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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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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3729-000 공고일시  2025/12/22 15:07
공고명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소현(☎: 031-659-12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2 16:00 개찰(입찰)일시 2026/01/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6,157,240 원
   
배정예산
126,157,240 원
   
추정가격
114,688,4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60호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제주도)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의 규정에 의하여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현장체험학습 

기간 및 장소 

2026.5.11.(월) ~ 2026.5.14.(목)(3박4일) 

제주특별자치도 일원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기 초 금 액 

금126,157,240원(금일억이천육백일십오만칠천이백사십원정), 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및 인솔교사 예상인원으로 산정 

 - 인솔교사 비용은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교에서 부담 

입 찰 방 법 

 전자입찰(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최저가낙찰제 

예 정 인 원 

 166명(학생 151명, 인솔교사 15명)  

 - 추후 신청학생수에 따라 참가인원 최종 확정함 

입찰서 제출기간 

 2025.12.22.(월) [16:00] ~ 2026.1.12.(월) [16:00]  

 - 제안서는 비전관 1층 교육행정실 직접 제출(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신분증 소지필수)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이용 제출 

※ 평일 09:00~16:00 접수, 토·공휴일 접수 불가 

제안서 평가 

 일시 : 2026.1.13.(화) 14:00~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6.1.14.(수) [11:00],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규격입찰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  

※ 학교사정 또는 다수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개찰 일시가 변     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긴급재난, 천재지변, 학교 또는 현장체험학습지의 전염병 발생,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및 교내 확진자 발생과 자가격리자 다수발생 등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시, 학교는 용역계약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발생하는 위약금 등의 일체의 책임을 학교에 묻거나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체험학습 일정에 의한 관광코스는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할수 있으며,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가. 여행경비 

   - 왕복항공권{유류할증료(2025년 12월 기준), 발권수수료, 공항세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포함)} 

   - 전세버스(주차비, 통행료, 기사 봉사료등 포함) 45인승 학교↔공항 이동 4대, 제주도 일원 4대) 

   - 숙식비(3성 이상 호텔 또는 리조트 3박 3식), 현지식 7식(중식 4식, 석식 3식) 

   - 입장료 및 체험료, 주간안전요원경비 16명(4명*4일), 야간안전요원경비 6명(2명*3일),  

     보험료, 행사진행비, 기타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나. 여행일정: 학교에서 제시한 여행지가(코스별) 모두 포함되게 여행 일정 기획하여 제출 

 다. 기초금액: 금126,157,240원(금일억이천육백일십오만칠천이백사십원정), 부가세포함 

     ※ 기초금액 산출자료에 의해 인솔교사 경비가 포함된 항목은 학교에서 부담하며, 포함되지 않은  

        소요경비는 별도 청구에 의해 집행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기초금액 산출 기초자료 

     

구분 

포함항목 

비포함 

학생 

(151명) 

항공운임, 숙식비, 전세버스비, 식사비, 안전요원, 입장료 및 체험비, 여행자보험비, 행사진행비 

없음 

인솔교사 

(15명) 

항공료, 숙식비, 전세버스비, 현지식비,  

입장료 및 체험비, 여행자보험비, 행사진행비 

안전요원경비, 교직원무료항목 

 

 

          

     

 

     ※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1인당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 물가변동에 따른 계약금액조정은 항공료(항공운임, 공항료, 유류할증료 포함)만 해당되고, 그 외 경비는 불가함. 

  라. 항공권은 아래와 같이 확보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확보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급예정(가능)확인서를 제출[붙임8]하며 낙찰자 외에 항공권 하도급 및 위탁을 금지함 

항공사 

날짜 

시간 

좌석수 

비고 

아시아나 

2026년 5월 11일(월) 

(청주⇒제주공항) 

06:50 

155 

가격입찰서 제출시 항공요금, 공항세, 유류할증료는 2025.12 기준으로 산출하나, 추후 발권기준 당시(2026.5월예정)로 가감 정산한다. 

2026년 5월 14일(목) 

(제주⇒청주공항) 

11:15 

155 

   

  ※ 입찰 참가전 발권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비행기 배정은 항공사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마.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현장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85점 이상)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경기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자는 입찰 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소재지가 경기도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여행업[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7-13호, 2017.6.22.)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도 제재 처분될 수 있습니다.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 같은 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mss.go.kr) 또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전 사전 심사에서 제외하거나 개찰 후에도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4.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 방법 :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할 것)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4)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7)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공고일 이후 발급).  

     (10) 연금보험료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각 1부(공고일 이후 발급). 

     (11)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12) [붙임6] 각서 1부. 

     (13)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0부. 

         [과업지시서]의 제안서 작성 방법을 필히 숙지하여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A4 사이즈로 작성,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14) 제주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위탁용역 실적증명서 1부.  

         2021.1.1.~ 공고일 전일까지 중·고등학교 제주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완료된 용역실적만 해당됨 

             (운송․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된 건, 인원, 장소 반드시 기재) - 진행 중 제외  

              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에 한함 

     (15)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6)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공고일 이후 발급) 1부. 

     (17) 숙박 및 차량,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 사본 및 증빙서류 1부. 

     (18) 운전기사, 인솔가이드(주야간 안전요원[안전교육 14시간 이상 이수자, 연수이수증, 확인서 등         안전교육 증빙서류 제출]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19)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1부. 

 

  다.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현장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 평가 → 85점이상 득점업체를 적격업체로 확정 → 적격업체 가격개찰(G2B) [부적격자 G2B 사전 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업체) → 계약체결 

 

6.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이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평가 점수가 높은자로 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조달청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2.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계약체결 및 이행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시행 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있으신경우에는경기도교육청감사관(☏031-249-0999)및『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31-659-1203)로,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사항은 2학년 교무실(☎031-659-1256),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양식 1부.  

      2. 제안서 양식 1부.  

      3. 실적증명서 1부. 

      4.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5. 위임장 양식 1부. 

      6. 각서 양식 1부.  

      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양식 1부. 

      8.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9.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10.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1부. 

      11.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 

      12.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4.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1부.  

      15.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16. <별첨1>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 2학년 현장체험학습 과업지시서 1부. 

      17. <별첨2>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12. 12.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붙임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60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 2학년 현장체험학습(제주도)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2.5%(입찰금액의 2.5%)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기관의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감날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신용평가등급 

비고 

등급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3. 현장체험학습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공고일 현재 수행 완료된 건으로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2. 용역실적은 2021.1.1.~ 공고일 전일까지 중․고등학교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완료된 용역 실적만 해당됨(운송, 숙식 등이 한건으로 계약된 건) ※진행 중 제외 

    3.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또는 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에 한함. 

      (※ 발급 받은 실적증명서에 인원, 장소 반드시 기재) 

 

 

 

4. 현장체험학습 수행조직도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  문  별  협  력  내  용 

책임자     

차 량 

      ○ ○관광 

    이 ○ ○ 

   학생수송(제주일원:5월11일-5월14일) 

    

      ○ ○관광 

    이 ○ ○ 

    5.11/5.14(학교 ↔ 청주공항) 

 

숙박 

      ○ ○ 콘도 

    이 ○ ○ 

   숙박(식사포함) 

 

      ○ ○ 콘도 

    이 ○ ○ 

   숙박(식사포함) 

 

중식 

(외부식) 

       ○ ○ 

    김 ○ ○ 

   제주현지 중식(5.11) 

 

       ○ ○ 

    김 ○ ○ 

          “ 

 

       ○ ○ 

    김 ○ ○ 

          “ 

 

주야간 안전요원 

 

 

일자별 주.야간 안전요원 명단 

(안전교육이수증 첨부) 

 

주) 1. 인력보유현황은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로 입증함  

    2. 재직증명서 및 수행원 소지자격증 사본 반드시 첨부 

 

5. 현장체험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제주현지 

대한항공 

 

청주공항집결 

 

 

청주공항출발 

 

전용버스 

 

 

중식00식당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현장체험학습 일정표: 「별첨 1 참조」)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식사시간 ,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항공기 이용(예약)계획, 운행차량 확보 및 운행 계획 

  1) 항공기 예약현황(과업지시서 참고) 

           구  분       청주공항  →  제주        제주 → 청주공항       비       고       

            

  2) 차량 확보 및 차량운행 계획 

    가) 협력회사의 보유차량 총 대수: 학교↔공항 (    ), 제주현지 (  대) 

       (보유대수에는 불법개조차량 및 개인소유 지입차량 제외) 

    나) 차량운행계획 

운행 

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구비목록 

 제  주 

 일  원 

4.28 

 제주80바 0000 

 2020 

 

 

 45명 

영상 및 음향시설 

 

 

 

 

 

 

 

 

 

 

 

 

 

 

 

 

 

 

 

 

 

 

 

 

 

 

 

 

 

 

 

 

 

   ※ 현장체험학습단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차량계약 업체 소개 및 차량 연식, 탑승인원기재, 보험가입 등 이동 차량에 대한 소개 

   - 운전기사 경력 및 차량업체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등 기재 

   - 회사 전화번호 및 동일회사, 동일색상 등 배치 가능 여부  

   - 차량보유 현황 및 배치차량 현황 계획표 등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현지교통 계획의 적정성(수송 불가시 응급 대체 차량 제공 계획 등) 

   - 현장체험학습 당일 운행할 차량 등록증 및 종합,책임보험증권(공제가입 증명서), 

     운전기사 면허증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제출 

   

 

 다. 숙박시설 (그룹별로 숙박시설 현황) 

  1) 일반현황 

·숙  박 업 소 일 반 현 황 

층    별 투숙인원 

 

비 상 시 

 

대피시설 

업체명 

대표자 

등급 

신축 (개축)년도 

숙 박 

정 원 

소재지 

전  화 

번  호 

전체 층수 

각   종 

보험가입 

사    항 

소 방 

검 사 

일 시 

전  기 

안전도검  사 

 

 

 

투 숙 

인 원 

 

김○○ 

 

1등급 

호텔 

2015 

600명 

 

 제주  

 중구     

 oo동  

 20번지 

  

 

 063) 

423-556 

5층 

 

화재보험 

영업배상  

생산물 

2025. 5.26 

2025. 5.26 

1층 

 50명 

 

2층 

50명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대표자 

   - 숙박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식당 및 조리실 포함), 주차구역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숙박시설 등급, 숙박시설 노후정도(신.증축연도 등), 숙박 정원(시.도지사 허가 정원) 명시 

   - 객실 배치도(객실 배치도에 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기재)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정기 안전검사 상태 

     : 최근 1년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승강기.가스 안전점검의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영업배상책임보험,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2) 세부사항 

    가) 편의시설 현황: 

    나) 전용강당현황: 

    다) 객실내 비품 현황: 

    라) 대형버스 주차대수: 

    마) 면적 및 1실당 배치인원: 

 

3) 숙박업소 전경 및 내부사진 : 사진규격은 변경하여 제출 가능 

      가) 전경(전면, 후면, 측면) 

(전면) 

  

(후면) 

 

(측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나) 내부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객실, 화장실 등 사진) 

  

(기타 참고사진) 

 

      다) 주차구역 

(전면) 

  

(후면) 

 

 

라. 식사 여건(3박 4일 식단) 

 

일자 

구분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0/0 

중식 

 

 

 

 

 

 

 

 

 

석식 

 

 

 

 

 

 

 

 

 

0/0 

조식 

 

 

 

 

 

 

 

 

 

중식 

 

 

 

 

 

 

 

 

 

석식 

 

 

 

 

 

 

 

 

 

0/0 

조식 

 

 

 

 

 

 

 

 

 

중식 

 

 

 

 

 

 

 

 

 

석식 

 

 

 

 

 

 

 

 

 

0/0 

조식 

 

 

 

 

 

 

 

 

 

중식 

 

 

 

 

 

 

 

 

 

  ※ 일자별, 팀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및 사진 첨부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및 일반음식업 영업신고증 등 사본 제출 

  ※ 보험가입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사본 제출  

  ※ 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사본 첨부 

 

 

6. 레크레이션 계획 

 

 ※ 일시, 시간, 강사,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소요경비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레크레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장소, 수준기재 

※ 레크레이션 유자격자가 진행하여야 하고 실시 계획 기재 

    - 레크레이션 자격증 사본 제출 

  

 

7.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현황 

  

  ※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구체적으로 기재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시 대처 방안 일정 조정 방안 기술 

   - 숙박시설 내 화재발생시 대피, 대처 방안 및 투숙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재 

   - 지진, 태풍 등 재난에 따른 대피, 대처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기술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등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서(1억원 이상)    

 

     

 8.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행선지별 특별히 유의해야 하는 안전상의 유의점 명시(식수, 안전사고, 분실·도난, 혼잡으로 인한 유의 등) 

 

 

  

 9.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 시행규칙 준수 계획 제시 

 

※ 단체로 실시하는 현장체험학습이므로 차량 준비 및 차량 점검, 사고처리를 참조하여 안전관리  

    대책 제시 

 

 

 

 

 

 

 

  10. 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 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배치 계획 

 ※ 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현지 산업체 안내 

 

  

 

 11. 숙소의 안전요원 배치 및 운영 계획 

 

 ※ 학생 안전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 및 운영 계획 

 

 

 

 12. 기타 수행 제안 

 

※ 출발 전 소양교육 계획 

 ※ 기타 업체에 유리한 제안 사항 

 ※ 기타 수행 제안은 제안내용을 참조하여 제시한다.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1]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1 

○ 위탁 용역제안서 10부 

 

2 

○ 일반현황 및 연혁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인 경우) 

   -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각서 1부 

   -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여행사 면허를 증빙하는 서류 1부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공제영업보증서 첨부)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객관적 평가 

3 

○ 최근 2021학년도 이후 현재까지 수학여행 실적   

  - 나라장터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4 

○ 현장체험학습 인력보유(수행조직) 

   - 입찰공고 이후 발급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 4대보험가입자 중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5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주관적 평가 

6 

○ 숙박시설수행능력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사본 

  - 숙박업소 사진 (외부전경, 객실, 식당, 화장실등) 

  - 객실별 투숙인원 및 1실당 면적  

  - 100m이내 유해업소 유무 

  - 비상시 대피시설, 화재시설 대피도 

 

7 

○ 교통운행 능력 및 식사제공 

 

  - 차량등록증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중․석식 식당의 사업자등록증 

  - 식당별 각종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영업신고증 사본 

  - 식사 메뉴 

  - 식당 내외부 사진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시간별 세부 일정표   - 안전요원 배치현황 등 

 

9 

  ○ 안전조치 계획(비상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 여행사 최고책임자 인솔여부 

  - 행선지별 주간안전요원 배치계획 제시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또는 차량 고장 시 대처 방안  

  - 숙박업소 안전사고(화재, 시설물 하자, 도난·분실 등)시 대처 방안 

  - 식중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우천 시 일정 조정 및 대처 방안 

  - 낙오자 발생 시 처리방안 

  - 응급상황 발생 시 학생후송대책 방안  

    (병원명, 전화, 숙소에서 병원까지의 승용차기준 소요시간 등 기재) 

  -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 시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는 반드시 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함 

[붙임3] 

현장체험학습용역 위탁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4] 

현장체험학습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100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 제출 상태 (최근 3년간 수학여행 수행실적 등)  

   ※ 과도한 제한 금지  

A. 10회 이상 

B. 7회 이상 

C. 5회 이상 

D. 3회 이상 

E. 3회 미만 

10 

8 

6 

4 

2 

10 

○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 현장체험학스(수학여행) 수행 조직  

A. 8명 이상 

B. 5명~7명 

C. 4명 이하 

5 

3 

1 

10 

 -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등 

A. 5명이상 소지 

B. 3명~4명 소지 

C. 2명 이하 소지 

5 

3 

1 

○ 제안 업체 경영 상태 

 - 제안사의 재무 구조(또는 신용평가 등급)   

경영상태평가등급 

10-0 

10 

○ 교통  

 - 차량 연식 및 동일회사 여부 

A. 우수 

B. 보통 

C. 미흡 

5 

3 

1 

 5 

정성적  평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25 

 - 숙박시설 등급, 안정성, 실내환경, 생활지도 편리성 등 

 - 위치, 객실당 인원수 등(안전요원 배치) 

A. 매우 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E. 매우 미흡 

10 

8 

6 

4 

2 

 - 소방설비의 적정 배치(스프링쿨러 등) 

A. 매우 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E. 매우 미흡 

10 

8 

6 

4 

2 

- 급식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A. 우수 

B. 보통 

C. 미흡 

5 

3 

1 

○ 행사 질적 수준 

 - 문화재해설사 배치 유무 

A. 매우 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E. 매우 미흡 

10 

8 

6 

4 

2 

20 

 - 현지 사정변경에 따른 대체 프로그램의 적정성 

A. 매우 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E. 매우 미흡 

10 

8 

6 

4 

2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 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 안내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A. 매우 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E. 매우 미흡 

10 

8 

6 

4 

2 

10 

○ 교통 

 - 현지 교통 계획의 적정성 

 - 전세버스회사의 교통안전 수준 및 운행기록 활용 평가 

A. 매우 우수 

B. 우수 

C. 보통 

D. 미흡 

E. 매우 미흡 

10 

8 

6 

4 

2 

10 

필수조건 

○ 행사 진행 관련 안전 전문성 확보 

 - 행선지별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필수 

 

※ 정량적 평가 분야는 구체적인 수치에 근거하여 평가(주관적 평가 금지) 

[붙임 4-1]  

신용평가 등급 기준표 

 

◎ 평가요소: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배점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7.0 

없음 

없음 

없음 

0.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법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붙임5] 

 

위    임    장 

○ 소        속 : 

○ 주        소 : 

○ 주민등록번호 : 

○ 대리인  성명 : 

 

   위 사람을 본인의 대리인으로 정하여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2026학년도 2학년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선정』입찰건에 관련된 모든 권한을 위임합니다. 

 

2025.    .    . 

                                                 

                                          ◦ 업 체 명 :  

                                                ◦ 주    소 : 

                                                ◦ 대 표 자 :                (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 

 

재 직 증 명 서 

 

성     명 

 

주민등록번호 

 

부서/직위 

 

소        속 

 

주     소 

 

재직기간 

 

 

위와 같이 당사에 재직 중임을 증명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 주    소 : 

                                                ◦ 대 표 자 :                (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 

 

각        서 

 

 

  

본사는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에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것이며,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년      월      일 

 

 

 

      기 관 명 :  

      주    소 :  

      대 표 자 :                      (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 2학년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 총 166명(학생 151명, 인솔교사 15명)  

3. 기    간 : 2026. 5. 11.(월) ~ 2026. 5. 14.(목) (3박 4일)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항공운임 

유류할증료,  

발권수수료, 

공항세 등 포함 

□ OO항공 청주-제주 왕복 

 - 1인   원 ×   명 

 

 

2 

숙식비 

(3박 3식) 

3성급 이상 호텔  

5인 이하 

조식포함 

□ OO호텔 

 - 1인  ×  명 × 박 

 - 1인  ×  명 × 식 

 

조식 3 

포함 

3 

전세버스 

(45인승 4대)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포함 

□ 전세버스 대형(45인승) 4대 

 - 1인   원  ×  대  ×  일 

 

 

4 

식사비 

중식 4회 

석식 3회 

□ 월 일 식(OO식당) 

 - 1인    원 × 명       

 

 

5 

안전요원 

주간 안전요원 4명 

□ 주간 안전요원경비 

  -      원 ×   4명 × 4일  

 

임금, 숙박, 식사, 교통비 등 일체 

야간 안전요원 2명 

□ 야간 안전요원경비 

  -      원 ×   2명 × 3일  

 

6 

입장료 및 체험비 

일정내에 있는 

관람 장소 

□ 1인   원 ×   명 

 

 

7 

여행자보험 

사망, 후유장애, 상해, 질병, 분실, 배상책임 등 포함 

□ 여행자 보험료 

 -     원 × 명 

 

 

8 

행사진행비 

음료 및 간식 

알선수수료 

□ 전일정 

-     원 ×   명 

 

부가세포함 

합       계 

 

 

 

학생1인당 금액(VAT포함) 

□   원 ÷   명 :          원 

 

 

교사1인당 금액(VAT포함) 

□   원 ÷   명 :          원 

 

 

 

 

년    월     일  

 

업체명                         (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낙찰자만 제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6학년도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담당자 확인 

 

 

성명 

 

연락처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 항공사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며  일시와  좌석수 명 

    

[붙임9]  

 

          청렴계약 이행각서 ※낙찰자만 제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 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 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 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이행 전에는 계약 취소, 계약 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 

                서 약 자    회사명 :          대표                 (인)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0]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날부 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 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進度), 규모, 공사기간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11]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물품구매․용역․공사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용역․공사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참가하여 낙찰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경기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 또는 결정통보를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도 발주처에 전체 또는 일부 계약해지 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발주처에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 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 12]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학교”라 한다.)와 "공급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하고, "공급자"는 이를 승낙하여 "공급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1-4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공급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 실시에 따른 여행자 보험   

○ 범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재위탁 제한)  

1. "공급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본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재위탁 받을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공급자"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급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공급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공급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공급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공급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공급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공급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2025년     월     일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붙임 1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낙찰자에 한함] 

 

[붙임 15]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낙찰자에 한함]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조희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 □여권 □외국인등록 □운전면허) 번호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평택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 참고 ] 

증빙자료 요구서류 

(자세한 제출서류는 공고문 참조하여 누락되지 않게 제출) 

구분 

여행업체 서류 

숙박 및 식사 서류 

차량 서류 

입찰 

1. 입찰참가신청서 

1. 계약서 

 -“공급자”와 “숙박시설 대표”간 계약서 

- “공급자”와 “현지 식당 대표”간 계약서 

1. “공급자”와 “차량회사 대표” 간 계약서 

2. 사업자등록증 

2. 사업자등록증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3. 여행업등록증 

3.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4. 영업신고증(숙박, 음식) 

4. 차량보험가입 증명서 

5. 여행업등록증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국내여행업) 

5.보험(영업배상책임,생산물배상책임,화재,가스 등) 

5. 차량등록증 

6.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대리인 재직증명서, 신분증,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지참) 

6. 안전검사(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소독, 수질검사)-1년 이내 

6. 교통안전정보 관련 서류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7. 객실배치도(면적,인원) 

7. 차량 보유 현황표(연식 기재) 

8.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8. 식단표(식당별 각 1부) 

 

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9. 영양사, 조리사 자격증,재직증명서 

 

10. 각서  

10. 숙박정원 허가증 

 

11. 4대보험 납부확인서 

11. 시설현황표 

 

12. 제안서 10부 

12. 사진(전경,전후좌우,침실 등) 

 

13.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최근년도) 

13. 건강진단결과 

 

14. 실적증명서 

14. 집단급식소 신고필증 

 

15.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인력보유확인) 

 

 

16. 수행자 관련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17. 레크리에이션 강사 자격증 

 

 

18. 안전요원 연수 이수증 또는 자격증, 안전관리요원 명단 및 배치계획 

 

 

19. 학생후송대책(병원명,전화,담당자) 

 

 

 20. 각종 사고발생시 안전계획 

 

 

 21. 우천시 등 응급상황 대체 프로그램 

 

 

출발 

 

1. 여행자보험가입증명서(출발 5일전) 

 

1.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출발 5일전) 

2. 안전요원 성범죄 조회 결과,  

   이수증 (출발 5일전) 

 

2. 차량 및 운전기사 배정현황(출발 5일전) 

3. 최종 계약금액 산출내역서 

 

3. 차량안전점검표 

 

 

4.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기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