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노인복지회관 셔틀버스 운행 용역 견적제출 공고
포항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 - 150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2.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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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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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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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 등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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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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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기관: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품 명: 포항시 노인복지회관 셔틀버스 운행 용역
입찰방법: 수의(총액) 2인이상 견적제출
기초금액: 98,940,000원(부가세 포함)
용역위치: 포항시 북구 삼호로 355 포항시 노인복지회관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2026.01.01. ~ 2026.12.31.(12개월)
※ 천재지변, 감염병질병 등으로 인한 정부 또는 지자체의 휴관명령 및 노인복지회관 내부 공사, 시설보수 등에 따른 휴관 사정으로 계약기간은 변경 될 수 있으며 실제 운행을 하지 않은 기간에 대해서는 대금을 지급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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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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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및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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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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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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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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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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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이후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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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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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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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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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인승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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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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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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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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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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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난방, 블랙박스
소화기, 정기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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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등록증 표기 기준으로 상기 모델연도 및 승차정원 미충족시 입찰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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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세부사항은 공고문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내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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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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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견적제출 개시일시: 2025. 12. 23. 10:00
나. 견적제출 마감일시: 2025. 12. 29. 10:00
다. 개찰일시: 2025. 12. 29. 11:00
라. 개찰장소: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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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2) 동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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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 견적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토, 일, 공휴일 등록불가)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 보 없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규정에 의거 재 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하여 공고 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 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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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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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전 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 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에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안 될 경우 같은 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 서 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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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의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단, 소기업 및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 확인 증명서[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2)]를 소지한 업체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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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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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본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경상북도 포항시에 둔 자
바. 2017년 이후 출고된 차량으로 종합보험에 가입된 승차정원 25인승 이상 전세버스 2대(도로교통법, 동법 시 행령, 동법 시행규칙,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을 준수하여야 하고, 내부가 정리된 냉‧난방기 및 소화기 등 안전설비가 완비된 차량)를 보유해야 함(운행차량 모델연도 및 승차정원은 자동차등록증 표기 기준으로 함.)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공직자의 이행충돌방지법 제2조,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견적제출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또한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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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이상 견적제출한 자 중에 서 최저가 견적제출자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견적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서가 2인 이상일 때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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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시행 2025. 7. 8.] [행정안전부예규 제 324호, 2025. 7. 8. 일부개정.]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 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 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 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계약상대자 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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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 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의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 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 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 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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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 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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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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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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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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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 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 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입찰유의서 및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을 완전히 숙 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이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감사담당관(054-280-9350) 을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 다.
사.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 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 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차.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및 경상북도 지역개발기금조례에 따른 수입인지와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 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채권을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타.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과업에 관한 사항 : 포항시노인복지회관 054-280-9454
2)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 : 포항시시설관리공단 054-280-9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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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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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 공고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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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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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