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공고 제2025 - 1236호
2026년 속초시립박물관 청소 용역 입찰공고(긴급)
2025년 12월 22일
속초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속초시립박물관 청소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위치 : 속초시 신흥2길 16 속초시박물관 내
라. 사 업 량 : 청소용역 1식(※ 과업지시서 참조)
마. 추정금액 : 금260,717,640원(추정가격 237,016,036원, 부가가치세 23,701,604원)
바. 기초금액 : 금260,717,640원(부가가치세 포함)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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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배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고,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써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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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낙찰하한선 미달 등에 따른 재입찰은 2025. 12. 29. 16:00까지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따른 개찰 : 2025. 12. 29. 17:00 이후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 장소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23.(화) 10:00 ~ 2025. 12. 29.(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9.(월) 11:00 / 속초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사무실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며, 전자입찰서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제한 및 총액입찰 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31조의 5,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제93조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써,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와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하며 나라장터에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서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보유한 업체(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 2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두어야 합니다.
마.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입찰참가자격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제93조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입찰참가 제한 중에 있는 자는 견적서를 제출 할 수 없으며, 향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시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사업참여방식: 단독이행방식
6. 입찰 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12조 규정에 의거 계약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에 의거 기초금액에±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중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거쳐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업체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경영상태 평가 중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대한 비율 기준 적용 (자기자본비율: 41.34, 유동비율: 139.52)
※ 적격심사시 특별신인도는 건물청소 용역실적만 인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시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완료된 “건물청소용역”으로 하며,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속초시립박물관 시설관리팀 ☎033-639-2973) 판단에 따릅니다.
- 평가기준금액: 금237,016,036원(추정가격 100%)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거래명세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실적증명서에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
다. 신인도 평가에서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등재된 자료로 평가합니다.
라. 지역업체 참여도는 공동수급을 허용한 입찰에 한하여 적용하므로 해당 용역은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지역업체 참여도 배점한도(3점)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마. 개찰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업체는 별도 통보 없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낙찰대상 금액 중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일정순위 업체까지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토록 통보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 지방자치단체 적격 심사기준에 적합한 수행능력평가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사.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아.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6조의 규정에 의거 조치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로 처리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산정시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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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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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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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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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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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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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월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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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9,11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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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3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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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51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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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9,4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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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위 보험료는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8절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동 기준 제6장 3절에 규정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3.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 계약일반조건 제8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를 지급하고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사유에 해당하여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제외 사유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 대재해처벌법 및「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 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 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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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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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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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특별유의서,용역계약 일반 조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청렴계약 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 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전산장비 장애로 전자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 지역개발채권 매입면제대상 중 지방자치단체와 청소대행업체의 청소용역계약에 해당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는 면제대상 입니다.
라.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와 우리시 홈페이지 (http://www.sokcho.gangwon.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 용역세부내역에 관한 사항 : 속초시립박물관 시설관리팀 ☎ 033-639-2973
2)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속초시 회계과 계약관리팀 ☎ 033-639-2278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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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전자견적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속초시 감사법무담당관(033-639-1510) 또는 속초시청 누리집(www.sokcho.go.kr → 민원 → 열린민원창구 → 부패공익신고)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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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당사는 해당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와 같이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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