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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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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3566-000 공고일시  2025/12/22 14:11
공고명 2026년 포항시 공무직 단체보험 가입 용역(긴급)
공고기관 경상북도 포항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포항시
공고담당자 양영진(☎: 054-270-25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01,990,000 원
   
추정가격
101,99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항시 공고 제2025 – 3180호      

                           

그림입니다.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포항시 공무직 단체보험 가입 용역 

정 금 

101,990,000 

접수개시일자 

2025.12.23.(화) 10:00 

초 금 

101,990,000 

접수마감일시 

2025.12.29.(월) 10:00 

 

추정가격 

101,990,000원 

개 찰  일 시 

2025.12.29.(월) 11:00 

부가가치세 

 

개 찰  장 소 

포항시 입찰집행관PC 

 

 

입 찰  방 법 

전자 ․ 총액 ․ 일반경쟁 

(최저가) 

 

  ※ 유찰 시 재입찰 : 2025.12.29.(월)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2026년도 예산안 확정결과에 따라 계약금액 등 사업이 조정(변경)될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면세용역에 해당되므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용역개요 

  가. 기    간 : 2026. 1. 1. ~ 2026. 12. 31. 

  나. 대    상 : 포항시 소속 공무직(무기계약직)(자원순환과 환경관리원 제외) 

  다. 보험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본 계약의 금액 및 보장범위 등은 예산변경, 보험료 기준 조정 등의 사유 발생 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보험회 

      (공제포함)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제3보험업(상해보험, 또는 생명보험업)을 영위한 

      업체로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은 입찰이 가능합니다. 

  나.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업체도 모두 지급여력이 100% 이상인 업체) 

  다.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계약(혼합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도급업체는 대표사(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할 수 없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 간 공동수급체 구성은 불가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지자체 공동도급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찰일 전일(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하며,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서류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설계에 관한 서류 등 열람 

  가. 열람장소 : 포항시 총무새마을과(박진영, 054-270-2098) 

  나.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용역 입찰유의서, 

     역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설계서 등 입찰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찰참가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한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인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취소를 신청(서면 

      으로)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동일빈도 추첨번호가 2개 이상 시 낮은 번호 선택) 

  나. 입찰집행 후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9. 입찰무효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42조,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지방계약법 규정에 의한 청렴제 및 포항시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으로서, 자는 

  청렴계약 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G2B(국가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전자문서로만 

      접수됩니다. 

  나. 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 

      (http://ipohang.org)에 게재됩니다.  

  라.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재정관리과(양영진, 054-270-2523),기술사항은 총무새마을과  

      (박진영, 054-270-209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22일 

 

 

 

포 항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