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친환경사업소 공고 제2025 - 96호
[긴급]용 역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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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의거한 회계연도(2026년) 시작 전 계약체결을 위한 공고이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발생합니다. 사업예산이 예정예산(기초금액)과 다르게 확정될 경우에는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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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반입불가폐기물 처리 용역
나. 위 치 : 하남시 미사대로 710(신장동), 환경기초시설
다. 사 업 량 : 공공처리시설 반입불가폐기물 약 1,800톤 [운반 및 처리]
※ 예상량으로 하남시 수거상황에 따라 증·감 될 수 있음
※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폐기물 성상, 차량출입 가능여부 등을 사전에 확인 (환경기초시설 방문)하시기 바라며, 현장 미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 필요 시(익년도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때에는) 2027년도 용역 계약 체결 전까지 계약기간을 연장하며, 2026년도 계약단가를 적용함(단, 계약조건 변동 없음)
마. 사업금액 : 금486,000,000원
바. 기초금액 : 금270,000원/톤[추정가격 : 270,000원, 부가가치세 면세]
※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사업
※ 반입불가폐기물 운반(상, 하차 포함) 및 처리비용 모두 포함
사. 입찰방법 및 계약방법 : 단가입찰 ※ 입찰 시 단가 기초금액으로 투찰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공고기간 : 2025. 12. 22.(월) ~ 2025. 12. 29.(월)
나.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23.(화) 10:00 ~ 2025. 12. 29.(월) 18:00
※ 전산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미리 입찰서를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일시 : 2025. 12. 30.(화) 10:00
※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하남시 자원순환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전원 낙찰하한율 미만으로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하며 별도 통보하지 않으므로 개별 확인 후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기초금액에 대한 단가입찰이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제28조에 의하여 다음 중 하나 이상의 허가를 득하고 폐기물 수집(운반)할 수 있는 업체
① 폐기물 중간처분업(소각 전문)(1257)
② 폐기물 중간처분업(기계적처리전문)(1250)
③ 폐기물 종합처분업(1143)
④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70)
⑤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86)
* 영업허가증에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합성수지류가 기재된 업체이어야 함
다.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 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계법규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86.745%) 이상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748호)으로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폐기물처리용역”을 적용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 시 적용되는 인정 범위 및 기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정범위 : 폐합성수지류 운반 및 처리 용역(수집·운반 단독 이행실적은 제외)
* 기준금액 : 금486,000,000원(부가세면제)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 완료된 평가 대상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함. 관련 협회 혹은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민간 회사 실적의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 판단에 의하며, 반드시 사업담당자(자원순환과 자원행정팀☎031-790-5256)을 경유하여 확인(날인) 후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제출하지 않은 때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3) 신인도 : +4.5 ~ -5.0(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 적용하지 않음)
라.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제출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및 특수조건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계약체결시에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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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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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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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마. 우리시에서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공직자 부조리에 대한 신고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남시 법무감사관 청렴조사팀 ☎ 031-790-6067 / 하남시홈페이지→사이버신고→ 공직자부조리신고
바. 문의사항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 1588-0800]
○ 설계내역 및 과업 문의 사항 : 자원순환과 김남혁[☎031-790-5256]
○ 입찰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김주영[☎031-790-559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2.
하남시 친환경사업소 재무관 |