과 관련된 경비 및 사업비로만 지출되어야 함으로 본 계약에서 계약금액에 대하여 채권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아니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서 제출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통보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개찰시간전까지 등록마감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초기화면 “고객지원 - 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아. 개찰에 관한 실시간 인터넷 중계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보충정보 문의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목포시 인재육성과(☎061-270-1274)  

      ○ 계약에 관한 사항 - 목포시 회계과(☎061-270-3375) 

      ○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목포시 청렴신고제 안내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 행위 등이 있는 경우 목포시 감사실 및 목포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참여/민원 ➭ 신고센터 부조리 신고 창구 

 신고전화 : (061)270-3218 

 

 

2025.    12.    22. 

 

 

목  포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